그래플러 바키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2

눈물속의비밀@ 2015. 8. 4. 10:41

 

 

 

 

 

 

 

?마호메드 아라이/모티브ㅡ무하마드알리

 

무하마드 알리가 원형이 된 캐릭터이다. 마호메드 아라이와 발음이 다르지만 표기는 같다. 바키 월드 내에서도 현실의 알리처럼 전설적인 복서로 나온다. 현실 세계의 알리가 안토니오 이노키와 대결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가리 칸지와 대결한 적이 있으며 여기서도 알리와 안토니오 이노키의 대결 때처럼 이가리의 창녀권에 별 다른 대처를 하지 못해 미적지근하게 대결을 끝냈었다.

 

젊었을 적에 한마 유지로와 만난적이 있다. 그 때 유지로에게서 그가 존경하는 인물이라는 소리를 듣는다. 그 이유는 힘 없는 사람들의 영웅으로써 국가라는 거대한 권력과 맞서싸웠기 때문이라고 한다. 정확히는 당시 미국 사회에 만연하던 인종차별에 맞서 흑인 인권운동에 참여하여 흑인 권익향상을 위했기 때문. 이는 모티브인 무하마드 알리의 실화에서 기초된다. 물론 월남전 참전 거부는 덤이고. 다만 작중에서 대화하는 내용을 보면 약자를 위했다는 것보다는 국가를 상대로 굴하지 않고 싸운 점을 높이 산 듯 싶다. 물론 해석하기에 따라 국가권력보다 더 영향력 강한 인종차별이 만연한 '사회' 자체를 상대로 싸운 점을 높이 산것일수도 있다.

 

기본적으론 복서이지만, 그가 추구하고 완성시키려고 했던 것은 모든 상황에 대처가능한 투쟁술. 유지로의 말에 따르면 무하메드 아라이 류 '권법'.

 

그러나 3년 간의 공백기간으로 인해 풋워크를 잃어버리고 권법을 완성하지는 못한다. 대신 그 완성을 자신의 아들 마호메드 아라이 주니어에게 맡기게 된다.

 

ㅡ마호메드 아라이 쥬니어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마호메드 아라이의 아들이다. 아이였을적부터 아라이가 유지로에게 보여주고 싶어했으며, 자신의 집에 찾아온 한마 유지로에게 맹렬한 펀치 콤비네이션을 날리는 등 재능을 보여주었었다.

 

스스로 자신이 사용하는 것이 복싱이 아니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복싱 무대에도 서지 않는다. 이른바 아라이류 권법. 성장한 뒤에는 아버지 아라이와 승부해서 승리, 아라이를 반병신 만드는데 일조하기도 했다(...)

 

 

?피클

 

3부등장.원시인.잭해머.돗포.레츠.카즈미 등 다 이김.유지로와도 잠시 대등하게 겨룸.

 

 

?카쿠 해왕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이름은 카쿠 해황은 맨 처음 곽은 일본식 독음인 카쿠로 번역하고 뒤의 해황은 한국식 독음으로 '해황'이라고 번역한 해괴한 번역. 중국인이므로 중국식으로 궈 하이황라고 했던가 아예 곽해황이라고 번역하는게 옳은 번역 방법이다.

 

바키 작품내에서도 손 꼽히는 강자로 일반적인 해왕(카이오)의 칭호와는 다르게 중국무술의 최고봉을 칭하는 해황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현재 나이는 146세. 문제는 이 최고봉이 경력이 아닌 정말로 실력이라는것.

 

신체는 말그대로 피골상접으로 본인 말로는 젓가락과 그릇의 무게가 느껴질 정도 라고한다. 그런데 그거 누구나 느껴지는 거 아닌가 격투 스타일도 근력으로 싸우는것이 아닌 소력이나 탈력 등 수많은 무술을 사용하는 타입이다. 궁극의 무(武)에 도달했기 때문에 힘도 스피드도 필요없다고 한다. 물론 당연히 말도 안되는 헛소리지만 바키라는 만화에서 최강자 급 캐릭터에게 이론을 들이대면 지는거다.

 

?비스켓 올리버/모티브ㅡ서지오 올리버

 

그래플러 바키 2부부터 등장한 캐릭터. 일명 미스터 언체인.(Unchain - 가둘 수 없는 자)

 

쿠바 출신의 미국인이며 현재 명목상 죄수이다. 그러나 그 실체는 정부가 원하는 범죄자를 잡아옴과 동시에 최고의 자유를 보장하는 인물.(최고의 자유가 아니면 자유를 못느낀다고 바키에게 까였지만) 극악한 능력을 보유한 사형수들이 단체로 탈출하자 다시 잡아넣기 위해 나선다.

 

전투 스타일은 아무런 격투기적 기술을 쓰지 않고 오직 강력한 근육의 힘 만으로 승부하는 스타일.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하는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비상식적인 근육을 갖고 있으며, 작중 순수 근육의 능력만으로는 거의 탑을 달리는 모습을 연출한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헬리콥터로 하는 괴이한 인물.

'그래플러 바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4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3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1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0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9  (0) 201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