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플러 바키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3

눈물속의비밀@ 2015. 8. 4. 10:42

 

?바키 1화.바키 혼자 100명 하고 싸우고 있을 때 등장.너희 상대가 아니야. 그러다 반응 못하고 엄청 두들겨 맞음.

바키 애니 1화 초반 등장.

 

 

?유리 차이코프스키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성우는 타카츠카 마사야/박영화(애니원).

 

기실 그래플러 바키의 권수로서도, 또 시간적 배경으로서도 매우 초반에 등장한 인물. 한마 바키랑 처음 만났을 때 이미 복싱 경량급 챔피언으로써 같은 체급 내에서는 적수가 없는 상태였다.

 

일본 국내에 들어와 훈련하고 있던 것을 바키가 다짜고짜 찾아가 승부를 요청했지만 차원이 다른 스피드와 기량으로 바키에게 첫패배를 안겨준다. 그 전까지만 해도 나름대로 격투 엘리트 코스를 밟으며 강해졌다고 생각했던 바키에게 나타난 최초의 벽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승부에서의 패배는 바키가 과학적인 훈련방법을 그만두고 야차원숭이와 싸우러가는 계기가 된다.

 

원래 몽골의 유목민족 출신으로 자신의 할아버지와 단련하면서 어렸을 때부터 늑대떼를 상대로 주먹질을 해 승리할 정도의 기량을 가지고 있었다. 비록 쓰러지더라도 정신적으로 지지 않으면 진것이 아니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같은 부족출신의 여동생이 하나 있다.

 

?아케자와 에미/바키 엄마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한국어 더빙판에서는 '나수진'. 성우는 히노 유리카/차명화(애니원).

 

한마 바키의 어머니이자 한마 유지로의 아내, 혹은 애인이었다. 젊었을 적에 갑부와 결혼을 한적이 있었으나 결혼 직후의 VIP모임에서 한마 유지로를 만나게 된다. 이 때 유지로는 그녀에게 폭력을 좋아하는 여자라고 칭하며, 자신의 아이를 낳으라고 한다. 결국 남편은 유지로에게 사살당하고 에미는 유지로와 관계를 가졌으며, 남편이 죽음에 따라서 초거대 재벌그룹인 아케자와 그룹의 새 주인으로 등극하게 된다. 남자 천지인 이 만화에서 대단한 여장부.

 

거대 그룹 하나를 이끄는 것도 그렇고, 그 한마 유지로한테 초반에 각종 발차기나 펀치, 면도날 등등으로 덤벼드는 것을 보아 담력이 끝장날정도로 좋은 처자다.

 

 

?안도 레이치/모티브ㅡ후유키 고도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모티브는 일본의 프로레슬러 후유키 고도인 듯 하다. 국내판 성우는 노민.

 

히다산에 사는 거인으로 바키 월드 내에서도 독보적인 엄청난 떡대를 자랑하는 인물이자, 히다산 중턱에 오두막을 짓고는 혼자 살고 있는 괴인. 주변의 야생곰 정도는 맨손으로도 때려잡을 수 있는 인물로 젊었을적부터 한마 유지로와 친분이 있었던 듯 하다.

 

?애니 3화 정도 나오는 야차원숭이.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축생.

말그대로 원숭이다. 다만 일반 원숭이라기보다 드래곤볼의 거대 원숭이와 유사하게 생겼을 뿐..

바키의 지인 안도가 있던 히다산의 동굴에 살고있다. 일종의 전설로 여겨졌던 동물로 초강력의 완력과 어지간한 도끼나 칼은 물론 엽총도 씨알도 안먹히는 육체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들어간 격투가들은 미야모토 무사시(그래플러 바키)를 비롯한 몇몇 초일류를 제외하고 살아나오지 못했다는 듯.

새끼도 치고 있는 것 같으며, 동굴에는 자신의 조상들의 유골을 늘어놓았다. 원래는 암컷, 수컷 성체 한쌍이 있었던 듯 하나, 유지로가 젊었을 적 찾아와서 암컷의 목을 잘라버리는 바람에 성체는 수컷 하나가 남았던 상태.

그래도 동물이라고 약점은 불. 또 신체의 약점은 대충 인간과 비슷하다고 한다.

 

?게리 스트라이덤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캡틴 스트라이덤이라 불린다. 성우는 故나카무라 히데토시/이장우

 

현직 미합중국 군인이다.

 

한마 유지로의 전우로, 유지로가 용병으로 활약했을 무렵 행동을 같이 한 듯 하다. (....라고 단행본에선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원래 베트남 전쟁 당시 유지로와 처음 만났을 땐 적대관계로, 방패로 이용당하는 굴욕을 겪었지만,[1] 지금은 어찌된 일인지 상당히 친한 듯. 베트남 전쟁 이후 아군으로써 여러차례 협력한 걸로 추정된다. 뭐 그래봐야 조금만 심기를 거슬리면 '자네 죽고싶나?'하고 협박당하기 일쑤인데다 장거리 이동용 헬기 셔틀, 비행기 셔틀, 혹은 자동차 셔틀 정도가 주 역할이지만.

 

베트남전에도 참전했던 만큼 실전경험도 꽤 풍부하고 나이가 든 지금도 근육질의 몸매를 소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침대 밑에 항상 나이프를 숨기고 있고 자신이 인질로 잡혔을때도 주저없이 사격 명령을 내리는 등 군인으로서는 유능한 인물.

 

하지만 그 정체는 토쿠가와 미츠나리급의 격투 애호가이다. 또한 자신도 군부대 내의 모든 격투기 유단자들을 압도하는 등 격투가로서의 면모를 가지고 있다.

 

 

 

?가이아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성우는 유사 코지/변영희.

 

한마 바키가 아버지처럼 전장에서의 싸움을 경험하기 위해 홋카이도에 왔을 때, 최강 자위대의 한 사람으로 나왔다. 평상시에는 허약한 의무병처럼 보이지만, 실은 또 하나의 인격이 존재하며 이것이 진정한 가이아.

 

예전 전장에 섰었을 때는, 한마 유지로와 더불어서 군인들에게 공포의 대상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유지로와 대등한 존재라고 말해졌으나...당연히 거기까지는 아니었다. 아니면 유지로가 성장형 보스라는 점을 보아 전장에 있었을때의 유지로와는 대등한 힘을 가지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다만 유지로는 작중 캐릭터 왈 우주가 팽창하는 속도로 강해지고 있다.

 

특기는 호르몬 아드레날린을 자유자재로 분출하여 힘을 조절할 수 있는 것과, 상대방의 투기를 보아 다음 행동을 읽어내는 것, 그리고 주위 환경을 이용하는 전투방식이다. 이러한 전투능력들을 손에 넣은건, 전장에서 잡혀 처형당할 뻔한 위기에서 인체가 보인 극적인 변화 덕분이다. 원래 머리가 있었지만 이때 극도의 공포로 인해 다 빠졌다.

 

바키와 싸웠을 때, 쓸데없는 근육을 잔뜩 키운 바키를 비난하는 둥 여유있는 싸움을 이어가다가 바키를 좌절시키기에 이르나, 무의식중에 공격을 펼치는 바키에게 역전, 결국 최후에는 패배하게 된다. 그 후, 바키와 친분이 생겨 바키가 유지로와 싸우기 전에 먼저 싸우러 간다.

 

 

 

?베트남 전쟁중 여전사 제인.

한마 유지로의 첫째 아들.잭 해머를 출산한다.

관심 밖인 잭해머는 스테로이드 중독.

 

?마츠모토 코즈에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한국어 더빙판의 이름은 '이소희'. 참고로 위 이미지처럼 애니판은 원작과는 전혀 다른 외모로 그려놨다. 못 알아볼 정도.

 

성우는 OVA판은 토마 유미, TV판은 코지마 사치코/차명화.

 

현재 한마 바키의 여자친구이다.

 

원래는 바키가 살던 집 옆집에 살던 여학생에 불과했다. 바키가 항상 지하격투장에서 싸우고 돌아와 상처투성이가 되면 이를 걱정해주거나 바키의 애견을 돌봐주기도 했으며 바키가 학교를 안나오면 나오라고 하는 등 뭔가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줬지만 아쉽게도 바키가 정상적인 고교생이 아니었다.(...)

 

어느날 바키가 지하격투장에서 싸우는걸 목격하게 되어 바키의 정체를 알게 되고, 그가 싸우는 모습과 바키의 과거에 대해 알게 되면서 점점 끌리게 된다. 결국 바키가 고백을 해서 여자친구가 되었는데, 기실 흉악사형수 편 이전까지는 고교생다운 건전한 교제에서 그쳤다.

 

나중에바뀌지만ㅋ

'그래플러 바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5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4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2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1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0  (0) 201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