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플러 바키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0

눈물속의비밀@ 2015. 8. 4. 09:16

 

 

 

 

 

 

 

 

 

 

 

 

 

?로저 할론/모티브ㅡ롤런 가드너

 

 

?오롯치 돗포/모티브ㅡ최영의(최배달)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성우는 무기히토(TVA)/이이즈카 쇼조(OVA), 안장혁(애니원).

 

키 178cm.

 

해적판 <격투왕 맹호>에서의 이름은 '우일석', 한국어 더빙판 애니메이션에서는 '김대산'이다(...).

 

최영의를 모티브로 한 인물이다.전국에 무려 100만명(!)의 회원을 두고있는 신심회 가라데의 창시자. 시베리아 호랑이를 때려잡은 적이 있어 자신의 도장에 그 모습을 그린 커다란 간판을 걸어두었는데, 동물보호협회 회원(…)이라 이 사실은 그냥 쉬쉬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돗포가 호랑이를 때려잡았다는 걸 그냥 만들어낸 이야기려니 하고 있다. 별명은 '무신', '범사냥꾼'. 초반에 토관을 내부에서 그냥 격파하는 위용을 보여준다.

 

양아들로 오로치 카츠미를, 제자로 카토 키요스미와 스에도 아츠시 등등을 두고 있다. 결혼도 했다. 부부 금슬도 좋은 편.

 

주로 오랜 세월에 걸쳐 완성한 정권, 족도 등 가라데의 정석적인 기술을 사용하며 그 외에 주먹을 느슨하게 쥐어 궁극의 위력을 내는 관음보살권, 가상의 원을 만들어 완벽한 방어를 하는 회전 방어, 양 눈이 카멜레온처럼 따로 움직이는 산안 등의 괴랄한 기술도 다수 사용한다. 개중에는 로블로를 당했을때 남자의 급소인 그곳을 몸속으로 숨기는 기술도 있다(コツカケ(骨掛け)). 돗포는 고자되기를 피할 수 있을 듯 하다(...)

 

 

?리처드 필스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처음이자 마지막 등장은 최대 토너먼트 때로, 시카고의 한 나이트 클럽에서 일하고 있는 바운서라고 한다. 별칭은 세계 최고의 터프가이. 파워도 있지만 역시 별칭에서 보이듯 특기는 맷집으로, 질 나쁜 손님들을 상대로 맞아주면서 제압해 수백번의 싸움에서 아직 한번도 쓰러진적이 없다고 한다.

 

경기장에서 야구배트나 쇠파이프 등으로 후려치는 훈련을 하면서 맷집을 과시하고 있었다. 시가를 물고 술을 병으로 불어대는 사나이로 나이트클럽의 보디가드라 그런지 경기복장도 그냥 턱시도를 입고 나왔다.

 

문제는 상대가 오로치 돗포라는 것이었는데, 돗포가 서부 영화에서 나오는 한 방씩 주고받는 식의 결투를 해보고 싶다며 뻔히 보이는 텔레폰 펀치까지 맞아준 덕에 어느정도 선전하는 듯 했지만 얼마 안 가 돗포가 맞아주기엔 너무 아픈 펀치라며 가라데를 쓰자마자 목젖을 찔려 실신하였다.

 

 

☺아마나이 류/모티브ㅡ아마미 유키(배우)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성우는 타카츠카 마사야.

 

원래 바키 내에서의 미국 대통령, 클린턴의 경호원으로 등장했다. 클린턴이 원하는 바를 딱딱 알아채서 보조해주고, 의표를 찌른 암살자의 공격도 순식간에 읽어내고 제압하는 등 유능한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에 패악을 부리는 유지로의 따귀까지 날리고 입바른 말을 할 줄 아는 당당함도 가지고 있어, 한마 유지로의 추천을 받아 최대토너먼트에 출전하게 된다.

 

이 때,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기 위해 잠깐 땅을 박찬 적이 있었는데, 발 밑의 땅이 아니라 건물 바닥이 개발살나서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

 

첫번째 상대는 슈트 레슬러였는데 마치 하늘에 부유해있는 듯한 긴 체공시간을 이용한 연속타격으로 상대를 가볍게 쓰러뜨린다. 즉, 특기는 강력한 각력을 기초로한 긴 체공시간과 그를 이용한 공중살법.

 

또 싸움의 기초를 사랑이라고 주장하는 괴이한 이론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즉 앞서 클린턴에게 한 것처럼 원하는 것을 주는 것이 사랑이라고 정의하고 이를 반대로 뒤집으면 상대방이 가장 싫어하는 것을 주는 것을 통해 이길 수 있다는 것이다. 뭐, 유지로에게 격렬히 항의하는 것도 상대방을 두들겨팰 때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는 사랑이 없다는 이유에서지만 최대 토너먼트에서는 신나게 사람을 두들겨패는 주제에...

 

다음 상대는 네임드인 오로치 돗포였으며 돗포와 대등한 대결을 벌인다.

'그래플러 바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2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1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9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8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7  (0) 201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