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플러 바키

그래플러바키 캐릭터7

눈물속의비밀@ 2015. 8. 4. 08:10

 

 

 

 

 

 

 

 

 

 

 

?스펙크(미국)/ 안드레이 치카틸로, 리처드 스펙

 

그래플러 바키 사형수편의 등장인물. 국적은 미국. 하나야마 카오루보다 더 거대한 덩치에 온몸에 문신을 세겨 넣었다.

 

해저 200m의 잠수함 겸 심해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던 사형수지만 카운셀러를 때려눕히고 금니를 뽑아 열쇠를 만든 뒤(...) 5분간 숨을 쉬지 않고도 활동할 수 있는 엄청난 폐활량을 이용하여 탈옥에 성공한다.

 

주특기는 저 엄청난 폐활량을 이용, 호흡을 멈춘채로 엄청난 속도의 공격을 퍼붓는 무호흡 연타. 더 화이팅에도 나오지만 먼치킨인 마쿠노우치 잇뽀 조차 무호흡 연타를 3분까지 유지하지 못한다. 이걸 5분이나 한다는건 바키 세계관에서나 가능한 일이긴 하다. 저 무호흡 연타를 이용, 자유의 여신상을 붕괴 직전까지 몰고 간 바가 있다.

 

 

?드리안(미국)/모티브ㅡ숀 코넬리(배우)

 

그래플러 바키 사형수편의 등장인물.

 

흉악사형수로써 교수형에 처해지고, 이후 목에건 올가미를 풀은후 뉘인 후에 의사가 심장박동을 체크하는 순간 다시 살아나(정확히는 죽은 척) 사형 집행 현장에 있던 경찰 병력과 의사 전원을 살해한 뒤 패배를 알기 위해 떠난다는 말을 남기고 탈옥, 일본에 왔다.

 

 

?헥터도일(영국)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바키 2부 흉악사형수편에서 등장한 사형수 중 한명이다. 탈옥 시에는 전기의자에서 죽을 예정이었으나 살아남는다. 이 때 총을 든 간수를 상대로 눈을 가린채로 승리. 참고로 조금만 더 계속 전류가 그의 뇌를 통과했다면 단어 그대로 케이준 스타일로 구워질뻔 했다고 한다. 운빨한번 참...

 

특기는 무기를 이용한 공격으로, 주변에 있는 무기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몸이나 옷에 미리 준비해두고 사용한다. 일단 몸안에 칼날을 심어두어 팔꿈치나 팔 등에서 튀어나오게 하였으며,이는 손바닥의 움직임을 통해 컨트롤한다. 또 폭탄 자켓을 입고 있어 가까이 오면 폭발시키기도 한다.

 

그 전적을 보면 상당히 운이 없는 인물로, 사형수 중 가장 많은 격투가들에게 돌림빵을 당했다. 우선 바키의 학교를 찾아가 시비를 걸었지만 드롭킥 한대 얻어맞고 별 일 없이 튄게 시작.

 

 

?시크로스키(러시아)

 

미사일 발사 기지를 개조한 형무소에 감금 중이었으나 손가락 하나로 체중을 지탱할 수도 있는 가공할 손아귀힘과 암벽등반 기술을 이용, 100m 높이에 달하는 돌기 하나 없는 금속벽을 타고 올라가 탈옥했다. 탈옥한 후, 그 형무소를 본 암벽등반가는 여기서 탈옥하기 위해서는 볼트 반쪽에 매달려 발을 천장에 붙인 채로 소설 하나를 볼 수 있을 정도의 힘이 필요할 것이라고 묘사했다.

 

탈옥한 뒤 알렉산더 가렌의 집에 들러 가렌을 말그대로 떡실신시켜놓은 뒤 벽면에 패배라는 것을 알기 위해 동쪽으로 떠난다는 메세지를 남겼다.

 

 

?야나기 류코우(일본) / 모티브ㅡ사가와 잇세이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한마 바키를 죽음의 위기에 몰아간 남자. 동시에 모토베 이조우에게 쳐발린 남자(...) 모티브는 일본의 연쇄 식인살인마 사가와 잇세이. 감옥에서의 모티브는 아무리 봐도 한니발 렉터. 양들의 침묵 얼굴은 아무리 봐도 중년의 알 파치노

 

흉악 사형수 5인방 중의 한명이다. 수감 중 죄수 여럿을 죽이거나 중태에 빠뜨린 죄로 총알도 못 뚫는 강화유리 안에 갇혀있었으나 손바닥 안에 진공 상태를 만들어 강화유리에 흡착, 떼내버리면서 탈출.

 

시부카와 고키의 한쪽 눈을 못쓰게 만들었으며, 스승인 쿠니마츠의 한쪽팔을 잘라버린 것도 야나기. 시부카와 고키와의 재대면에서 뜨거운 주전자를 패스하는 재치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갖고있던 암기로 고키의 한쪽 눈을 겨냥하며 한 수 위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사용하는 기술은 꽤 여러가지. 우선 손 안에 산소를 저농도로 유지해 진공상태를 만드는 기술이 있는데 이것으로 벽이니 강화유리를 파괴하였으며, 손바닥을 사람의 코에 덮을 경우 순식간에 기절 시킬수 있다. 이것으로 바키에게 한번 승리한적도 있다.

'그래플러 바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플러바키 캐릭터9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8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6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5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4  (0) 201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