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플러 바키

그래플러바키 캐릭터5

눈물속의비밀@ 2015. 8. 4. 07:36

 

 

 

 

 

 

 

 

 

 

 

 

 

?모토베 이조우/모티브ㅡ호리베 세이시(골법가)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모토베류 유술을 사용한다.

 

1부 1권에 첫 등장, 갑툭튀해 가라테 대회에서 우승을 거둔 한마 바키와 맞붙어볼 생각이었는지 대기실을 찾아가지만 먼저 기다리고 있던 카토 키요스미와 티격태격하던 사이 바키는 도망쳐버린다. 동행했던 제자가 카토에게 쓰러지자 귀를 잡아 내던져버린 뒤 카토와 맞붙을 분위기였지만 오로치 돗포가 등장하면서 무산.

 

자신을 전설이라 칭찬해주는 돗포에게, 지금의 돗포라면 1분 내에 해치울 수 있다는 발언을 하고 이에 발끈해 달려드는 심신회 관원 한 명의 손가락을 잡아 내던져 천장에 처박아버리며 폭풍간지를 뿜어냈다. 이때까진 확실히 작가가 돗포와 거의 대등한 인물로 설정했던 모양.

 

바키와 하나다 준이치의 대결이 결정되자 준이치는 자신의 모든 것을 이어받은 제자라며 아무리 설득해도 도장에 돌아오지 않는 준이치를 파문시켜버리고 對 준이치전에 대비한 바키의 유술 대련 상대가 되어준다. 그리고 당연히 유술로 바키를 가볍게 갖고논다. 그러나 준이치가 마운트 도바의 공격으로 떡이 되어 돌아오면서 유술 대련이고 뭐고 헛수고...

 

십 수년 전에 한마 유지로에게 습격당해 일방적으로 패배한 적이 있었는데, 바키와 도바의 대결 이후 유지로가 재등장해 돗포와의 스페셜 매치를 성사시킨 것을 보고, 지금이야말로 복수할 때라 여겼는지 밤 늦게 공원을 거닐고 있던 유지로를 찾아가 싸움을 건다.

 

모토베는 과거 유지로에게 습격당했을 당시 그의 공격이 눈에 보이지 않아 허무하게 패배.

 

 

?마이크 퀸 /모티브ㅡ얼티밋 워리어

 

 

 

?하나야마 카오루/모티브ㅡ하나가타 케이

 

바키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 나기사 카오루가 아니다, 이카리 신지:나의 카오루 군은 이렇지 않아!15세의 나이에 야쿠자 하나야마조의 두목으로 등장했고, 작중에서 성장해 19세의 나이가 된다. 19세 기준으로 키 191cm에 몸무게 166kg. 데뷔 당시 밥 샙에 필적한다(...) 성우는 나카타 마사유키/권영호/카일 에이베어

 

야쿠자의 세계에서도 이름난 싸움꾼. 야쿠자에게 "야쿠자 중 싸움을 제일 잘 하는 사람이 누구냐?"라는 질문을 한다면 "그건 바로 하나야마 카오루"라는 대답이 돌아온다. 어느 정도의 인간인지를 작중 인물의 입을 빌어 보자면, "한번 싸워 보시겠소? 원한다면 이쪽에서 기관총이라도 마련해드리지. 그래도 어차피 무리겠지만."

 

싸우기 전 독특한 동작으로는 안경 벗기가 있다. 제대로 싸우는 것이라면 꼭 안경을 벗는 동작이 몇 컷 동안 그려지는데, 그 카리스마가 대단하다. 다만 조무래기의 도발을 상대하는 것이라면 굳이 안경을 내려놓지도 않는다. 시력의 경우, 별다른 설명이 없는데 본작에 나온 어린 시절이나 키즈쯔라를 보면 어렸을 때에도 안경을 쓰고 다니는 것으로 보아 약간의 근시가 있는 듯. 눈앞에 상대와 초근접으로 싸우는 싸움의 전문가니 원시라면 보이지도 않을 테니. 단순히 리미터 해제만을 위해서 안경을 쓰고 다닌다는 발상도 가능하지 않을까.

 

 

?오로치 카즈미/모티브ㅡ마쓰이 쇼케이

 

그래플러 바키 시리즈 등장인물. TV 애니메이션판 성우는 후지와라 케이지. 한국판에서의 이름은 김장규. 해적판 <격투왕 맹호>에서의 이름은 '우형택'.

 

오로치 돗포의 아들로 본래 서커스단에서 친가족들과 지내고 있었으나 사자쇼를 벌이던 도중 갑자기 날뛰는 사자에게 아버지를 잃고 만다. 그때 침착하게 사자를 진정시킨 대담함을 눈여겨본 오로치 돗포가 양자로 들인다. 신심회의 후계자란 배경설정에서 알 수 있듯 모델은 마쓰이 쇼케이(문장규).

 

가라데 계의 비밀병기, 가라데를 완성한 남자란 별명답게 그 재능은 실로 엄청나서 돗포가 30살에 이룩한 경지인 수도로 병목따기를 20세에 해냈으며 여기에 한술 더 떠 병 옆구리를 주먹으로 파버리기도 한다. 또한 오로치 돗포와 대기실에서 슬로우 모션으로 대련을 하는데, 그의 공격을 막아내고 반격까지 한다. 이게 왜 대단한고 하니, 돗포는 매일 천번씩 연습하다보니 바키조차도 미리 예고하고 공격하는 것도 막거나 피하지 못했을 정도인데, 그걸 반격까지 해내는 것. 심지어 연재초기의 한마 유지로의 반사신경으로도 돗포의 기술을 막지 못했던 흑역사가 있다(물론 그 직후에 배면귀가 드러난 유지로의 공격에 돗포는 임사 상태가 됐다).

 

하지만 기술로는 오로치 돗포를 넘었어도, 포스에서는 크게 뒤지고 있으며 자기 자신도 오로치 돗포에 뭔가 미치지 못한다고 여기고 있다.

 

필살기는 음속권으로 발가락-발목-무릎-고관절-허리-척추-어깨-팔꿈치-손목-주먹으로 이어지면서 속도를 재차 가속, 음속을 뛰어넘는 속도로 지르는 정권 지르기.

'그래플러 바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플러바키 캐릭터7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6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4  (0) 2015.08.04
그래플러 바키 캐릭터3  (0) 2015.08.04
그래플러 바키 캐릭터2  (0) 201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