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플러 바키

그래플러바키 캐릭터6

눈물속의비밀@ 2015. 8. 4. 07:48

 

 

 

 

 

 

 

 

 

 

 

 

?아이언마이클/모티브ㅡ마이크타이슨.존로렌스설리번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당연히 마이크 타이슨을 모티브로 한 인물이다.

 

최대토너먼트 때 처음 등장하였으며, 당시 현역 헤비급 챔피언이라 꽤 화제를 모았었다. 첫 상대는 한국인 해병대원 이맹호로 태권도를 사용하며, 발기술이 없는 복싱의 타격범위를 빗나가는 지역에서만 싸워 꽤 고전했었다. 하지만 경기장 주변의 벽을 디딤대 삼아 타격 범위를 변경, 떡실신시키는데 성공한다.

 

다음으로 시바 치하루와 싸우게 되는데 초반부터 변칙적인 습격을 당해 타격을 당하고, 발을 끈으로 묶여 제대로 싸우지 못하고 얻어맞는 등 찌질한 모습을 보여주다가 복싱 역사상 초대 챔피언인 존 로렌스 설리번의 환영을 보고 각성, 글러브를 벗고 싸우며 역관광 트리를 보여주는 듯 했으나 글러브를 벗고 싸우는 건 그만큼 강력한 일격을 날릴 수 있지만, 반대로 주먹을 보호하던 보호구가 없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주먹이 깨질 위기에 처한다.

 

이에 마이클의 세컨드가 수건을 던져 기권을 선언하지만, 마이클은 "이게 무슨 복싱인줄 알아!"는 말과 함께 이를 무시하고 계속 정면 난타전에 들어간다. 그리고 시바를 계속해서 관광보내다가 시바의 얼굴을 때린 왼쪽 주먹에 또다시 큰 타격을 입고 그걸 도저히 볼 수 없었던 세컨드가 아예 경기장에 난입, 반칙패로 처리됐다.

 

?특공무술 이진호

 

이맹호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작중 유일한 한국인. 해병대 중사이며 최대토너먼트 참가자로 부하 몇 명을 대동하고 한국 해병대 격투기 수석사범이라는 제법 강해 보이는 타이틀을 달고 등장했다. 사용 무술은 태권도.

 

첫 대전 상대는 아이언 마이클로, 자신은 첫 상대가 복서라는 데 감사하고 있다면서 발기술이 없는 복서의 단점을 노려 철저한 사각지대에서의 공격으로 우위를 점한다.

 

하지만 벽을 발 디딤대로 삼은 마이클의 공격궤도 안에 놓이자마자 안면펀치 한 방에 실신하고 만다. 작품 내에서 마이클이 유일하게 승리를 거둔 상대(...). 이후 최대 토너먼트 경기장에 한마 유지로가 다짜고짜 난입했을 때, 이를 진압하러 온 대기자 무리 중 하나로 등장하여 내려찍기를 시도하며 유지로에게 달려들지만 당연하게도 반격당해 가볍게 리타이어.

 

 

?세르게이 탁타로프/모티브ㅡ올렉 탁타로프

 

 

?안드레아스 리건/모티브ㅡ앙드레 더 자이언트

'그래플러 바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플러바키 캐릭터8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7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5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4  (0) 2015.08.04
그래플러 바키 캐릭터3  (0) 201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