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10 디 오리지널 (종영)

(스포)쇼미더머니 10 - 베이식이 부활할수밖에 없는 이유..

눈물속의비밀@ 2021. 10. 12. 00:50

쇼미더머니 3 - 

2차 1 VS 1 배틀 이후 프로듀서들은 아쉬운 래퍼들을 추리고 타블로가 패자부활전을 제안했다.

아쉬웠던 래퍼 4명을 뽑아서 2명을 추가로 합격시키자는 것. 처음에 더콰이엇은 이것에 반대했으나, 지금 바로 실시한다면 찬성이라며 심사위원 모두가 패자부활전을 제안했고, 제작진도 받아들였다.
그래서 여러 후보진이 나왔는데, 최종 4명은 기리보이, 김오왼, 비아이, 제이슬로우 이렇게 4명이 선택

제비뽑기를 통해서 이루어졌는데, X가 나온 사람들끼리 O가 나온 사람들끼리 매치.

B.I vs J.slow - B.I 승 / 기리보이 vs 김오왼 - 기리보이 승 

 

쇼미더머니 4 - 

3차 예선 후 아니나 다를까 패자부활전을 진행했다. 탈락자들을 모아놓고 거기서 프로듀서들이 넷을 골랐다.

그리고 1 VS 1 진행

원 VS 주헌 - 원 승리 / 비와이 VS 릴보이 / 릴보이 승리 

쇼미더머니 7 -

원래는 패자부활전 계획이 없었는데, 프로듀서의 제안으로 쇼미더머니 4 이후로 다시 패자부활전이 인정되었다. 스윙스는 자신이 나왔던 쇼미더머니 3 이후 쇼미더머니를 시청하지 않아 당연히 있는 줄 알아서 프로듀서 중 가장 먼저 패자부활전을 하자고 제시했다고 한다. 대진표는 더 콰이엇 주도로 프로듀서들의 합의로 결정되었다.

디보 vs 제네 더 질라 - 제네 더 질라 승 / pH-1 vs 레디 - pH-1 승 / 불리 다 바스타드 vs 차붐 - 차붐 승 / NO:EL vs EK - EK 승 

쇼미더머니 8 - 

매드클라운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방식은 기존의 1 : 1 방식이 아닌 4명을 모아 2명을 뽑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전같은 대결 방식이 아닌 그냥 세워놓고 참가자들이 랩 하는 모습 1분 정도만 보여주고 골라서 다소 싱거웠다.

BGM-v CREW 패자 부활전 후보 : 펀치넬로, 언텔, 베이니플, 킹치메인 - 펀치넬로, 킹치메인 부활 (킹치메인은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하여 영구 편집)

40 CREW 패자부활전 후보 : YUNG SOG WAVE, 유자, 김승민, 릴타치 - 김승민, 릴타치 부활

쇼미더머니 9 - 

공식 패자부활전 느낌은 아니지만 어찌보면 부당하다고 볼 수 있는 게 팀에서 10명씩 선정을 하는 것인데 ALL PASS 받은 참가자들은 다수 떨어졌으며 2차예선을 ALL PASS 여서 통과여야 되는데 팀당 10명씩 뽑는 것에 희생양이 되어 버렸다. 엄밀하게 따지면 탈락위기 - 다음 라운드 진출 및 팀 선택 완료 : 래원 3PASS, 언텔 3PASS 미란이 1PASS, 바이스벌사 FAIL / 탈락 : 토이고 3PASS, 아우릴고트 1PASS, 그린 그림 FAIL, 타쿠와 FAIL : 탈락이었던 바이스벌사, 그린 그림, 타쿠와를 패자부활전 명단에 올려 놓았다. 그러므로 베이식이 FAIL 이라고 패자부활전에서 안 산다는 보장은 없다는 것이다. 고로 부활 +1

P.S 2차 예선 JJK, 보이원더 등은 ALL PASS 임에도 불구하고 팀에 뽑히지도 못하였으며 그냥 프로듀서가 고르는 인원에 못 들었기에 눈에 못 들었기에 뭔가 추가적으로 더 해보지도 못하고 탈락이라는 억울함을 남겼다.  

(처음에 공식 패자부활전 느낌이 아니라고 한 이유는 떨어진 사람을 붙이는 게 아니며 ALL PASS 도 탈락을 시켰기에 그냥 맘에 드는 사람 고르기 라고 하는 게 맞을 수도 있겠다.)

1번 : 1차 예선, 2번 : 2차 예선, 3번 : 1차 예선 베이식 심사 후 평가 인터뷰 (하지만 옷이 1차 예선 옷과 틀리고 잘했다고 하는 이 말이 패자부활전 이후 인터뷰인 듯 한데 엠넷이 교묘하게 짜집기 한 듯)

쇼미더머니 10 - 

지금까지 역대 쇼미더머니 패자부활전과 방식, 승, 패, 부활 등에서 먼저 장황하게 설명을 해 보았다.

1. 항상 규칙이란 없다. 프로듀서들의 자기들 꼴리면 바로 제안으로 이루어진다.

2. 역대 쇼미더머니 패자부활전을 비교해 보면 언제 패자부활전이라는 규정은 없다.

(엄밀하게 따지면 쇼미더머니 9도 2차 예선 후 패자부활전이 진행되었다.)

3. 더 말이 필요 없을 듯 하다.  

 

그리고 우선 상황을 요약하자면
1. 마이노의 의상 ㅡ
1차 예선 옷 : 검은 색, 2차 예선 옷 : 갈색 계열 옷, 중간 인터뷰 옷 : 화려한 루이비통

이렇듯이 각 옷이 다 다른데 인터뷰 옷에서 어차피 베이식 형은 잘해서...(패자부활전을 잘해서)

이걸 1차 예선 뒤에 끼워 맞춘 듯 하다. 심사는 검은 색 옷으로 보고 뒷 인터뷰는 다른 옷을 입고 하는 건 언발러스 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원칙 상으로는 검은 색 옷 : 예선 옷, 루이비통 옷 : 패자부활전 후 옷 ? 으로 써야 방송 화면이 맞는 것이다. 

 

2. 다른 래퍼들의 행적 ㅡ

영잔디스, 블라세 등이 최근 팀 결정되었다는 것을 말해주는 인스타 스토리, 그리고 일산스튜디로 향하는 길.

이게 무슨 말이냐면 쇼미더머니 예선은 생방이 아니라 녹방이며 상당히 오래된 텀을 가지고 있다. 지금쯤이면 한창 많은 것이 진행될 상황일텐데 영잔디스, 블라세가 일산스튜디오로 가는 길이라면, 그리고 동일한 시간에 개코도 일산스튜디오로 간다는 인스타,

 

3. 팀 결정이라고 올라온 스포 ㅡ

근데 그 안에 보면 그레이노마팀에 베이식이 있다는 점

 

4. 베이식 스타일 리스트ㅡ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쇼미더머니는 생방이 아닌 녹방이며 지금쯤 상당히 진행이 되어 있는 상황.

근데 떨어졌다면 최근 인스타에 베이식한테 응원 댓글 남기는 게 말이 안됨. 

 

5. 마지막 그 밖에 ㅡ

서두에도 말했지만 지금까지 패자부활전은 항상 뭐 다음이다는 기준이 없었음. 프로듀서 누군가 제안하면 주변 얘들 수락하고 그걸로 시작이라는 얘기.
고로 2차 후 살릴 가능성도 있다는 말이 됨. 물론 쇼미더머니 9 에서도 2차 후 패자부활전으로 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