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10 디 오리지널 (종영)

쇼미더머니 10 2화 2차 미션 - 60초 비트랩 PART 1

눈물속의비밀@ 2021. 10. 10. 00:02

 

불구덩이 스타일이 약간 바뀌었다. AR 증강현실에 탈락을 하면 불구덩이 아래로 하강, 목걸이를 용암 느낌 액체에 넣는다. 

 

역시 MC 는 언제나 JP 형님

 

 

방식 - 뭐 이전과 달라진 거 없이 1팀이라도 PASS 를 누르면 다음 라운드 진출
노스페이스갓 - 첫번째 참가자는  노스페이스갓 으로 대표곡인  복덕방 을 실수 없이 잘 마치며 올패스를 받았다.

 

노스페이스갓 (복덕방 prod. by 606 gus)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ALL PASS

임플란티드 키드 는 계속해서 가사를 절면서 첫번째 탈락자가 되었다

임플란티드 키드 (절어난다리 inst. prod. by Hecop)
티슬라 X
그레이노마 X
코코 X
토나와염 X
탈락

신스 - 타이트한 랩을 실수없이 마치면서 3PASS

 

신스 (GO UP prod. by Lean$moke)
티슬라 X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3 PASS

365LIT - 3PASS 를 받았고 염따 에게 "이게 힙합이지!"라는 극찬

 

365LIT (2차미션비트 prod. by 365lit)
티슬라 X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3 PASS

안병웅 - 코쿤에게 가사를 못 외운다는 극딜을 먹었으나 안정적인 붐뱁 스타일의 랩을 보여주었다. 비트가 끝난 후에도 랩을 하며 2분 가량 랩을 했다. 결과는 ALL PASS로 아쉬운 부분이였던 가사의 진정성이 전 시즌에 비해 많이 발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병웅 (UNtitled prod. by stally)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ALL PASS

카키 - 스타일 차이에서 갈려서 2PASS

 

카키 (표류 prod. by basecamp)
티슬라 ○
그레이노마 X
코코 ○
토나와염 X
2 PASS

언오피셜보이 - 예전 시즌보다 얌전하게 나타났으며 전처럼 똘끼있는 모습은 안 보였고 안정적인 랩으로 ALL PASS

 

 

언오피셜보이 (First Class pod. by KIN KURY <ASAP Rocky X Cole Type Beat>)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ALL PASS

아넌딜라이트 - 크리스천 래퍼인 아넌딜라이트는 가사에 자신의 신앙을 담아서 랩을 했고 ALL PASS를 받았다. 쇼미더머니 5 때의 비와이가 생각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넌딜라이트 (AROMA prod. by CARTA)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ALL PASS

비오 - 2차 미리보기에서 화제가 되었던 비오는 감미로운 목소리로 싱잉랩을 했고 모든 프로듀서에게 극찬을 받으며 ALL PASS를 받았다. 전 시즌의 원슈타인같은 느낌을 받았다는 평을 받았다.

 

비오 (COUTING STAR prod. by Wonderlust Beats)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ALL PASS

얀키 - 긴장했다는 평을 받고 아쉽게 탈락했다. 본인이 너무 타이트한 것을 선곡하여 패배했다고 말하고 최근 낸 신곡들로 할껄 아쉽다고 하였다. 

얀키 (이 놈 prod. by Planetshiver)
티슬라 X
그레이노마 X
코코 X
토나와염 X

탈락

지구인 - 전과 바뀌었다는 좋은 평을 받고 ALL PASS를 받았다

 

지구인 (재능 prod. by ASSBRASS)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ALL PASS

 

아우릴고트 (궁핍 prod. by 아우릴고트)
티슬라 ○
그레이노마 X
코코 ○
토나와염 ○

3 PASS

태버 - 특유의 아슬아슬한 톤을 이용하여 싱잉을 보여줘 ALL PASS 를 받았다. 코드 쿤스트의 원픽으로 자리잡았다.

 

태버 (Untutled prod. by 2xxx)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ALL PASS

황지상 - 심플하고, 파워풀한 랩을 보여주며 ALL PASS 를 받게 되었고  개코, 염따에게 극찬을 받았다.

 

황지상 (어! 나이스 prod. by $IG $AUER)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ALL PASS

쿤타 - 대기실에서 긴장을 많이 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여전한 모습을 보이며  ALL PASS 를 받았다. 역대급 2차 예선이라는 평가를 받고있다.  염따 와 각별한 사이이다 보니 그 둘의 가족같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염따는 눈물을 보였다.

 

쿤타 (NO NAME prod. by DNMT)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ALL PASS

베이식 - 시작 전 긴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결국 1차에 이어 또 가사를 저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다. 약 50분 뒤 많은 래퍼들이 지나간 후 그는 무대에서 그의 심정을 말했다. 자신과 동갑이  스윙스의  쇼미더머니 9  참가에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한다. 긴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1차와는 달리 정말 긴장해서 가사를 전 것이었고 계속해서 가사를 절더니 결국 충격적인 탈락을 하게된다. 사실  쇼미더머니 4 우승 이후 무대 공포증이 점점 심해졌다고 한다. 무대에 올라가면 가사가 생각이 나지 않을 정도로 심각하다고 한다. 랩을 하지도 못하고 탈락해 기대하던 사람들에게 실망을 준 것 같아 죄송하다고 말했다.

베이식 (2차 prod. by XENO VIBE)
티슬라 X
그레이노마 X
코코 X
토나와염 X
탈락

JP, 낙민초이 - 마지막에 심사평을 받는 장면이 나온것으로 보아 최소 합격은 했음을 알 수 있다.

JP, 낙민초이 
티슬라 ?
그레이노마 ?
코코 ?
토나와염 ?
합격

중간 중간 탈락하는 모습이 비춰진다. 또는 무대하고 탈락 

우지, 하이잭키드, 릴호동, 이선민
티슬라 X
그레이노마 X
코코 X
토나와염 X
탈락

중간 중간 탈락하는 모습이 비춰진다. 또는 무대하고 탈락 

이재성, 윤주혁, 전찬주, 하성민
티슬라 X
그레이노마 X
코코 X
토나와염 X
탈락

중간 중간 탈락하는 모습이 비춰진다. 또는 무대하고 탈락 

트릴라갱, 괍투팔, 김진엽, 임선균
티슬라 X
그레이노마 X
코코 X
토나와염 X
탈락

중간 중간 탈락하는 모습이 비춰진다. 또는 무대하고 탈락 

송영찬, 정재환, 정의영, 예예빈
티슬라 X
그레이노마 X
코코 X
토나와염 X
탈락

중간 중간 탈락하는 모습이 비춰진다. 또는 무대하고 탈락 

페디, 마블제이, 타임피버, 누드보이서
티슬라 X
그레이노마 X
코코 X
토나와염 X
탈락

중간 중간 탈락하는 모습이 비춰진다. 또는 무대하고 탈락 

박진오, 조니쿼니, 스파키, 대지베이비
티슬라 X
그레이노마 X
코코 X
토나와염 X
탈락

다음주 - 아마도 2차 예선 60초 비트랩 나머지 조광일, 산이 등 초반에 조금은 하고 3차 예선 1vs1 배틀 넘어가지 않을까 싶다.  

왜 예고에 2차 60초 비트랩 나머지 할 거라는 것이 안나온 것은 왜 그런지 모르겠고
(뭐 미리보기 등 다 보여줘서 그냥 스킵해도 된다는 것인가? 그러니 사람들이 왜 산이, 조광일 등 안 보여주냐고 뒷말이 있음)
근데 조광일, 산이는 다음주에 할 것으로 보이며 132인 미리보기 올라오기 전 스포 올린 사람이 있는데 신기하게 금요일에 했던 2화 다 맞춰서 나머지 것도 대략 말을 하겠음.

소코도모 - 뭐라 하는지 모르겠으나 보는 재미 있음, 올패스는 아님 (미리보기 보니 절던데)
자메즈 - 잘했는데 임팩트가 없었음
산이 - 새로 써 온 걸로 함. 올패스
머드 더 스튜던트 - 프로듀서들이 다 난리나고 찢음. 올패스
최상현 - 후드 느낌 트랩, 잘했는데 갑자기 부끄럽다고 비트 꺼 달라고 함
조광일 - 아시다시피 곡예사
던밀스 - 우람한 덩치로 돌아다녀서 압도됨 (근데 유투브에서 밝히기를 결과 스포해서 방송 편집됐다나? 이렇게 말함)

그냥 이름 없고 떨어진 얘들은 안 적었음. 

근데 내 예상대로 시청률 시즌 9 2화 보다 떨어졌고 네임벨류 적은 래퍼들이 많이 나와서 그렇다고 기사에 나옴. 

그리고 이건 아닐 것 같기는 한데, 계속 누군가가 스포를 남기는데 
베이식, 얀키 패자부활전으로 살린다는데? 근데 이건 아닌 것 같음.


근데 네임밸류 없는 랩 네임없는 일반 이름 가진 사람들 거의 다 떨어져서....1 VS 1 은 몇명이 할런지....2화 방송분으로만 거의 40명 가까이 실명 이름만 있는 래퍼들 떨어졌는데, 

분명 1 VS 1 이후에는 패자부활전이 무조건 있을 듯 한데, 암튼 패자부활전은 이후에 언제가 됐던 있을 듯.

인원 수 부족이라고 해야 하나? 만약에 2차 60초 비트랩 2화 기준으로 40명 이상이 떨어졌는데...

그러면 92명....대략 80명대 3차 진출이라고 치고... 1 VS 1 이니까 40명이 4차로 간다. 

시즌 9 처럼 팀당 10명씩 뽑는 구조에 뉘앙스라면 벌써 끝이다. 뭐 그때는 리더 팀원해서 했었으니까...그리고 10명이서 1명 떨어지고 다음에는 3명 짝, 전원생존, 1명 탈락, 2명 탈락 이렇게 했는데도 인원이 남아 돌았으니까, 

그리고 음원미션에서 전원 생존, 2명 탈락으로 해도 인원이 남아 돌았으니까.ㅋㅋ

근데 이건 부족해도 너무 부족한 래퍼토리라는 느낌이 든단 말이지..

 

 

우선 2021년 12월 03일 종료로 10부작이다. 

2, 3화 60초 비트랩

3, 4화 1 VS 1 배틀

4, 5화 ?????

6화 음원미션

7화 디스배틀

7, 8화 본선 1차

9화 세미파이널

10화 파이널

 

 

이렇게 될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