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귀멸의 칼날 탄지로 세대. 카마도 탄지로 Tanjiro Kamado 竈門 炭た治郎 해의 호흡법

눈물속의비밀@ 2021. 2. 23. 17:28

 

1형 히노카미 카구라 「원무」 (ヒノカミ神楽 「円舞」) - 탄지로가 작중 처음으로 선보인 기술. 일반적인 횡베기에 해의 호흡을 나타내는 화염을 두른 형태로 후술할 모든 기술의 기본이 되는 동작이다. 

 

 

2형 히노카미 카구라 「푸른 비단 하늘」 (ヒノカミ神楽 「碧羅の天」) - 일본명은 '벽라천'. 벽라천은 맑은 하늘을 뜻한다. 지면과 수직이 되도록 일륜도로 원을 그리며 베어내는 기술로, 검의 궤적이 태양의 테두리처럼 보인다. 물의 호흡의 물방아와 비슷하나 방향의 차이가 있다.

 

 

3형 히노카미 카구라 「열일홍경」 (ヒノカミ神楽 「烈日紅鏡」) - 열일은 뜨거운 햇살을, 홍경은 태양을 뜻한다. 매우 빠르게 종(세로)으로 두번 베어내는 기술.

 

4형 히노카미 카구라 「환일홍」 (ヒノカミ神楽 「幻日虹」) - 고속의 비틀림과 회전으로 회피에 특화된 기술. 빠르게 움직이며 잔상을 남기는데, 상대의 시각이 뛰어날수록 보다 확실하게 그 잔상이 남는다. 환일은 무리해를 뜻하며, 일홍은 달무지개를 뜻하는 월홍에서 따왔다.

 

5형 히노카미 카구라 「화차」 (ヒノカミ神楽 「火車」) - 눈깜짝할 사이에 적의 뒤로 공중제비를 돌아 넘어가 배후에서의 공격을 날리는 기술.

 

6형 히노카미 카구라 「작골염양」 (ヒノカミ神楽 「灼骨炎陽」) - 작골은 뼈로 점을 치는 복골(卜骨)을 뜻한다. 전방에 나선모양으로 여러 번 내질러 베는 광역 기술.

 

7형 히노카미 카구라 「양화돌」 (ヒノカミ神楽 「陽華突」) - 베기 위주인 히노카미 카구라의 기술중 유일한 원거리 찌르기 기술. 한텐구 전에서는 빗나갔고, 무잔 습격 편에서 무잔에게 시전하려 했으나 주들과 통째로 무한성에 끌려가 실패했다.

 

8형 히노카미 카구라 「비륜양염」 (ヒノカミ神楽 「飛輪陽炎」) - 공격할 때 칼끝이 아지랑이처럼 흔들리는 기술. [45]  덕분에 아카자의 나침으로도 제대로 간파할 수 없었으며 이 기술로 아카자의 목에 처음으로 상처를 내는데 성공했다.

 

9형 히노카미 카구라 「사양전신」 (ヒノカミ神楽 「斜陽転身」) - 몸을 회전시켜 공중제비를 돌며 공중에 거꾸로 돈 상태에서 수직으로  참격을 날리는 기술 . 아카자의 발언에 의하면 상대방의 공격에 맞춰 회피와 동시에 공격하는  카운터 기술 이다. 사양은 저무는 태양을 뜻한다.

 

10형 히노카미 카구라 「휘휘은광」 (ヒノカミ神楽 「輝輝恩光」) - 공중에서 순식간에 내리꽂으며 불꽃의 회오리를 일으켜 절단하는 기술. [46]  휘휘는 아름답게 빛나는 모양을 뜻하며 은광은 하늘이 내리는 비와 이슬의 은혜를 뜻한다.

 

11형 히노카미 카구라 「햇무리의 용 두무」 (ヒノカミ神楽 「日暈の龍 頭舞い」) - 용의 몸처럼 곡선을 그리며 나아가 궤적상의 모든 것을 베는 광역 기술. 물의 호흡 기술인 생생유전과 비슷하나 점점 강해지는 생생유전과는 달리 처음부터 최대 위력으로 빠르게 베어가른다. 물의 호흡 제3형 굽이춤의 상위호환인 셈. 작중에선 탄지로가 이 기술로 순식간에 한텐구의 분신들의 목을 전부 쳐냈다. 일훈은 햇무리를 뜻한다.

 

12형 히노카미 카구라 「염무」 (ヒノカミ神楽 「炎舞」) - 원무와 비슷하게 검격을 날리는 기술. 다만 직선적 횡베기인 원무와 다르게 궤적이 곡선형이며 2연격이다. 일어로는 원무와 동일하게  엔부 로 읽히며, 이 점이 열세 번째 형의 힌트가 된다.

 

(형에 포함 안됨) 「원무일섬」 (「円舞一閃」) - 탄지로만의 독자형태로 젠이츠가 알려준 번개의 호흡의 원리 [43] 를 이용한 원무의 바리에이션. [44]  마치 폭발이 일어나듯 지면을 빠르게 박차고 돌진해 베어버리는 해의 호흡 버전 벽력일섬이다. 다만 변형 기술이라 히노카미 카구라(해의 호흡)의 1형~12형에는 포함되지 않는 기술이다.

해의 호흡 「13형」 - 1형부터 12형까지의 기술들을 원형으로 돌아가면서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비로소 해의 호흡 13형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