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귀멸의 칼날 지주 7 수주(水柱). 토미오카 기유 Giyu Tomioka 冨岡 義勇 물의 호흡법

눈물속의비밀@ 2021. 2. 22. 17:50

 

원래 물의 호흡은 10개의 기술만이 있지만 본인이 개발한 11번째 기술이 있다. 사네미와의 대련에서 네번째 형 "들이친 파도"와 일곱 번째 형 "물방울 파문 찌르기"를 사용하는데, 수주답게 탄지로와는 차원이 다른 위력을 자랑한다.

 

제1형 수면 베기 (水面切り) - 기본형으로 횡방향으로 베어내는 간단한 참격 기술.

 

 

 

제2형 물방아 (水車) - 공중제비를 돌면서 종방향으로 물레방아 모양의 궤적을 만들며 베는 기술.

 

 

 

제3형 강굽이 춤 (流流舞い) - 굽이치는 물살과 같은 궤적으로 이동하며 궤적상에 있는 것들을 베는 이동형 공격기.

 

 

 

제4형 들이친 파도 (打ち潮) - 3형 굽이춤에서 이동능력을 뺀 버전으로 제자리에서 서서 굽이치는 물살과 같은 궤적으로 상대를 여러번 베어내는 기술.

 

 

 

제5형 가뭄의 단비 (干天の慈雨) - 이 기술로 베인 자에겐 고통이 거의 없어 스스로 목을 내는 자에게만 쓴다고 한다. 대신 그만큼 제대로 적중시키기가 힘들어  스스로 죽고싶어하는 도깨비 를 상대로 하는게 아니면 쓰지 못하는 기술.

 

 

 

제6형 비틀린 소용돌이 (ねじれ渦) - 온몸을 비틀어 몸을 두르는 나선 소용돌이 모양의 참격을 전방위로 날리는 광역기. 물의 호흡중에서 가장 수중에서 쓰기 적절한 기술이라 한다. 이 기술 덕에 물의 호흡 검사는 수중이나 그에 준하는 공간에서도 지상에서와 다름없는 위력을 발할 수 있다. 지상에서 사용시 단순한 광역 참격 기술이지만 수중또는 그에 준하는 환경에서 시전시엔 이름 그대로 거대한 소용돌이를 일으켜 접근한 상대를 찢어발긴다.

 

 

 

제7형 물방울 파문 찌르기 (雫波紋突き) - 찌르기 기술. 물의 호흡 중 제일 빠르고 정확한 품새다. 탄지로와는 다르게 거의 수압커터 수준의 위력이 나온다.

 

 

 

제8형 용소 (滝壺) - 내려치는 폭포처럼 칼을 내리치는 기술. 일종의 광역기라 범위안에 있으면 여러 대상을 한번에 벨 수 있다.

 

 

 

제9형 수류 물보라·란 (水流飛沫・乱) - 동작 중의 착지기간과 착지면적을 최소화하여 좁은 공간 안에서 벽이든 천장이든 자유자재로 이동하면서 적의 공격을 피하는 회피기.

 

 

 

제10형 생생유전 (生生流転) - 물의 호흡 최강의 품새. 물로 이루어진 용 형상의 검기를 휘두르며 회전을 더해가면서 검격의 위력을 점점 증가시키는 기술. 연격을 유지할수록 더욱 강해지기 때문에 장기전에서 유리하다.

 

 

 

제11형 잔잔한 물결 (凪) - 기유만의 고유형이다. 자신에게 날아오는 어떤 형태의 공격이든 받아넘겨 흘려내 방어하는 기술. 연출상 기유 본인은 어떠한 동작 없이 가만히 서있는데도 상대의 공격이 알아서 기유를 비껴가는 모습이다. 만화 연출로는 기유의 소매부분이 떨리는 묘사를 넣어 짧은 간격으로 공격을 쳐내고 있다는 암시를 주고 있으며, 애니에선 기유 주위로 물살이 거세게 휘몰아치다가 한순간에 잔잔하게 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