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귀멸의 칼날 지주 6 사주 (蛇柱). 이구로 오바나이 Obanai Iguro 伊黒 小芭内 뱀의 호흡법

눈물속의비밀@ 2021. 2. 22. 17:32

 

다른 주들에 비해 근력 면에서는 떨어지지만 검술 테크닉이 굉장하며 뱀처럼 궤도가 휘는 특이한 검술을 구사한다. 사용하는 일륜도의 형태도 도신이 뱀처럼 구불구불하다. 이 때문에 일반적인 칼집이 아니라 가벼운 자성으로 열고 닫히는 형식의 특수한 칼집을 쓰고 있다.  텟치카와하라 텟친 의 아들인 간테츠가 만들었다고 한다. 도깨비를 가장 증오하는 주 중 하나인만큼 팬북에서 이구로에게 죽은 도깨비 전원 고통스러웠다고 덜덜 떤다.

 

제1형 위이 베기 (委蛇斬り) - 크게 횡으로 베는 기술. 위이는 구불구불한 모양을 나타내는 한자어이다.

 

제2형 협두의 독니 (狭頭の毒牙) - 한번 궤도를 틀면서 측면으로 파고들어 배후 쪽에서 베는 기술

 

제3형 똬리 조이기 (塒締め) - 공격 틈을 빠르게 파고들어가 상대의 옆을 치는 기술. 사용했을 때 이구로의 검이 혁도인 상태였기에 연출로 나온 뱀의 머리가 붉은색으로 변했다. 塒는 한국에선 횃대, 새장 정도로 쓰이는 한자지만 일본에선 뱀이 몸을 서리고 있는 모양, 즉 똬리로 표현할 수 있는 한자이다.

 

제4형 경사쌍생 (頸蛇双生) - 순식간에 이동하며 상대를 베는 기술. 한 번에 2연격을 하기 때문인지 다른 기술들과 달리 뱀의 형상이 쌍두사이다.

 

제5형 꾸불꾸불 장사 (蜿蜿長蛇) - 한번에 미끄러지듯 궤도를 틀며 전진하여 다수의 적을 베는 기술이다. 원문인 "원원장사"는 행렬이 길게 이어져있는 걸 의미하는 일본의 사자성어다. 정발본에선 일본의 사자성어를 그대로 쓰기 뭣해 "꾸불꾸불 장사"라고 번역한 모양이지만 아무래도 꾸불꾸불이라는 단어의 어감이 어감이다보니 독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