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 Mighty Morphin Power Ranger

Mighty Morphin Power Rangers 수호수, 무기, 장비

눈물속의비밀@ 2020. 7. 1. 14:08

 

공룡전대 쥬레인저 에서 쥬레인저 멤버들이 사용하는 전용 변신 아이템. 평상시는 벨트의 버클로 장착되어 있으며, 보통은 변신 아이템으로 사용하지만, 비상시에는 버클을 손에 끼고 적에게 안면강타를 날리는 것도 가능하다. 미국판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 에서의 명칭은  파워 모퍼. 이 수호수 메달은 손에 쥐는 것으로 다친 인간을 치료할 수 있는 힘이나, 수호수의 힘을 모아 동료를 다른 차원으로부터 탈출시키는 다이노 파워를 갖고 있다.

 

변신할 때에는 가슴 앞으로 다이노 버클러를 쑥 내민 다음  "다이노 버클러!"  라는 구호와 함께 상하 반전시키면, 버클 안에 박혀있는 '수호수 메달'이 빛을 뿜으며 변신이 완료된다. 미국판 파워레인저에서의 변신 구호는 그 유명한  It's Morphin Time!

 

대수신 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물건이다.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 에서는  파워 크리스탈 이라고 부른다.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 에서는 사령관 조던이  메가조드 와 함께 레인저들에게 지급됐는데, 파워 코인을 통해 크리스탈의 힘을 쓰는 설정으로 바뀌었다.

 

쥬레인저가 사용하는 단봉. 보통은 오른쪽 허리의 홀스터에 수납되어 있으며, 총타입의 '레인저 건', 단검 타입의 '레인저 소드'로 변형시켜 사용 가능. 필살기는 5인의 레인저 스틱에서 나오는 빔을 합쳐서 발사하는 '바벨 어택'.

 

 'Slinger'라는 명칭답게 새총 형태를 띄고 있다. 보통은 뒤에 달린 실린더를 잡아당겨 빛의 화살을 쏘지만  레인저 스틱 과 합체함으로서 '레인저 슬링거'라는 레이저 건이 된다.

 

 필살기 '레인져 슬링거 파이널 샷'은 통상 공격의 25배의 위력을 자랑하며, 그 위력은  전설의 무기 가 합쳐져 완성된 필살 무기인 하울링 캐논에 필적하는 위력을 갖고 있다.

 

1대 레드 레인저(티라노사우루스) / 제이슨 리 스콧 (Jason Lee Scott) - 배우 : 오스틴 세인트존(Austin St. John) : 다부진 몸에 무술 실력도 뛰어난 전형적인 리더격인 인물. 자기 또래들에게 무술을 가르쳐 줄 정도의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5살부터 무술을 배웠으며 실제로 태권도 2단이라고 한다. 한국판 성우는 김도현, 일본판 성우는 나카무라 다이키 → 고다이 아츠시. 토미가 리타이어하면서 그의 드래곤 대거와 아머를 물려받으며, 2기에서는 화이트 레인저가 된 토미에게 리더자리를 양보한 뒤, 새로운 후배인 로키에게 자신의 힘을 물려주고 은퇴하지만 지오에서 골드로 컴백한다.

 

이름 : 守護獣ティラノザウルス, 소환자 : 티라노 레인저, 길이 45m, 높이 27m, 무게 96t, 속도 120 km/h, 성우 : 마루야마 에이지 / 야마토 족의 수호수. 소환 시엔 대지를 가르며 등장한다. 이빨로 적을 물어뜯거나 꼬리를 휘두르거나, 꼬리로 지면을 박차고 튀어올라 날아차기를 먹이는 등 단독으로 도라 몬스터와 싸울 수 있을 만큼 높은 전투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입 속에 내장된 기총으로 충격파를 날리는 티라노 소닉이라는 무장을 가지고 있다. 합체 시엔 대수신의 얼굴과 동체, 허벅지를 구성한다.

 

용격검 (일) / 파워 소드 (미) -  '소드'가 티라노레인저의 힘으로 변화한, 호화로운 차양이 달린 장검. 가이아트론과 게키의 생체 에너지를 더하면 전차를 한 번에 두 동강 낼 정도의 위력을 발휘한다. '티라노 슬래시'라는 기술이 있으며, 암드 티라노 레인저 상태에서는, 수주검과 연계한 이도류 기술 '드래곤 티라노 슬래시'라는 기술을 쓸 수 있다.

 

1대 블랙 레인저(마스토돈) / 잭 테일러(Zack Taylor) - 배우 : 월터 존스(Walter Jones) : 파워레인저의 부관이자 활발한 성격에 낙천적인 성격을 가진 학생이자 무드 메이커 격. 

 

이름 : 守護獣ジューマンモス, 소환자 : 맘모스 레인저, 길이 : 24.7m, 높이 : 15m, 무게 : 108t, 속도 : 120㎞/h / 샤마 족의 수호수. 소환 시엔 빙산에서 나타난다. 코에서 영하 200도의 냉동 가스를 발사하는 "맘모스 블리자드"라는 기술을 지니고 있다. 합체 시엔 대수신의 등과 양 팔이 되며, 머리는 별도로 분리해 방패가 된다.

 

모스 브레이커 (일) / 파워 엑스 (미) -  '액스'가 맘모스레인저의 힘으로 변화한, 바위도 부수는 거대한 도끼. '맘모스 브레이크'라는 기술이 있으며, 손잡이 부분을 변형시켜 빔 바주카 포 '모스 캐논'으로 사용 가능하다.

 

블루 레인저(트리케라톱스) / 빌리 크랜스턴(Billy Cranston) - 배우 : 데이비드 요스트(David Yost)  : 레인저 중 가장 임팩트가 약한 캐릭터. 안경을 쓰고 있는데다 호리호리한 외모 덕분이다.  어쩐지 빌 게이츠를 닮았다. 전투에 있어서도 다른 멤버들만큼 활약하지는 않지만, 대신 두뇌플레이가 뛰어난 참모 역할. 파워레인저 지오 에서는 현역에서 물러나 파워레인저들의 서포터 역할을 한다.

 

이름 : 守護獣トリケラトプス, 소환자 : 트리케라 레인저, 길이 : 37.3m, 높이 : 11 m, 무게 : 141 t, 속도 : 140㎞/h / 에토프 족의 수호수. 소환 시엔 사막에서 등장한다. 꼬리에 2문의 트리케라 캐논을 탑재하고 있으며, 그 위력은 한 방에 고층 빌딩을 반파 시킬 정도. 또한 머리의 뿔은 쇠사슬로 연결되어 있으며 앵커 처럼 발사할 수 있다. 특이하게도 다리가 온전한 공룡의 형태가 아니라 캐터필러로 되어 있어 전차에 가깝다. 합체 시 대수신의 왼 다리가 된다.

 

트리케 랜스 (일) / 파워 랜스 (미) -  '랜스'가 트리케라레인저의 힘으로 변화한, 두꺼운 강판도 꿰뚫는 삼지창. 신축이 자유롭고 2개를 연결하여 사용 가능하며, 회전시켜 돌풍을 일으킬 수 있고 필살기인 '트리케라 스러스트'가 있다. 

 

1대 옐로우 레인저(세이버투스 타이거) / 트리니 콴(Trini Kwan) - 배우 : 떠이 짱(Thuy Trang) : 당시 중국계로 아는 사람이 많았으나 베트남계다. 한국판 성우는  임은정 . 일본판 성우는 마루타 마리 → 미우라 토모코. 동양계 캐릭터로 제이슨이 태권도를 한다면 트리니는 중국쪽 무술을 잘 하며, 특히  당랑권 을 잘 한다는 설정이다. 변신장면의 얼짱각도가 포인트.
이름 : 守護獣 サーベルタイガー, 소환자 : 타이거 레인저, 길이 : 37.3m, 높이: 13.3m, 무게 :141t, 속도 : 150 ㎞/h, 성우: 테라소마 마사키 / 다임 족의 수호수. 소환 시엔 삼림에서 나타난다. 유연한 신체를 이용한 날렵한 몸놀림이 특징이다. 꼬리는 사벨 빔건이라는 이름의 빔 발칸포로, 도쿄 타워를 일격에 증발 시킬 수 있을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다. 합체 시 대수신의 오른 다리가 된다. 사실 세이버타이거라는 이름을 쓰려고 했지만 동시기 조이드에서  세이버 타이거 를 출시하면서 저작권 때문에 샤벨타이거라는 이름을 쓰게 된 거라는 카더라가 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추가바람. 또한 수호수 티라노사우루스 외에 성우가 있는 수호수다.

 

사벨 대거 (일) / 파워 대거 (미) -  '대거'가 타이거레인저 힘으로 변화한 사벨 타이거의 이빨을 본뜬 단검. 두 자루가 한 쌍으로 이루어져 있다.

 

1대 핑크 레인저(프테로닥틸) / 킴벌리 앤 하트(Kimberly Ann Hart) - 배우 : 에이미 조 존슨(Amy Jo Johnson) : 활을 특기로 삼는 캐릭터. 활발한 성격의 여성으로 토미와는 특별히 친밀한 관계였지만  파워레인저 지오 에서 다른 남자가 생겨 토미에게 편지로 이별을 통보해버렸다. 재치가 있어 임기응변에 능한 면도 있다.

 

이름 : 守護獣プテラノドン, 소환자 : 프테라 레인저, 길이: 21m, 높이 : 25m, 무게 : 84t, 속도: 마하 2.5 / 리시야 족의 수호수. 소환 시엔 화산에서 나타난다. 양 날개에 공격 무장 프테라 빔을 장비하고 있으며, 색적용 초 고감도 레이더도 탑재하고 있다. 수호수 중 유일하게 비행이 가능하며, 합체 시 대수신의 가슴 장갑이 된다.

 

프테라 애로우 (일) / 파워 보우 (미) -  '애로'가 프테라레인저의 힘으로 변화한 활. 리샤족의 전설의 영웅 리시안테우스의 힘을 이어받았으며, 100m앞의 표적을 꿰뚫을 수 있다. 에너지를 담은 빛의 화살을 날릴 수도 있다.

 

그린 레인저(드래곤) / 토미 올리버 (Tommy Oliver) - 배우 : 제이슨 데이비드 프랭크(Jason David Frank) : 파워레인저 시리즈의 산증인이자 '진 주인공 '이라는 수식어가 과하지 않은 캐릭터이다. 클리셰적으로 설명하자면 "1편 주인공의 라이벌이자 '아군이 된 적'이, 동료들의 의지를 이어 후속작에서도 후배들을 이끄는 선배로서 계속 등장한다"는  시리즈물의 로망 그 자체 를 보여주는 캐릭터. /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 지오, 터보, 와일드포스, 다이노썬더, SPD, 메가포스, 닌자포스, 더 비기닝 출현, 거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 

 

드래곤 시저(ドラゴンシーザー) (일) / 드래곤조드(Dragonzord) (미) : 토미의 전용 수호수 이자 야마토족의 또 하나의 수호수. 성질이 흉폭하여 쉽게 다룰 수 없으며 '수주검'의 피리 소리를 통해 흉폭한 성질을 다스릴 수 있다. 그만큼 힘도 엄청나서 수호수 중 가장 강력한 수호수 티라노사우루스를 능가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과거 다섯 부족 내에서 가장 강력한 권력을 자랑하던 야마토족 내에서 야마토족 국왕의 측근이었던 흑기사가 왕권에 정면으로 반기를 들 수 있었던 것도 드래곤 시저가 그만큼 강력했기 때문이다. 사후에 수주검을 물려받은 티라노레인저가 조종한다. 국내 방영 당시에도 인기있는 곡이라서 당시 아이들이 리코더로 따라 연주하거나 음악시간 실기 시험때 이 곡을 연주한 아이들도 많았을 정도로 인기 있는 곡이었다. 무기는 손가락에서 발사하는 초고열탄 '드래곤 하레'와 꼬리에 달린 드릴인 '스피닝 시저'. 수호수 티라노사우루스와는 달리 마무리 기술은 따로 없다.

 

수주검 (일) / 드래곤 대거 (미) - 드래곤 시저 를 조종할 수 있는 단검. 이것을 피리처럼 불어( 피리 소리 ) 드래곤 시저 를 조종할 수 있다. 이후 30시간의 생명을 모두 소모하게 되면서, 드래곤 아머와 함께 레드레인저에게 계승된다.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 에서는 드래곤 대거로 불린다.

 

레드 레인저 메카 - 수기신 (일) / 타이타누스 (미) - 수호수 의 사도인 수기신. 브라키오사우루스 의 모습을 하고 있다. 로봇 형태로의 변신 기능은 존재하지 않는다. 최고속도는 시속 150km. 꼬리가 변형한 대포인 테일 캐논과 입에서 발사하는 화염탄인 가이아 트론 에너지탄이 무기. 목에서 흡인 빔이 발사 가능하다. 체내에 보온실이 존재하며, 그 안에 공룡의 알을 지키고 있다. 구극대수신의 하반신이 된다. 조던이 제이슨과 토미의 협동심과 용기를 시험하기 위해 처음 출격시킨다. 그 후 위 형제와 같은 방식으로 시련을 통과하자 정식으로 레드 레인저 제이슨에게 주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