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호의 권 캐릭터

용호의 권 캐릭터4

눈물속의비밀@ 2015. 7. 31. 00:06

 

 

 

 

 

타쿠마 사카자키.

료 사카자키, 유리 사카자키의 아버지이며, 극한류가라테의 창시자.

아들인 료에게 질때까지는 불패의 격투가였다.(토도 류하쿠도 타쿠마에게 패배한 격투가중 한명.)

그 이외는 라이벌인 리 가크스우(리 파이롱의 스승)와는 무승부로 끝나 있었다.

그래서 리 가크스우는 "최강의 호랑이", 타쿠마는 "무적의 용"이라고 불렸다.

이 통칭은 아들인 료 사카자키에게 계승되게 된다.(무적의 용)

로버트는 "최강의 호랑이"의 이름을 계승한다.

용호의권보다 10년 전(1967년), 타쿠마는 아내인 로넷트와 함께 의심스러운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고, 로넷트는 사망하게 된다. 이 후, 타쿠마는 이 사고가 자신에게 원한을 가진 누군가의 음모라고 생각하고 진범을 찾아내기 위해, 료와 유리를 방치해 두고 실종된다. 후에 다쿠마는 용호의권1의 엔딩과 용호의 권2의 오프닝에서 료, 유리와 재회 하지만, 슈퍼패미컴 판의 용호의권1으로 추가된 엔딩 이외에서는 "용호"시리즈에서 "로넷트 살해사건"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다.

용호권1에서는 최종 보스로서 등장.

텐구의 가면을 쓴 불패의 격투가 "Mr.가라테"의 정체이며, 타쿠마와 기스 하워드의 접촉을 위험시한 미스터빅이 유리를 유괴했기 때문에, 부득이 미스터빅에게 이용당하고 있었다. (당초에 "용호의 권은 아랑전설의 과거" 라는 설정은 없었기 때문에, 용호의권2의 오프닝에서 이 경위가 설명되고 있다.)

그 결과, 아들 료, 또는 제자인 로버트 가르시아와 사투를 벌이게 된다. 게임 중에서는 료와 거의 같은 그래픽이지만, 능력은 거의 모든 면에서 료와 로버트를 웃돌고 있다. 또 "용호난무"를 사용할 수 없는 대신에 "패왕상후권"이 통상 필살기술로 되어 있기 때문에, 기력 게이지가 MAX가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기력게이지를 소비한다) 대전모드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Mr.가라테를 쓰러뜨린 상태의 메모리 카드가 필요하다.

용호의권2에서는 텐구의 가면을 벗고, 타쿠마 사카자키로서 참전. 윗도리를 벗고 상반신을 노출한 상태로 싸운다. 전작에서 료와 로버트와의 싸움의 결과, 가슴의 상처가 벌어진것 같아서, 호포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지만, 대신에 이동 던지기 "상란각"을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엔딩에서는 지금까지 무리한 것이 탈이 나, 료와 유리에게 뒤를 부탁해, 은퇴를 선언한다.

KOF시리즈에서는 94부터 등장.

다이몬 고로와 외관의 유사성을 염려해서일까, 제대로 윗도리를 입고 있다. KOF94에서는 멕시코 팀,

KOF95 이후에는 용호의 권 팀으로서 참가. KOF95에서도 은퇴선언을 하지만 "뒷관장이 되고 뒤로부터 관리한다" 라는 의미로 격투계에서 은퇴하는 의미는 아니었다. 그것을 증명하는 듯이 KOF98로 부활, KOF99로부터 시작된 네스츠 편에서는 KOF02에 이르기 까지 한번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KOF00의 용호팀 엔딩에서는 늦게 도망친 킹을 구하기 위해 제로캐논(위성포)의 고출력 빔을 "패왕지고권"으로 상쇄시켜버린다. KOF03의 용호팀 엔딩으로, 가토의 아버지라고 생각되는 인물에게 불의의 습격을 받아 입원하고 있지만, KOFXI의 팀 스토리에서는 대부분 회복하고 있는듯. (다만, 건강 검진을 겸해 재 입원하고 있다).

조작 캐릭터로서 등장하지 않는 KOF96, 97의 용호팀 엔딩에서는 텐구의 가면을 쓰고 등장. 용호권1 이후에 정체가 알려졌지만, 타쿠마 본인은 그 사실을 진심으로 모른다.

KOF00에서 같은팀이 된 킹의 재능에 반해, 료와 결혼시켜 격투기의 엘리트를 낳게 해 극한류의 후계(3대째)로 하려는 음모(?)를 꾸민다. 유리나 로버트도 말려들게 한 연극은 킹에게 들켜버렸지만, 그들의 연극과는 관계 없이 료와 킹의 사이는 가까워져 있었다. 다만 KOFXI의 엔딩으로 연극이 너무 심했던 결과 (여기에서도 텐구 가면을 쓰고 등장), 료는 차치하고, 킹이 레스토랑의 테이블을 뒤엎어 발광하는 원인이 되었다.

이와 같이 "용호" 시리즈에서는 진지하지만, KOF시리즈 에서는 개그 캐릭터가 되어 있다.

SNK vs Capcom에서는 초대 "용호권" 이래의 Mr.가라테로서 등장하며, Mr.가라테가 통상의 조작 캐릭터가 되는 것은 이것이 처음. 오프닝 데모나 캐릭터셀렉트 화면에서의 위치 등, 전반적으로 고우키와 대비되는 형태가 되어 있어, 보스 캐릭터로서 고우키가 "진고우키"가 된 것에 대해, 그도 "진지해진 Mr.가라테"로서 보스 캐릭터로서 등장하고 있다.

아랑전설 시리즈의 테리, 앤디형제의 양부인 제프 보가드나, 쿠사나기 쿄의 아버지 쿠사나기 사이슈와는 KOF94 이전부터 아는 관계이다. 다만 사이슈와 같이 아버지 팀의 일원이 된 하이데른과의 관계는 불명(KOF98은 스토리가 없는 드림 매치 이므로, 단지 아버지 라는 공통점 만으로 팀이 편성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취미는 소바 만들기. 하지만 조금이라도 칭찬하면 하루종일 소바만 치기 때문에, "소바"는 사카자키 일가 에서는 금구가 되고 있다. 또 "KOF쿄"(PS판) 으로 쿄가 극한류 브라질 지부에 왔을 때나, KOF03에서 제자의 출발을 축하 할 때에도 소바를 만들었다.

프로필

캐치 카피 : 극한류의 위대한 아버지(용호2), 강권(KOF'98)

격투 스타일 : 극한류가라테

출신지 : 일본

생일 : 2월 4일

신장 : 180cm

체중 : 88kg

혈액형 : O형

취미 : 소바 만들기

중요한 것 : 두 명의 아이, 문하생, 극한류가라테

좋아하는 음식 : 쌀밥, 된장국, 青粒(?), 초절임콩

싫은 것 : 뱀

잘 하는 스포츠 : 격투기 전반

'용호의 권 캐릭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호의 권 캐릭터6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5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3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2  (0) 2015.07.31
용호의권 캐릭터1  (0) 2015.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