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11 THE NEW ONE

쇼미더머니 11 THE NEW ONE 8화 본선 슬레이 팀 VS 알젓 팀 / 토이고 VS 칸 - 마이크탈락 : 신세인, 로스

눈물속의비밀@ 2022. 12. 22. 23:17

TEAM 박재범 X 슬롬 VS TEAM 저스디스 X 알티
마이크 선택 (토이고 vs 칸)
마이크 탈락 : 신세인

토이고의 곡은 ♬ BLUE CHECK (feat. 박재범, 제시) (Prod. Slom)
feat. 박재범, 제시

토이고와 신세인이 마이크 선택 후보로 뽑혀 경쟁을 한 결과 토이고가 무대에 섰지만, 전체적인 랩 실력이 신세인이 더 뛰어나다는 평이 많아 신세인이 무대를 했다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무대 위에서 박재범이 놀라운 춤실력과 그와 비례한 랩실력을 보여주면서 정말 많은 찬사를 받았다. 무대 영상에는 온통 박재범에 대한 댓글들밖에 보이지 않는다. 정작 곡 주인인 토이고보다 피처링으로 참여한 박재범과 제시가 차지하는 분량이 훨씬 크다. 오죽하면 박재범의 노래냐는 반응도 있을 정도. 음원이 무대에 비해 에너지가 안 느껴져 별로라는 평이 많다. 음원미션 곡 WE에도 이런 평이 있었기에 슬롬 편곡의 특징인듯하다. 상대인 칸이 쇼미 역사상 최악의 사고가 발생하여 토이고의 무대도 무효처리 되었다. 그래서 결과를 알 수 없게 되었다. 신세인을 포함한 리믹스 버전이 나올것 같다.

마이크 선택 (토이고 vs 칸)
마이크 탈락 : 로스

칸의 곡은 ♬ 나침반 (feat. UNEDUCATED KID, 수퍼비) (Prod. R.Tee)
feat. 언에듀, 수퍼비

피처링으로 참여한 수퍼비가 통째로 가사를 절어버려 프로듀서들의 동의를 받고 재촬영을 했다. 막상 칸과 언에듀케이티드가 1차 무대보다 재촬영한 무대가 더 좋아졌다고 평가 된다 이 공연은 무효표로 처리되었다.

본선 무대 촬영 도중 테크니컬 이슈로 인해 수퍼비가 더 이상 랩을 이어나가지 못하였고 무대가 급히 종료되었다. 프로듀서진 9인이 제작진과 긴급 협의한 결과, 토이고와 칸의 무대 투표 수는 모두 무효표로 처리하기로 결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