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클럽 2001~2002

악동클럽 여자 악동클럽 AUDITION >> V.O.S

눈물속의비밀@ 2021. 2. 22. 01:32

 

 

김아람, 손새봄, 문혜원, 원은지 (김아람은 연습도중 학교 다닐 때 안 좋은 사건사고로 중간에 빠졌으며 질이 안 좋은 애들과 다녔느니, 사기를 쳤느니 당시 말들이 많았음. 지금 한창 학폭으로 난리가 나고 조금만 터지면 창호지 찢어지듯이 금방 찢어지는 시대였다면 아예 연습멤버에도 없었을지도 )

 

손새봄, 원은지, 문혜원, 김대희 (새로 뽑은 멤버)

 

 

원은지

 

손새봄

 

문혜원

 

원은지, 김대희, 손새봄, 문혜원

 

문혜원, 원은지, 김대희, 손새봄

 

문혜원

 

 

연습곡 : Reflection - 크리스티나 아킬레라

 

원은지

 

연습곡 : Ain't it funny - 제니퍼 로페즈 (김대희와 같은 곡을 불렀으나 발음이 원곡과 아예 차이가 크며 제목도 잘 모르고 제출했는지 Ain't it funny가 아니라 Ain't it away 로 적혀 있다. 이는 적혀진대로 방송사가 적었을 확률이 크다.)

 

손새봄

 

 

연습곡 : 햇살 좋은 날 - 조앤

 

김대희 (중간에 대체 멤버)

 

 

연습곡 : Ain't it funny - 제니퍼 로페즈 (원은지와 같은 곡을 불렀으나 발음이 원곡과 아예 차이가 크며 제목도 잘 모르고 제출했는지 Ain't it funny가 아니라 Ain't it away 로 적혀 있다. 이는 적혀진대로 방송사가 적었을 확률이 크다.)

 

이게 최종 사진 촬영과 음악 프로필 사진이었다.

 

아티스트는 여자 악동클럽이라고 소개가 되었으며 오디션이라는 그룹으로 데뷔한다는 것까지는 당시 방송에서 나왔으나 차후 V.O.S 라는 그룹명이 최종 확정이 되었는데 이는 공교롭게도 2003년 4월로 한차례 연기, 그리고 2004년 공식적으로 데뷔가 무산되었음이 알려졌기에 기존에 남성 그룹으로 유명한 V.O.S 가 2004년 4월 12일 데뷔이기 때문에 03년 4월에 데뷔를 하였다면 우리가 알고 있는 V.O.S 라는 남성 보컬그룹의 네이밍은 없게 되었을 수도 있겠다.  

 

여성 그룹은 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상황이 공개되었지만 결국 데뷔는 무산되었다. 이들은 방송 후 스타넷 아시아라는 회사에 소속되어 '오디션'이라는 이름으로 4인조 그룹을 준비했으나, 계속 떡밥만 날리다가 데뷔가 무산되었다. 2002년 10월 즈음에 앨범을 발매한다는 얘기가 있었다가, 2003년 4월로 한차례 연기, 그리고 2004년 공식적으로 데뷔가 무산되었음이 알려졌다.

 

그 당시 악동클럽이 그야말로 오디션 프로그램이라는 기반이 마련되기도 전에 최초로 시도되었던 프로젝트였던 만큼 사후관리 등에서 상당히 미흡한 면모를 보였던 것이 아쉽게도 데뷔가 무산된 여성 그룹과 소리소문도 없이 기억 속에서 사라져 버린 일본 활동 그룹이라는 결과를 낳고 말았다.
그리고 15년뒤, 한 대형 기획사에 야심차게 추진했던 어느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도 이와 같은 참극이 벌어지고 말았으니...(Feat. 믹스나인)

여자 악동클럽은 처음엔 <오디션>이라는 이름이었다가 최종적으론 <V.O.S>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는데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해 <리뉴얼?>이라는 곡을 선공개하기도 했다. 그러나 지금은 어느 곳에도 들을 수 있는 곳이 없다. 

데뷔를 향한 준비는 진행되고 있었으나 정작 판을 벌린 MBC는 이들을 끝까지 케어해주지 않은 것이다.

 

 

이들의 대략적인 근황은 뒤에 '최종 오디션' 에 남겨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