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클럽 2001~2002

악동클럽 본선 최종 오디션

눈물속의비밀@ 2021. 2. 20. 02:36

 

 

 

 

 

 

경연곡 : 발걸음 - 애머랄드캐슬

 

 

경연곡 : LOVE - 김조한

 

 

경연곡 : 기원 - 강현수

 

 

경연곡 : 자유롭게 날 수 있도록 - HOT

 

 

경연곡 : GOOD LIFE - 드렁큰타이거 

 

 

경연곡 : 너만은 모르길 - 애즈원

 

 

경연곡 : I LOVE YOU - 차태현

 

 

경연곡 : LOVE - SES

 

 

경연곡 : SPECIAL NIGHT - 양파

 

 

경연곡 : I WILL - SES

 

 

경연곡 : 김효추와 댄스, 나침반 - CB MASS

 

 

경연곡 : 플라이투더스카이 - 플라이투더스카이 (댄스), 먼훗날 - 윤도현밴드 (노래) 

 

 

경연곡 : 프라스타일 햅

 

 

경연곡 : 그대는 모릅니다 - 이승환

 

경연곡 : 김효인과 댄스, 나침반 - CB MASS

 

경연곡 : 이미 슬픈 사랑 - 야다 

 

경연곡 : 자작랩

우선 17명 중 13명이 멤버로 뽑힐 진짜 오디션에 합격자이다.

1위 김지성 2위 임대석 3위 정윤돈 공동 4위 권세은, 정이든 6위 문혜원, 7위 이태근, 8위 김아람 9위 손새봄 10위 원은지 11위 김효인 12위 김영진 13위 박종규

탈락자 : 선진국, 김효추, 장성찬, 윤지호

 

3인조? 였다가 4인조가 된 여자 그룹 : 문혜원 김아람 손새봄 원은지 

5인조 일본 남성 그룹 : 김지성, 김효인, 박제진 + 일본 2인 (박제진은 예선에서 맘에 드는 참가자를 뽑았다.)

-이것도 웃긴 게 최종 오디션, 1차, 2차 본선도 아닌, 아예 저기 바닥 예선 2차에서 박제진을 뽑았다는 점이 아이러니한 점이다.

그리고 나머지 5인의 악동클럽 후보 : 임대석, 이태근, 권세은, 정윤돈, 박종규, 김영진, 정이든 중 최종 멤버 5명을 뽑는다.  

 

 

우선은 가장 안타까운 사람은 1위 김지성이다. 

계속 멤버 성적이 그대로 흘러가는 듯이 진행 그냥 진행시켰으면 아무리 못해도 악동클럽 멤버가 되고도 남았을 것이며 지금까지 나름의 회자가 되는 멤버가 되었을텐데 일본 진출 그룹 5인이냐 뭐시기냐로 데뷔도 못하고 나가리가 되었으니 말이다.

 

당시 상황을 말하자면 국내 활동 남성 그룹, 일본 활동 남성 그룹, 여성 그룹으로 세 팀을 데뷔시킨다고 하였으나 데뷔한 것은 5인조 국내 남성 그룹뿐이었다. 남성 그룹은 방송 프로그램의 기획으로 데뷔까지 책임져줬지만 해외 활동을 위한 멤버나 여성 4인조 그룹으로 내정된 멤버들은 제대로 된 방송국의 서포트가 없었다.

 

여성그룹은 최종 무대에 4명(문혜원, 원은지, 손새봄, 김아람)이 올라와서, 원래는 3명만 합격시키기로 했으나, 워낙 잘했다는 이유로 4명 모두를 합격시켰다. 이 걸그룹은 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상황이 공개되었지만 결국 데뷔는 무산되었다. 이들은 방송 후 스타넷 아시아라는 회사에 소속되어 '오디션'이라는 이름으로 4인조 그룹을 준비했으나, 계속 떡밥만 날리다가 데뷔가 무산되었다. 2002년 10월 즈음에 앨범을 발매한다는 얘기가 있었다가, 2003년 4월로 한차례 연기, 그리고 2004년 공식적으로 데뷔가 무산되었음이 알려졌다.

일본 활동 그룹은 한일 합작으로 악동클럽을 통해 선발된 3명(김지성, 김효인, 박제진)에 일본 멤버 2명을 추가하여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이역시도 나가리가 되었다. 이는 일본 DVA라는 엔터테인먼트사에서 최종 선발 멤버 가운데 김지성, 김효인을 지목하였고, 전국 본선무대에서 안타깝게 탈락했던 박제진을 추가로 합격시켜서 한국인 멤버를 구성하였다. 이것으로 인해 전국 본선인 2차 테스트에서 진작에 탈락했던 멤버가 최종합격까지 피말리는 승부 끝에 올라온 두 명의 합격자와의 형평성 논란이 있기도 하였다. 여튼 그냥 있었으면 김지성은 악동클럽 멤버가 되고도 남았지만 믹스나인 같은 데뷔도 못하고 청춘의 일부를 날려버리는 일이 벌어진 것이다. 

여자 악동클럽은 처음엔 <오디션>이라는 이름이었다가 최종적으론 <V.O.S>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는데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해 <리뉴얼?>이라는 곡을 선공개하기도 합니다. (만 지금은 들을 수 있는 곳이 없는 듯합니다.) 

데뷔를 향한 준비는 진행되고 있었으나 정작 판을 벌린 MBC는 이들을 끝까지 케어해주지 않은 거죠.

 

곡은 2003.08 아티스트 여자 악동클럽

1. Romance (일본 버전)

2. Vanish (일본 버전)

3. Romance (한국 버전)

4. Vanish (한국 버전)

 

지금은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다고 한다. 

 

 

 

 

 

근황으로는 

김효인, 김효추 - 더불어 2014년 11월 놀라운대회 스타킹에 팝핀 형제 IN&CHOO 로 출연하여, 녹슬지 않은 댄스 실력을 보여주기도 하였고, 현재도 팝핀 기반의 언더 그라운드 뮤지션으로 활동 중에 있다. 2020년 11월 10일 밤을 열어 라는 앨범으로 꾸준히 앨범은 내고 있는 것 같다.

박종규 - 탈락 후 나름대로 방송가에서 살아남으려 노력했었다. 아찔한 소개팅 시즌 2에서 조정린의 파트너로 나왔고 영화 대한민국 헌법 제 1조에서 까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 현재는 압구정에서 술집을 운영

문혜원 - 2007년부터 2016년까지 재즈 밴드 윈터플레이의 보컬로서 활동했던 문혜원이며, 2016년 이후 윈터플레이를 탈퇴, 본인의 성인 MOON이라는 예명으로 솔로 재즈보컬리스트로서 지금도 활동중

손새봄 - 2009년 모 케이블 방송에서 진행하던 <주부 쇼핑호스트 도전>프로젝트에 참가

김지성 - 일본 데뷔 무산으로 국내 복귀 후 밴드 잠깐하였지만 네이버 프로필에도 없듯이 알려지지 않고 묻혔고 악동클럽의 최대 피해자. (예선부터 고득점에 승승장구로 계속 올라왔고 최종 오디션에도 1등, 본인의 동의같은 건 없고 그냥 각서하나 달랑 내밀고 일본행, 그리고 철저하게 계획은 망했으니)

김아람 - 과거에 저지른 일이 문제가 되어 하차, 다른 멤버로 교체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오랜 기간 후 혼성그룹으로 데뷔를 했다는 소문이 들렸지만 그 어디에도 정보는 나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