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시즌 3 (완결)

슈가맨 시즌 4 출현 희망 가수 RANK 6~10

눈물속의비밀@ 2020. 3. 10. 14:38

내 생각 + 인터넷 의견을 종합하여 순위를 매겨 보았습니다. 현재는 소환 순위가 떨어져도 시즌 1, 2 소환 베스트도 같이 반영하여 순위를 매겼습니다. (개인 의견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근황도 적어 놓았습니다.)
6위 OPPA 슈가송 : 그대야 미안해
1990년대 말~2000년대 초에 활동한 한국의 남성 아이돌 그룹. "Omni-Potenza Per Avanzare"의 약자로 '최고가 되기 위한 무한한 힘', 8인조로 당시 최고 인원의 보이그룹이며, 최초 유닛을 만든 그룹이기도 하다. / 김영훈 - 전남 진도에서 커피전문점을 개업해 사업가로 활동 중, 작가도 됨, 정철운 - 베트남 다낭에서 가이드&가라오케 운영중, 정명훈 - 유투브에서 결혼은 했고 사업중이라고 함, 김섭ㅡ레스토랑 운영, 차희영 - 일산에서 카페하는 중,김상태 - 15년 결혼했고 2집 멤버 송원근이 축가를 불렀다 함, 유종국 - 18년까지 모 에이전트 시장으로 근무, 조성훈 - 12년까지 출발드림팀 출현, 태사자 박준석이랑 친하며 스테이션 MC 활동, EXID, 베이비복스, 노블레스 등 뮤직비디오 다수 출현 / 2집 멤버 : 한글(예명 :이블, 런, 본명 :송원근) - 배우, 뮤지컬 배우 활동, 국철(배우 유건, 본명 : 조정익) - 배우 활동, 현창 (본명 : 이창희) - 현재 뮤지컬 배우 / 2집 : 아키 (안준상) - 근황 모름 
7위 한스밴드 슈가송 : 오락실
충청북도 영동군 황간면의 개신교 목사 가정에서 태어나 교회 의 음악을 담당하던 김한나, 한별, 한샘 3자매로 이루어진 밴드다. 현재는 CCM 밴드. 이 중 수작으로 꼭히는 노래는 '오락실 '은 1998년 당시 IMF 외환위기 한파로 인하여 가정이 무너지고 사회 기반이 뿌리채 흔들릴 무렵 사회를 반영하는 노래 가사로 굉장한 인기를 얻게 되었다. 또한 2집 후속곡 호기심은 객원 가수 2명을 불러 들여 5인조로 활동하였다. (이상인 - KBS 학교4 에 출연했던 배우. 현재는 배우 이태경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중 / 양주연 - 당시 임수정을 닮았다고 화제가 되었다.) 또한 당시 중1, 중2, 중3의 나이지만 인기가 있던 탓에 소속사가 수업이 있는데도 무리하게 굴리고 그에 이익배분을 이상하게 하여 소송을 하였고, 승소하게 된다. 계약 해지후 3집에는 작은 소속사로 옮기지만 그런 방송을 크게 탔던지라 방송 섭외가 힘들었다고 한다. 이후 4집부터 소속사를 한울로 바꾸고, 곡도 CCM 분위기, 11년부터 5집 작업 녹음을 한다고 했지만 아직 발매 소식은 없다.  / 김한나 (한스한나) - 관련 사건이 있으나 너무 길고 내용이 자극적이어서 생략하고 15년에 결혼. '한스한나' 로 솔로 활동, 김한별 - 언니인 김한나의 매니저 활동, 결혼했고, 아이도 있음, 김한샘 - 생할고로 색스폰을 저당 잡은 적도 있고 김한별과 마찬가지로 '한스한나' 매니저를 하고 있다. / 통합 - 3명 아니 넷째(김한집)까지 포함해서 CCM 가수로도 활동. 김한집은 아직 객원 수준이긴 하다.

 

8위 사준 슈가송 : 메모리즈
1995년 데뷔, 총 4장의 앨범을 발매. 에피소드는 고등학교 때 성경책 사이에 하나님께 가수가 되게 해달라는 기도가 쓰여진 쪽지를 넣고 다녔다고 한걸로 봐서 어린 시절 가수에 대한 꿈이 매우 컸음을 유추해 볼 수 있다 (4집 Thank to에 적혀 있음). 97년 발표한 2집의 "memories"가 가요 차트에서 10위권으로 10대 가수들 모이는 연말에 노래도 불렀다. 하지만 3, 4집은 2집을 성공의 기세를 올려주지 못했다. / 사준 - 가수활동을 접은 이후 컴파크(compark)라는 컴퓨터 쇼핑몰을 운영, 애플쇼핑몰 운영에 참여했었지만 이것도 얼마 안갔고 밑에 소환 가능 여부에서 따로 언급할 내용으로 인한 칩거 생활중
9위 비쥬 슈가송 : 누구보다 널 사랑해
1998년에 2인조 혼성으로 데뷔한 다비, 주민이 전성기였으며 차후 예림-정가희를 거쳐 2017년 합류한 현 멤버 문윤진까지는 큰 성과를 내지 못하였다. 그룹 이름의 어원은 (Da-bi, Ju-min)에서 따 온 것 (다비의 '비', 주민의 '주') / 다비(최다비, 본명 : 최희진) - 탈퇴 후 06년경까지 솔로 활동 (앨범 2장), 11년 결혼, 프랑스에서 봤다는 글들이 종종 있었는데 당시 프랑스에 체류중이었고, 이는 유학 때문으로 보인다. 실제로 파리 제8대학교 에서 문화사회학 박사 학위를 취득, 숭실대학교 에서 전공인 불어불문학과 에 (초빙)교수, 주민(박준규), god 김태우와는 사촌지간이다. - 17년 R.ef 의 이성욱과 함께 Re.Mans 라는 듀엣, 이후 비쥬의 현 여성 보컬인 문윤진의 싱글앨범 프로듀싱, 현재 중견 기업 회사에 이사로 일과 본인 음악을 병행하고 있다.  
10위 원타임 슈가송 : 핫뜨거
1997년 YG엔터테인먼트에 결성되어 98년 활동한 4인조 힙합 그룹, 본래는 7인조였으나, 이래저래 후에 그리고 기타 등등은 탈퇴해서 지금의 4인조 라인업을 유지하기 시작하였고 1집 음반을 들어 보면 이 기타 등 등인 3명의 나머지 목소리가 들린다. 데뷔 전부터 지누션의 뮤직비디오에 같이 출연, 1, 2집 성공, 3집이 애매하였으나 4집 'Hot뜨거' 인기의 상승점에 도달한다. 차후 오진환 입대, 송백경 음주운전, 테디의 영주권 문제로 5집 활동은 미비했고, 나중에 YG 입장은 오진환의 전역을 기다리겠다고 하여 팬들의 컴백 의지를 키웠고 오진환 제대 후 07년 가요대전에 나오면서 컴백을 히트곡을 부르고 컴백을 기정사실화시켰으나 원타임은 여기까지 였다. / 송백경 -  현재 아비꼬 카레를 운영, 19년 3월 6일 KBS 성우극회 의 44기 공채성우 합격, 오진환 - 송백경 과 함께 아비꼬 카레 를 운영 중. 5집 활동 끝나고 여자친구가 있다고 했고 이 분과 결혼한 듯 보인다. 14년부터 주짓수 시작, 챔피언급, 임태빈(대니) -  로스앤젤레스로 돌아가 한인방송국 위주로 활동 중 (엠넷 아메리카 진행자), 원타임 중 제일 결혼을 빨리 했고 아들과 딸이 하나씩 있다. , 박홍준(테디) -  YG엔터테인먼트 메인 프로듀서 및 본부장, 소속 레이블 : 더 블랙, 선미의 주인공, 가시나,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마지막처럼, 휘바람, 제니의 SOLO, 싸이의 Daddy, 빅뱅의 Loser, Blue, 태양의 눈코입, 박봄의 Y&I, 2NE1의 롤리팝, Fire, 롤리팝 등 무수히 많은 히트곡을 작사, 작곡하였다. 

 

슈가맨 소환 가능성

6위 OPPA - 반가능, 8명 완전체는 불가능하고, 슈가맨 말미에 각각 한번 더 물어 보니 5명 정도만 모이면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였다. 문제는

1집 멤버: 유종국, 조성훈, 정철운, 김섭, 김상태, 김영훈, 정명훈, 차희영

OPPA 007: 정철운, 김상태, 김섭, 조성훈, 정명훈

2집 멤버: 김영훈, 김상태, 김섭, 한글(예명 :이블, 런, 본명 :송원근), 국철(배우 유건, 본명 : 조정익), 아키 (본명 : 안준상), 현창 (본명 : 이창희) 인데 왜 이것을 거론하냐면 히트곡에 따른 멤버 소환이라는 점이다. 13명 중 아무나 골라 잡아 5명을 하면 벌써 소환이 됐을 것이다. 대부분 2집 멤버들이 매체에서 슈가맨 시즌 2 나오기도 전에 소환 가능성을 말했고, 1집 멤버인 정명훈 역시도 유투브에서 형들만 모이면 나갈 준비 되어 있다고 했으므로 그냥 5명 모아 나오는 문제면 나왔겠지만 1집인 애국심, 그대야 미안해 관련으로 나오려면 1집에 8명 중이어야 맞으므로 완전체는 불가능하고 oppa 이들이 말했던 5인, 즉 완전체가 아닌 소환은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는 것이다.

 

7위 한스밴드 - 반가능, 우선 3명이 같이 활동을 하고, 한별, 한샘이 한나 매니저로 같이 동행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명이라도 틀어지면 안된다. 한샘은 중간 중간 예능에도 간간히 출현해 방송 욕심이 있으나 한별은 싸이월드에서 예전 자기 사진들을 아예 싹 다 지워 버리고 한나는 방송에 나오면 예전 사건 (온라인에서 알게 된 전 남편될 뻔한 농약 먹고 자작극 사건, 현재는 다른 분과 결혼)이 언급될 확률이 크기에 확실히 소환된다고 말을 못하겠고 반가능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이걸 다 방송에서 에피소드로 풀 자신이 있다면 소환이 가능하다고 본다.

 

8위 사준 - 불가능, 이건 이미 많이 퍼져서 많은 분들이 아실건데, 전 부인 위자료 사건이 있으며 한푼도 주지 않았다는 네이트판 글이 퍼지면서 거의 네티즌들에게 매장 당하는 정도까지 갔으므로 소환 절대 불가능이다.

 

9위 비쥬 - 불가능, 멤버인 주민과의 인터뷰에서 주민이 언급했지만 자기는 나가기를 바라지만 시청자들이 원하는 건 다비가 아닌가? 라고 했고 다비는 얼굴 알려지는 게 죽어도 싫다라고 했기 때문에 소환을 힘들거라고 보여지는 게 맞다.

 

10위 원타임 - 불가능, 우선은 자꾸 원타임을 예전부터 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어차피 원타임은 테디 때문에 안됐다. 나중에 서술할거지만 언타이들 유건형 같은 입장이라고 해야 할까? 못나오는 슈가맨의 법칙 같은 게 나름 있다. 근데 원타임 소환 요청이 나올 당시 오진환이 싫어서 소환이 안된다고 했었는데 이제는 송백경과의 인터뷰에서 송백경이 원타임의 슈가맨 소환은 불가능하고 멤버들의 입장도 나와 같을 것이라고 했다. 벌써 3명이 힘들다. 여기에 슈가맨 소환에 어려운 부분이 외국에 계신 가수들인데 태빈(대니)이 외국에 있다. 여러모로 다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