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시즌 3 (완결)

슈가맨 시즌 4 출현 희망 가수 RANK 11~15

눈물속의비밀@ 2020. 3. 10. 00:35

내 생각 + 인터넷 의견을 종합하여 순위를 매겨 보았습니다. 현재는 소환 순위가 떨어져도 시즌 1, 2 소환 베스트도 같이 반영하여 순위를 매겼습니다. (개인 의견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근황도 적어 놓았습니다.)
11위 거북이 슈가송 : 비행기
1기 : 터틀맨, 지이, 수빈, 2기: 터틀맨, 지이, 금비 (전성기), 3기 : 이강, 지이, 금비, 1집이 폭망하고 해체를 결심하던 찰나 게스트로 나가 부른 '사계' 가 반응이 좋아 02년 4월 사계 (Remix) 로 다시 활동하게 된다. 2, 3집의 연이은 히트, 그리고 4집 후속곡 '비행기' 의 1위, 차후 전 소속사와 금전적 문제로 터틀맨이 07년 따로 부기 Ent. 를 세운다. 4.2 터틀맨이 심근경색으로 사망하고 날짜가 날짜인지라 만우절 장난으로 대중들은 많이 인식을 초반에 했었고 08년 09월 04일 해체를 선언. 차후 11년 남자 멤버 (이강) 영입으로 새로운 거북이가 되려 했지만 망했고 추억의 뒤안길로 사라져 버렸다. / 임성훈 (터틀맨) - 고인, 이지이(지이) - 해체 후 칩거하며 일본어를 공부하여 09년 일본으로 떠났다. 번역, 가이드, 식당 등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며 곤궁하게 생활하다가 10년 말 금비 의 제안으로 거북이를 재결성, 5개월을 활동하고 중단 후 다시 일본 와세다대학 으로 유학, 14년 4월 12일, 한국예술방송진흥원에 출강을 다니며 인연이 닿은 원매드(1MAD)라는 프로듀서와 결혼, 14년 9월 1일 남편과 함께 일렉트로닉 DJ로 데뷔. 손연옥(금비) - 터틀맨 사망 후 우울증, 칩거 등,  10년 세미 트로트곡 '콩닥콩닥'으로 첫 솔로 활동, 11년 거북이 재결성, 그리고 활동 중단 후 평범한 직장 생활을 하고 닮았다는 직장 동료들에 말에도 많이 닮았죠? 라 하며 거북이 멤버를 철저하게 숨겼다고 한다. 19년 4월 솔로 음원 발매, 19년 11월 GB엔터테인먼트를 설립, 배우활동, 경제 채널 MC 활동 예정

 

12위 렉시 슈가송 : 애송이
댄스 여가수로 놓고 보자면 2003년 연말에 큰 인기몰이를 한 여가수 중에 하나다. YG에서 당시 버려지듯 떠났고 레드라인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해 낸 정규 4집은 앨범은 낸지도 모른채로 망했다. 여기에 쇼미더머니 2 심사위원으로 출현하였으나 기존 1부터 8까지와는 시스템이 다르게 DO크루, 메타크루로 나눠지며 참가자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연전연패를 하다가 회복불능으로 무대를 내려오게 된다. 그 이후로 자취를 감추고 소식도 없다 / 렉시 (황효숙 : 개명 전, 개명 후 : 황유나) - 2016년도 5월에 결혼 발표, 남편 직업은 금융인, 나이 2살 차이, 4년 열애를 했다고 함. 고로 연예계는 은퇴. 주부이지 않을까 싶네요. 
13위 비비 슈가송 : 하늘땅 별땅
작곡가 이경섭 의 프로듀싱 하에 제작되었던 이 팀은 당시 흔치 않았던 여성 댄스 그룹계의 상당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국군 장병들의 크나큰 지지를 얻었던 원조 군통령 이다. '비련', '하늘땅 별땅'이 가요 차트에서 10위 권까지 들면서 선전, 기획사와의 마찰로 인해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채소연 은 2003년에 '반전'이라는 곡으로 솔로 활동했으며 후속곡으로 활동했던 '처음 그대로'는 비비 3집 타이틀곡으로 내정되어 있던 곡 / 채소연 -  09년 12월 결혼, 현재 강남 소재 여성 병원 컨설턴트 근무. 윤이지 - 이창민의 이모, 외국에 살고 있고 아직 미혼이며 윤이지 컴퍼니라고 가방사업을 하고 있다. 

 

14위 슈가 슈가송 : Shine

 

걸그룹 암흑기였던 시절에 활동하였으며, 귀여운 스타일의 컨셉으로 꾸준히 인기. 초반에는 재일교포 3세 출신 멤버 아유미 가 각종 예능에서 활약하면서 입지를 구축. 황정음, 박수진 탈퇴와 아유미가 컨셉 잘못 잡고 솔로 활동하여 입지가 사라져 버린 슈가는 박수진의 공백을 새 맴버로 메우려 했으나 06년 해체하였다. / 박수진 - 배용준 결혼, 연기자로 전업 (조연으로 가끔 얼굴을 내비치는 정도), 연기보다 예능프로 "테이스티 로드" 출연했고 쥬얼리 브랜드 모델로 인기. 아들 하나, 딸 하나가 있으며 직업으로 치면 연기자, 황정음 - 연기자로 전업, 결혼 및 육아, 육혜승(새별, 한예원) -  연기자 및 뮤지컬 배우로 활동, 현재는 연예계에서 은퇴 후 스크린 골프장을 운영, 이아유미(아유미) - 슈가 해체 이후 SM엔터테인먼트 와 계약하였으나 별다른 활동을 하지 못하고 일본으로 돌아가 에이벡스 를 통해 일본 연예계에 데뷔하여 '아이코닉'이라는 예명으로 가수활동, 현재는 '이토 유미' 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 본부이엔티와 전속 계약 후 국내 활동 예정
15위 악동클럽 슈가송 : 착각
MBC 에서 방송되었던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자, 이 오디션을 통해 데뷔한 동명의 남성 5인조 아이돌 그룹. 공중파 방송국에서 즉시 데뷔를 목표로 하는 아이돌 을 뽑겠다고 한 첫 사례이며 원래는 남성 아이돌, 여성 아이돌, 해외에서 활동 아이돌을 뽑으려고 했으나 악동클럽이 그다지 좋은 성과가 아니어서 무산이 된 듯 하다. 이 오디션의 합숙 시스템과 멘토들의 조언, 지역 오디션 같은 형식은 후대의 슈퍼스타K 나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에 어느 정도 영향을 끼쳤으며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에도 많은 영향도 미쳤다. 그룹명, 타이틀곡 모두 시청자 투표를 통해 선정했고 3개월 내에 공중파 가요 프로그램에서 3위 안에 들지 못하면 해체를 한다는 가혹한 조건이 붙어 있었는데 다행히 8주 만에 SBS 인기가요에서 데뷔 곡 'Remember'가 3위에 들면서 해체는 면했으며 1집은 방송의 화제성도 있어서 성과가 꽤 나쁘지 않았고 팬덤까지 형성하게 되었으나 문제는 퀄러티 떨어지는 2집이 문제였던 것이다. GM기획(김광수)이 문제. 악동클럽 팬클럽 살인 사건 이란 악재가 터지며 2집 활동을 중단해야 했고 이 사건에 연루된 권세은 자동 탈퇴, 임대석 음악 견해 차이 탈퇴, 나머지 멤버 자연스런 군입대로 06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 정윤돈 - 06년 디에이디ㅡ10년 슈스케2 참가, 슈퍼위크까지 갔으나 새음반 제작으로 중도 포기ㅡ11년 그룹 앤드유 16년 8월 듀엣가요제ㅡ보컬 트레이너와 결혼식축가업체 차림, 권세은 - 03년 2집까지 악동클럽 종료ㅡ불미스러운 일 후 해병대 행, 일반인으로 살다가 정윤돈의 증언에 의하면 소속사에서 연기를 배우며 연기 준비, 임대석 - 뮤지컬 배우로 전향, 정이든 - 05년 카페에서 일하는 거 포착, 관동대 도서관 포착, 지금 연예계가 아닌 다른 공부중, 이태근 - 06년 디에이디ㅡ 쇼핑몰ㅡ제대 후 쇼핑몰 운영, 14년 결혼, PD시험 합격, 방송사 PD 활동

슈가맨 소환 가능성

11위 거북이 - 가능. 우선은 고인 특집이어야 할테고, 금비는 새로운 소속사를 만들고 방송활동 재개를 알렸고 그룹 거북이에 한 것들을 유투브 근황올림픽에서 남긴 바가 있다. 지이 역시 당시 거북이가 재결성될 시기 금비가 부단히 설득 끝에 재결합이 됐으므로 극복 과정은 터틀맨에 대한 슬픔을 어떻게 추억으로 잘 간직하고 소환되느냐에 있겠다.

 

12위 렉시 - 가능. 물론 연예계에 넌덜머리가 났다고 기사를 통해 이야기 한 바가 있다. YG 에 겪었던 것과 쇼미더머니 2 등 상처가 많이 컸다고 언급하고 연예계를 홀연히 사라졌다. 하지만 단독이고 슈가맨 미친 섭외력이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보아 가능이라고 놓았다.

 

13위 비비 - 가능. 우선은 채소연이 라디오도 나와서 비비를 언급했고 윤이지는 해외에 있고 가방사업 대표다 보니 워낙 바쁜 일정으로 섭외가 힘든 모양이지만 이것만 잘 해결되면 가능하리라 본다.

 

14위 슈가 - 불가능. 우선은 2명은 슈가맨 법칙 상 절대 섭외가 안 되는 부분이고, 육혜승, 아유미는 무조건 가능하지만 자자는 혼성이고 파트 구분이 분명해서 어느 정도 가능했지만 걸그룹인데 4인조인데 여자 2명만 나와서 하기에는 안습이므로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겠다. 황정음, 박수진이 나오겠는가? 그게 아니고 마지막에 영입된 하린을 우겨 넣기로 넣을 수는 있지만 큰 사건이 있어서 이또한 안 된다. 이 사건은 언급하지는 않겠다.

 

 

15위 악동클럽 - 불가능. 솔직히 Remember 는 지금 틀면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 노래이므로 노이즈 앨범에 수록곡인 착각을 넣었고, 물론 2집 타이틀 곡이다. 오히려 이 Remember 보다 나중에 재결성한 디에이디의 新희망사항이 귓가에 더 익숙하다. 우선 권세은은 옛날 일을 들추기 힘들 것이며, 정윤돈과의 인터뷰 때 악동클럽은 기억하기 싫은 부분이니 다시는 언급하지 말아달라고 했다. 여기에 각기 뮤지컬 배우, 연기 지망생, 축가회사 및 보컬 트레이너, 공부, 신입 PD 나올 수 있는 직업군의 느낌도 아니고 진짜 우겨서 나오더라도 3인조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