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시즌 3 (완결)

슈가맨 시즌 4 출현 희망 가수 RANK 1~5

눈물속의비밀@ 2020. 3. 11. 00:20

내 생각 + 인터넷 의견을 종합하여 순위를 매겨 보았습니다. 현재는 소환 순위가 떨어져도 시즌 1, 2 소환 베스트도 같이 반영하여 순위를 매겼습니다. (개인 의견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근황도 적어 놓았습니다.)
1위 베이비복스 슈가송 : Killer
1997년 7월 3일에 데뷔한 대한민국 의 5인조 걸그룹. S.E.S , 핑클 은 물론이고, 디바 보다도 먼저 데뷔한 선배그룹이며 1세대 아이돌 그룹 중 제일 오래 살아 남은 여자 아이돌이다.  리즈 시절 의 구성원은 김이지, 이희진, 심은진, 간미연, 윤은혜. 팬클럽 명칭은 베이비 엔젤스 (Baby Angels). 원래 팀명은 '베이비복스 '가 아니라 '복스 '였다. 그래서 1집 초창기 때는 '베이비복스'가 아닌 'V.O.X' 라고 소개가 되기도 하였다. 베이비복스의 준말로 사용되는 '베복'은 팬덤 내에서 금지어이며 이유는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90%가 이상한 글이다. / 김이지 (본명 : 김희정) - 해체 후  연기자로 전업 하였으나 연기자로서 활동은 사실상 거의 미비했고, 간혹 연예가 프로그램 진행, 10년 증권회사에 다니고 있는 회사원과 결혼, 사실상 연예계를 은퇴, 슬하에 1남 1녀, 18년 팬미팅 때 연예 복귀 안하고 싶은 게 아니라 아이들 때문에 아이들이 크면 이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간미연 - 17년에 걸그룹 해시태그 의 데뷔앨범을 프로듀싱, 연기자와 현재 뮤지컬 배우, 이희진 - 10년부터 연기자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으며 황후의 품격에서 정점을 찍는다. 여담으로 당시 잘 나가던 윤정수가 벤에서 내려서 길거리 캐스팅을 했고 같이 있던 양파 매니저가 명함을 줘서 캐스팅이 됐다고 한다., 심은진 - 05년 솔로, 06년부터 연기자 시작, 대종영은 최고 연기이다. 17년 7월 포토에세이 아트북 ‘헬로 스트레인저(hello, Stranger)’를 출간, 17년 12월 실내건축 산업기사 실기에 합격, 윤은혜 - 03년 인기자 데뷔, 06년 궁, 커피프린스 1호점을 남기고 18년 12월까지 연기자로 브라운관에 나왔다. 영화 감독 준비, 빈티지 의류 브랜드인 '84 over e' 의 경영 / 전성기 아닌 멤버 : 차유미 - 06년 쯤 미국 현지의 보컬 오디션 등에 입상, 이후 자신의 동생과 LFBJ라는 듀오를 결성해 미니 앨범을 발표,  Lola Fair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클라우드에 올리는 싱어송라이터, 슈퍼쥬니어 앨범 작곡, 보아 미국 앨범 수록곡 'Girls On Top'의 영어 버전을 작사, 현재 결혼했고 슬하에 자녀, 정현전 - 현재는 고향인 부산에서 '초함'이라는 한정식 식당을 운영, 베이비복스 활동 사진 주변에 걸어 놨다 함. 정시운 -  뉴질랜드 로 떠나 연예계를 완전히 은퇴, 정현전과는 자주 연락하는 사이라고 한다., 이가이 (본명 : 이희정) - 부산에서 바를 운영하는 중인데, 건강이 좋지 못하다는 안타까운 소식

 

2위 샤크라 슈가송 : 한
00년 데뷔한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 룰라의 이상민 이 프로듀싱한 걸그룹으로 유명하고 그룹명은 이혜영이 지었다고 한다. 브로스 때 홍보라, 이니, 황보, 이현주 (예명 : 줄리) 4인으로 샤크라가 갈려고 했으나 홍보라(준비 직전 탈퇴), 이현주(데뷔 직전 탈퇴) 대신에 정려원, 이은으로 데뷔 때 전격 교체가 되었다. 보통 S.E.S.와 핑클 그리고 베이비복스를 1군, 디바와 샤크라를 2군으로 인식. 데뷔 64일 만에 한이 공중파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여 당시 여그룹 통틀어서 기록 (S.E.S.는 86일, 핑클은 127일, 베이비복스는 761일), 가성 최고음은 려원의 파트의 3옥타브 시, 물론 거의 립싱크라서 라이브 영상에서 찾아 볼 수 없다. 후속곡 Hey U 4위, 그 해 신인상, 2집 활동 후 이니가 유학을 가면서 3집 때 소속사가 주관한 오디션에서 보나가 합류한다. 그리고 이상민이 대표라고 잘못 알고 있는데 이상민은 대표 프로듀서였을 뿐이다. A&B 엔터테인먼트으로 룰라 매니저 출신이 대표였다. / 이은(본명 : 이경은)-  잠시 연기자로 모습을 잠깐 보였다가 곧바로 연예계 은퇴 후 친한 친구인 젝스키스 장수원의 소개로 재벌가 며느리로 입성, 17년 이혼, 딸을 3명 있다고 함. 정려원 - 연기자, 가끔 예능, 황보(본명 : 황보혜정) - 영화 단역, 10년까지 솔로 음반, 뮤지컬, 19년까지 예능,  보나 (본명 : 최현정) - 샤크라 해체 후 소속사만 3번 옮기고 슈퍼스타K 2도 나왔고 12,13년 앨범 발매, 18년 3월 트로트 가수, 이니(본명 : 임선홍) - 09년 10월 뉴욕에서 사업가와 결혼 후 평범한 삶

 

3위 얀 슈가송 : 그래서 그대는
머리나 어깨에 앵무새 를 달고 나와서 노래하던 가수. 당시 카메라 공포증이 있었다고 한다.  앵무새의 이름이 얀이다. 직접 키웠지만 폐사, 시력이 좋지 않아 군 면제이며, 얀 노래 중 최고음은 1집 After의 '3옥 레' 정도이다. 얀의 고모는 이제는 많이 알려졌지만 현숙이다. / 이민욱 (얀) - 프로듀서를 꿈꾸며 미국 에서 유학 중이었다가 목사가 되기 위해 신학 공부를 하는 중이었다 지금은 신분이 목사인 듯 하다. 

 

4위 언타이틀 슈가송 : 날개
1996년 1집 앨범 <無題>로 2인조 남성 그룹으로 데뷔. 모든 곡을 작사, 작곡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들어보면 사실 샘플링 이 80% 이상, 우탕클랜의 곡을 많이 샘플링하였으며 4집부터는 본인 (유건형)의 색으로 앨범을 만들었다. 2집 날개로 총 11회 1위 수상 / 유건형 -  경기대학교 에서 석사를 밟은 뒤 싸이 와 손 잡고 공동 작곡가, 말 그대로 유명 작곡가, 서정환 - 많은 댄스 및 힙합그룹의 작사나 작곡 등 음악 프로듀싱, 생업으로 닭 목살구이집을 운영하면서 요식업
5위 에코 슈가송 : 행복한 나를
거리의 시인들 박기영, 휘트니휴스턴과 연관이 있는 샘리, 황세준, 최태환까지 밀어줬던 그룹,  6개월간 100명을 오디션 하여 3명을 뽑은 것이며 ECO 뜻은 Erotic Cool Orgasm 이다. / 신지선 - 00년 결혼과 함께 1,2 집후 팀 탈퇴, 김정애 - 국민대 평생교육원 콘서바터리 실용음악 교수, 송지영 - 대학에서 강의와 종교 활동 / 3집 : 조주은 - 축가 가수와 행사 가수 (17년 세계평화안보문학축전 평화콘서트, 14년 인터뷰 시 기회가 되면 에코로 다시 뭉치고 싶다고 하였다.  

슈가맨 소환 가능성

1 베이비복스 - 반가능, 일단은 불가능이라고 하려고 했으나 완전체가 아닌 성격으로 놓았을 때는 어느 정도 가능이라고 놓는 부분이다. 김이지는 아이가 자라면 연예계 복귀할 수도 있다는 팬미팅 때의 인터뷰와 아직 건재한 심은진, 간미연, 이희진 이렇게 4명만으로 나온다면 가능하고 5명 완전체는 힘들다. 윤은혜가 가장 큰 이유이며 한 번 출현하면 김종국 열애 관련부터 디자인 표절 부터 엄청난 게 뜰 것인데 나라도 슈가맨 나오지 않을 것 같다. 이 디지인은 최고가 2666만여 위안, 한화로 약 49억원에 낙찰이 되었다고 하며 당시에 큰 이슈였다고 한다. 또한 톱스타 2명 찌라시 등, 이걸 다 견디고 나오기에는 추억에 드리운 어둠이 너무나 크지 않은가? 김이지 결혼식과 간미연 결혼식 등은 5명 다 같이 모였지만 이건 어찌됐건 지인 느낌, 그 안에서 당사자끼리 서로 추억을 느껴도 충분하다고 본다.  

 

2위 샤크라 - 불가능. 우선 황보가 별로 슈가맨 나가는 것을 내키지 않아라 했고, 인터뷰 시 진짜로 샤크라 때는 정산 문제와 안 좋은 문제들이 많아서 거론조차 싫다고 하였다. 정려원? 슈가맨의 법칙에 의해 유명하고 방송에서도 연기자 외에는 크게 노출을 하지 않는 편이라 절대 불가능이라고 보면 된다. 그러면 이은, 이니, 전성기 지난 시절까지 포함한 보나, 일단은 4인 완전체는 바로 불가능. 그러면 혼성이 아닌 이상 4명 그룹에 2명 소환은 무리고 3명까지가 마지노선인데 이혼하고 딸 셋을 키우는 이은, 09년 결혼하고 미국에서 평범한 가정을 꾸리는 이니, 그리고 계속 소속사와 계약하며 음반내며 트로트까지 도전하는 보나, 과연 이 3명 중 다 가능할까? 결론적으로는 확실한 입장은 보나만 가능한 상황이 되므로 아쉽게도 소환 불가이다.    

 

3위 얀 - 불가능. 우선은 시즌 4가 혹시라도 진행이 되면 기다렸다는 듯이 다들 얀을 찾을 것이다. 시즌 3 시작 되기 바로 직전 나에게 수많은 인스타 DM 들이 날아 왔고 얀 나올 것 같느냐는 질문을 무수히 하였지만 나의 대답은 NO였다.

시즌 2 때 카테고리에 가보면 결국 안 나온다는 나의 글이 있을 것인데 시즌 1 끝나고 약속했는데 2에 안 나왔으면 이미 무조건 나와야 된다라는 한계선은 지난 시점이다. 그리고 슈가맨 시즌 3 9화 예고 나갈 때쯤 저는 안나가기로 했다는 얀의 인스타 지인의 해시태크 하나로 모든 것은 종식된다. 여기서 더 중요한 건 슈가맨은 1년 6개월 주기, 고로 대략 따져 보면 2021년 9월쯤이나 그 후가 된다. 그러면 얀은 나이는 73년생으로 49살, 넘어가서 22년이면 50살이 되어 버린다. 안 그래도 안 나왔는데 나오겠나? 물론 에코도 비슷한 나이 구성이기는 하나 다들 음악에 종사를 해서 가능하다는 말이다.  

 

4위 언타이틀 - 불가능. 시즌 1때부터 미친듯이 소환 요청 그룹이고 이제 시즌 4가 다가온다. 멤버가 많기라도 하면 완전체가 아닌 멤버로 나오기라도 하겠는데 2명이라 2명이 다 나와야 하므로 안된다. 불화설 때문에 못 나온다는 기사들이 있었지만 이미 화해한지 오래이며 같이 자주 밥 먹는 사진도 포착이 되었다. 하지만 초반에 서정환이 아마 슈가맨은 안 될 것 같다라는 인터뷰를 했었지만 (거의 시즌 1 때), 이건 문제도 아닌 큰 산인 유건형이 있다. 항상 말하지만 바쁜 스케줄과 유명해지거나 단독으로 나오는데 모습이 많이 변해 있거나 하면 나오는데 제약이 있는 것 같다. 자자도 미친듯이 섭외했지만 결국 2명이 나왔고, 조원상은 원래 나오고 싶어라 했고 유영 또한 계속 음악을 하고 있었고 목 말라있던 터라 어쩌면 이 2명은 나오기 나름 쉬웠던 조합이다. 시즌 1 부터 애타게 찾았다는 것을 중점으로 두고 같이 평가했을 때 말이다. 어쨌든 유건형 때문에 안된다.  

 

5위 에코 - 가능. 우선은 전성기가 아닌 3집 멤버까지 묶어 봤을 때 4명이다. 그리고 김정애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에코에 좋은 추억이 많다고 하였다. 1명 주부, 3명 음악 관련 (송지영 - 음악 관련 강의)이므로 기존멤버 3인 중 하나가 빠져도 3집 멤버 조주은으로 대체하면 된다. 조주은은 14년 인터뷰에서 다시 에코로 활동하고 싶음을 내비친 적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