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호의 권 캐릭터

용호의 권 캐릭터13

눈물속의비밀@ 2015. 7. 31. 00:18

 

 

 

기스 하워드.

 

아랑전설 시리즈, 나아가서는 SNK 대전 격투게임을 대표하는 악역이며, "아랑전설" 및 "리얼바우트 아랑전설", "아랑전설 WA"의 보스 캐릭터를 맡고 있다.

하워드 커넥션의 총수이며, 사우스타운의 지배자. 금발로 183cm의 장신과 날카로운 눈, 압도적인 악의 풍격과 위용을 갖추고 있다. "아랑전설" 시리즈에서의 그의 스테이지 배경에서는 불상이나 요로이등의 일본 미술품이 놓여져 있지만, 이것은 "일본을 좋아한다" 라는 기스의 캐릭터 설정에 근거하고 있다. 그것에 따르면, 기스는 "일본은 좋아하지만, 미국이 제일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하고 있다.

아랑전설1은 권선징악의 이야기였기 때문에 "알기 쉬운 악"을 기본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초기 설정은 정장 차림이었지만, 더 외형에 임팩트를 갖고 싶다는 것으로 도기(胴着)에 하카마(袴) 라고 하는 고무술 스타일로 결정 되었다.

아랑전설1에서 패배하고, 기스타워로부터 떨어져 사망했다고 생각 되었지만, 아랑전설 스페셜로 부활을 완수한다. 덧붙여서 이 작품은, KOF와 같이 공식 스토리가 존재하지 않고, 정식적인 기스의 부활은 아랑전설3에서 이루어진다. 덧붙여 아랑전설 스페셜 에서 볼프강 크라우져와 배다른 형제의 관계에 있는 것이 밝혀졌다. 하지만, 기스도 크라우져도, 서로의 존재는 인정하지 않고, 서로 반목하고 있다.

아들인 록 하워드가 있지만, 가정을 돌아보지 않고, 아내인 메어리가 위독 상태에 빠졌을 때, 당시 7세였던 록이 도움을 요청했을 때에는, 냉혹하게 거절 당했다. 기스에 있어서 메어리는 장식품에 지나지 않았던 것 같다. 메어리가 죽었을때도 슬픈 기색조차 일절 보이지 않아, 록에게 원망을 받는다. 또 극히 일부의 사람을 제외 하고 기스에게 아들이 있는것을 아는 것은 없었다.

아랑전설2에서 부하인 빌리 칸을 크라우져에게 접근시켜, 그가 가지는 비전서 "봉황의 권"을 빼앗는다. 이 비전서는 비공(秘孔)의 오의를 적고 있어, 기스타워로 부터 떨어진 부상에서 회복하기 위해서 필요했던 것이라고 생각된다.

스토리상으로는 아랑전설3으로 부활. 마지막 비전서를 손에 넣는다. 그 후 리얼바우트의 테리 밑 앤디의 엔딩에서는, 공격을 받고 기스타워로부터 떨어진다. 직후에 손을 뻗었지만, 기스는 그것을 뿌리쳐 크게 웃으며 떨어진다. 그후 리얼바우트 스페셜에서 게임중에 조건을 채우면, 나이트메어 기스로서 등장을 완수한다.(나이트메어 기스의 발밑에서는 항상 오오라가 올라오고 있다. 덧붙여 본작으로 기스의 체중은 불명.) MOW의 오프닝 데모로부터도 알수 있듯이, 사실 리얼바우트에서 사망했다. 리얼바우트2에서 등장하는 이유는 진의 비전서가 보인 환상이라는 것으로, 그 모습은 엔딩에서도 볼 수 있다.

테리와 앤디의 양부인 제프 보가드와는, 텅푸루의 제자로서 팔극성권을 수행한 관계이지만, 자신의 야망을 위해서 제프를 살해, 테리들이 복수에 몸을 바치는 발단이 되었다. 이 때에 비전서중의 한권인 "팔극성권오의서"를 빼앗았다.

사우스타운을 방문한 고무술의 달인 스오우 타츠미(블루마리의 할아버지)에게서 고무술을 배운다. 그리고 그에게 배운 고무술로 스오우를 살해했다. 리얼바우트를 블루마리로 플레이 했을때 중간 데모에 기스가 등장하고, 모니터 넘어로 비치는 그녀에 대해서 "네놈의 할아버지는 강했다. 그 훌륭한 단말마의 절규를 기억해냈다"고 발언하고 있다.

 

아랑전설, 아랑전설스페셜에 있어서의 그 움직임, 나마세 카츠히사(生瀬 勝久)의 박진감 넘치는 연기와 목소리, 스테이지 연출과 BGM, 격투게임 최초로 아테미나게(当て身投げ)-반격기- 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일약 인기 스타가 되었다. 나마세의 출연은 아랑전설 스페셜 까지였지만, 파란만장한 뒷 설정도 인기를 얻었다. SNK에 의하면, 기스는 아랑전설1 당초부터, 사용하고 싶은 캐릭터로서 이름이 오르고 있었다고 한다. 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캐릭터였기 때문에, 중간 데모를 보기위해서 코인을 넣은 사람도 있다고 한다.

SNK측은

"기스가 없으면 아랑전설의 스토리는 시작되지 않고, 그가 없으면 제프가 죽을 일도 없고, KOF가 개최될 일도 없고, 크라우져의 등장도 없었을 것이다. 어떤 의미로 기스는 아랑전설 월드의 중심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기스는 "악의 카리스마"를 갖춘 보스로서 제작 팀 스스로가 "그 이상의 악역을 만드는 것은 어렵다" 라고 인정하고 있어, 격투게임의 캐릭터로 그에게 필적하는 악의 존재는 드물다. 타이틀의 "아랑(餓狼)"이란, 당초 테리등의 주인공을 가리키고 있었지만, 시리즈를 거듭해 가면서 기스를 지칭하게 되어, 어느덧 타이틀 롤에까지 올라갔다.

※타이틀 롤 : 오페라나 발레, 연극, 영화등에 있어서, 작품명이 되어있는 역할을 가리킨다. 많은 경우는 타이틀 롤이 주인공이지만, 예외도 있다.

 

SFC판의 용호권1의 추가 엔딩에서 타쿠마가 기스의 이름을 말하고 있다. 또, 아랑전설 보다 과거의 이야기가 되는 용호권2 에서는, 격투대회 KOF를 주최한 흑막이며, 게임중에 있는 조건을 채우면 숨겨진 보스로서 등장한다.(보통은 오프닝 데모로 뒷모습을 보일 뿐). 용호권2의 기스는 26세로, 장발에 정장차림이다. 사우스타운을 좌지우지하는 어느 조직의 간부인 미스터 빅과는 동료이며, 대립관계에 있었다. 미스터 빅은 조직 내에서 두각을 나타내 온 기스를 눈에 거슬리게 생각했다. 숨겨진 보스로서 모습을 나타냈을때의 대화 데모로, 기스는 빅에 대해서 "사우스타운은 나의 거리. 너는 사라져다오" 라고 단어하고 있는 것 부터, 스스로의 손으로 미스터 빅을 매장할 생각인것 같다. 극한류 가라테 일가와 만난 것을 계기로 일본에 흥미를 가져, 일본을 방문한다. 기스에게 이겨도 도망 데모가 흐를 뿐으로, 미스터 빅 이외의 캐릭터는 엔딩이 바뀌지 않는다(미스터 빅의 경우 기스와 대전했느냐 하지 않았느냐에 따라 엔딩 메시지가 틀리다). 도망 데모중의 비행기 안에서 "일본에서 새로운 수행을 쌓아, 최강의 남자가 될 나에게 두려운 것은 없다." 라고 발언한다.

KOF시리즈에서는 리얼바우트 이후에도 기스가 살아있었다고 오해받기 쉽지만, KOF96의 아랑전설팀 스토리로 말해지고 있는 것은 아랑전설3의 시기의 사건이며, 리얼바우트는 아니다.(거기에 비하면 아랑전설2에서 분명히 자살한 볼프강 크라우져가 나오거나, 미스터 빅도 용호의권 시기와 같은 모습으로 있기 때문에 결국은 시간축이 맞지 않는다)

실은 기스가 리얼바우트에서 사망하는 것을 KOF 개발팀이 몰랐기 때문이며, 실제로 리얼바우트 포스터의 캐치프레이즈인 "안녕, 기스(さらば、ギース)" 를 보았을때는 "개발실의 시간이 멈췄다" 라고 네오지오프리크의 인터뷰 등에서 말하고 있다. 덧붙여 아랑전설 스탭은 리얼바우트 완성후에 KOF 스탭으로부터 "실은 기스를 보스팀으로서 KOF에 출장시키고 싶지만..."이라고 들었을때, "꼭 부탁합니다!" 라든지, "아니, 축제니까 문제 없겠지요" 라고 쾌히 승락하고, 기스의 그래픽 체크까지 신청했다. 그러나 리얼바우트가 기스의 게임등장 최종작으로 생각하던 팬도 많아, 일부에서 물의를 일으켰다.

KOF96 이외로, PS2판의 KOF02, 축제작품인 KOF98UM, KOF02UM(나이트메어 기스까지 출전)에도 등장하고 있다. KOFMI 시리즈에서는 아랑전설 시리즈와 같이 사망한 상태로 있는것 같고, 모습을 보이지 않지만, KOFMI2 이후의 작품에서는 나이트메어 기스로서 부활하고 있다. Capcom VS SNK2에서는 록과의 첫 부모 자식 대결이 실현되고, 둘 사이의 만담도 있으며, 팀제이기 때문에 부모 자식 태그도 가능하다. 그리고 베가와는 라이벌 관계이다. 그 후, NBC나 KOFMI 시리즈에서도 부모 자식 공동 출연을 이루고 있다.

Days of Memories시리즈에서는, 5번째 작품 "恋はグッジョブ", 8번째 작품 "風舞う都でつかまえて"에 등장하고 있다."恋はグッジョブ!"에서는 기스 상사의 사장, 세계관이 공통되는 "う都でつかまえて!"와 "世界で一番熱い冬"에서는 패천고등학교(覇天高校)의 교장으로서 등장하고 있다. 그리고 테리와 록이 등장하는 4번째 작품 "彼と私の熱い夏" 에서는 아랑전설 시리즈와 같이 사망해 있지만, 빌리가 원한을 갚기 위해서 테리들에게 접촉할때등 그의 이름은 몇번이나 등장한다.

게임 잡지 "게이메스트"에서 연재된 아랑전설의 코믹판에서는 사이보그로서 부활하고 있고, 말투도 정중하게 되어있다.(다만 테리와의 최종 결전에서는 원작 게임과 같은 말투가 되어 있다.) 만화 잡지 "코믹봄봄"으로 연재된 호소이 유지(細井雄二)판 아랑전설 시리즈에서는 호퍼와 리퍼가 등장하지 않는 대신에, 덕킹과 리차드 마이어, 마이클 맥스를 부하로 하고 있었다. 또, 같은 시리즈의 예외편에서는 기스와 제프는 친구였다는 설정이 되어있다. 아마지시 에츠야(天獅子悦也)의 "기스하워드 외전"에서는 16세의 기스가 주인공인 에피소드가 존재한다. "배틀 파이터즈 아랑전설2"에서도 회상 신으로 젊은 날의 기스가 등장한다. 아버지에게 버려져 죽은 어머니의 복수에 불타고 있어, 록 하워드와의 유사점을 찾을 수 있다. 이 때는 젊은 크라우져에게 도전해 패배하게 된다.

프로필

격투 스타일 : 고무술

출신지 : 미국

생년월일 : 1953년 1월 21일

신장 : 183cm

체중 : 82kg, 불명(RBS)

혈액형 : B형

취미 : 열중하는 성질이지만 싫증을 잘 낸다

중요한 것 : 자기 자신

좋아하는 음식 : 레어 스테이크

싫어하는 것 : 방해자(자신의 야망을 방해하는 사람)

특기 : 일을 억지로 해결하는 것(아랑전설3)

잘 하는 스포츠 : 없다. 억지로 말하면 당구

좋아하는 음악 : God Father(대부) - 사랑의 테마

직업 : 하워드 커넥션 총수

연령 : 40세(아랑전설SP), 42세(아랑전설3, KOF96), 43세(RBS)

캐치 카피 : 암흑가의 지배자(용호2, 아랑SP), 그림자의 최고 실력자(KOF96),

악의 카리스마(Capcom VS SNK)

'용호의 권 캐릭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호의 권 캐릭터15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14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12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11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10  (0) 2015.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