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미

이은미 Oldie But Goodie vol.1 11.06.20

눈물속의비밀@ 2015. 11. 6. 02:48

 

`나는가수다`, `위대한탄생` 관련 명곡들

 

 

[Oldie But Goodie]는 한국음원제작자협회(KAPP)가 새롭게 선보이는 기획 시리즈로 `오래된 것이지만 좋은 것`이라는 의미에 걸맞게 이미 발매한지 시간이 흐른 곡이지만 지금 들어도 좋은 명곡들로만 구성된 완성도 높은 기획 앨범이다.

 

 

그 첫 번째 시작인 [Oldie But Goodie, vol.1]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나는 가수다`와 `위대한 탄생`에서 재조명된 명곡 또는 그 원곡 가수가 부르거나 참여한 다른 명곡을 테마로 하고 있다.

 

 

`나는 가수다`에서 김연우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돋보이게 한 김장훈의 <나와 같다면>의 어쿠스틱 버전을 타이틀곡으로 한 본 앨범에서는 `나는 가수다`의 여신 박정현이 전영록 30주년 헌정앨범에서 부른 <나를 잊지 말아요>, `위대한 탄생`에서 이태권이 열창한 박정운의 <오늘 같은 밤이면>의 라이브 버전 등 그 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곡들을 포함하여 총 20곡의 명곡들이 앨범을 가득 채우고 있다.

 

 

특히, 윤도현이 함께한 부가킹즈의 <여행길>, BMK의 피처링이 돋보이는 전제덕의 <가을빛 저무는 날>, 옥주현과 김현철의 <BELIEVE WHAT I SAY> 등 `나는 가수다`에 출연 중인 가수들이 참여한 명곡들을 비롯하여, 임재범의 시나위 시절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크게 라디오를 켜고>, 우리나라 대표 듀엣곡인 이소라와 김현철의 <그대안의 블루>, 해바라기의 <사랑으로>를 비롯하여 패닉, 부활, JK김동욱, 백지영, 한영애, 이은미, 변진섭, 제이(J), 박상민, 시인과 촌장 등 실력파 뮤지션들의 명곡들까지...

 

 

어느 한곡 모자람이 없이 그 가치를 뽐내고 있어 듣는 이로 하여금 뭉클한 감동과 옛 추억을 가져다 줄 [Oldie But Goodie, vol.1]을 다 함께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