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완결)

나는 가수다 시즌2 출현 가수 및 정보1

눈물속의비밀@ 2015. 11. 3. 01:18

 

 

 

 

 

 

 

 

 

 

 

 

 

 

1.방송 기간 : 2012년 4월 29일 ~ 12월 30일

방송 횟수 35회

 

경연규칙ㅡ

나는 가수다 Ⅱ는 1기와 다르게 7명의 가수에서 12명의 가수로 대폭 늘어난다. 또한 6명씩 조를 이루어 격주로 경연을 하며 기존의 1기에 있었던 순위 논란과 스포일러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첫 방영이 되었던 5월의 가수전은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다. 그러나 가수들이 극도로 긴장하였으며 음향이나 영상미가 녹화방송보다 질이 좋지 않아 많은 질타를 받았다. 이에 6월 경연 부터는 경연은 녹화방송으로, 시청자 투표 후 결과 발표는 생방송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평가방식도 달라진다. 현장에서 투표하는 현장 평가단과 시청자들의 문자투표로 이뤄지는 재택 평가단의 평가를 합산하여 논란을 잠재우겠다는 것이다. 탈락자 선정은 1기처럼 3주에 한 번이 아닌 한 달에 한 번 나오게 된다. 7월 경연부터는 결과 발표도 생방송으로 진행하지 않아 문자 투표를 없애고 모니터 평가단을 선정한다.

매달 첫째 주와 둘째 주에 각 조 6명(팀)의 가수가 경연을 해서, 상위권 순위의 가수 3명(팀)은 매달 넷째 주에 '이 달의 가수전' 경연을, 하위권 순위의 가수 3명(팀)은 매달 셋째 주에 '고별 가수전' 경연을 진행한다. '이 달의 가수전' 1위 가수는 가왕전에 진출하기 위해 명예 하차를 하고, '고별 가수전'에서 최하위 가수는 탈락을 한다. 즉 매달 2명의 가수가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는 것이다.

 

청중평가단ㅡ

청중 평가단 신청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뽑고, 경연 당일 날 현장에서 평가하는 현장 평가단 500명과 모니터로 평가하는 모니터 평가단 500명으로 나뉘어 그 순위를 합산하여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