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서태지 8집 Atomos 09.07.01

눈물속의비밀@ 2015. 10. 12. 17:47

 

서태지8집ㅡ서태지 정규음반 ‘Seotaiji 8th Atomos’가 7월 1일(수) 드디어 발매된다. 지난 7월, 4년 반 만에 발매한 8집 첫 싱글을 발표하며 침체된 대중가요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의욕적으로 활동을 해오고 있는 8집 활동의 그 마지막 장이 정규음반의 발매와 함께 시작되고 있다.

 

6월 13일 용산에서 있었던 전국투어 첫 공연에서 최초 공개된 신곡 두 곡을 포함하여, 총 12트랙이 담길 예정이다.

 

8집 활동의 전곡 수록으로 2009년 기념비가 될 정규음반을 준비하며 완벽주의자로 알려진서태지는 기존 싱글 1,2의 전곡들에 대해서도 또다시 새로운 믹싱 작업을 하였으며 부분적으로 악기나 보컬까지 새롭게 재 녹음까지 한 것으로 알려져 주위를 놀라게 했다. 그리고 이렇게 새롭게 완성된 12곡의 음원은 세계 최고의 마스터링 스튜디오인 미국의 스텔링사운드 스튜디오로 보내져 Chief 엔지니어인 “Ted Jensen” 과 함께 작업이 되었으며 “Ted Jensen”은 그린데이, 마릴린 맨슨 등 세계 정상급 뮤지션들의 음반 마스터링을 담당한 엔

지니어이다.

 

따라서 이번 정규음반의 모든 수록곡들은 이런 새로운 작업들을 거쳐서 더욱 월등히 정교해진 결과물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팬들에게 8집 활동 중 최고의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예정이다. 또한 정규음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초도 물량 10만장에 한해 포스터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 이 음반은 '오늘의 뮤직'의 2009년 7월 4주 '이주의 국내앨범' 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선정위원들의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단]

김광현- ★★★☆ 그만의 작법과 목소리는 철저한 신비주의 노선이 더해져 언제나 상상을 자극한다.

김봉현- ★★★☆ 감각적 멜로디와 장인적 사운드를 합쳐놓는다고 꼭 계속 듣고 싶어지는 건 아니구나.

안병진- ★★★ 광대한 콘셉트 아래로 흐르는 익숙한 서태지표 멜로디 사운드.

이태훈- ★★★ 변절과 타협이라는 평가로부터 자유로운 뮤지션에게 기대할수 있는 가장 무난한 결과물.

최지선- ★★★ 기존 싱글과의 '틀린 그림찾기'. 겹겹이 쌓아올린 사운드 탑은 나쁘지 않다

 

[오늘의 뮤직 네티즌 선정위원단]

김다래- ★★★★ 싱글로 김을 빼지 않았으면 더 감동스러웠겠지만 곳곳에 터지는 해방감은 역시 매력적.

성윤규- ★★★★ 한 곡 한 곡이 타이틀곡 감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리믹스마저 잘빠진 그의 관록

이지현- ★★★☆ 한국대중음악에 그은 획은 대단하지만 이미 들은 곡이 절반 이상인건 좀…

정희웅- ★★★★ 과거의 영광과 도그마라는 개념을 배제하고 청취하면 그의 음악은 지금도 유효하다.

홍정택- ★★★ 사운드 레퍼런스로서의 장인정신 외에는 '그들의 서태지'를 벗어나지 않는다

 

발매일ㅡ2009.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