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만화책

운영자가 읽은 추천 만화책18

눈물속의비밀@ 2015. 8. 5. 07:43

 

 

 

 

 

 

 

 

 

 

 

용비불패.(무협)

 

 

용비불패 23권 완결 외전 12권완결 애장판 15권 완결

 

?[용비불패]는 제목 그대로 절대지지 않는, 져서는 안 되는 용비를 테마로 한 작품이다. 용비는 몰락한 무반 출신으로 오랑캐 토벌대의 대장이었다. 자신이 살기 위해 타인을 끊임없이 죽여야 하는 살수이다.

 

권자의 명에 따라 한 부족을 거의 몰살시켰으나 이 과정에서 자신의 부하들도 모두 잃는다. 전투가 끝나고 황폐해진 살수는 권자에게서 벗어났지만 돈의 노예가 된다.

 

인간으로 살기 위해 살인을 저질렀던 살수는 이제 돈을 벌기위해 살인을 하거나 범죄자를 생포하는 현상금 사냥꾼이 됐다. 이 과정에서 당대 최고의 재벌인 율목인의 아들 율무기를 만나게 되고 엄청난 재물이 있다는 황금성의 실체를 알게 된다.

 

물욕의 화신이 된 용비는 애마와 함께 황금성으로 향하고 무림 최고수들 역시 각자의 명분을 들어 황금성으로 간다.

 

이야기는 현상금 사냥꾼 용비가 황금성의 재물을 얻기 위해 무림고수들과 대격투를 벌이는 것으로 전개되지만 또 다른 한 축에서는 용비가 돈의 노예가 되어서 사람을 죽이게 된 이유와 명분을 찾아 간다.

 

⏫[열혈강호]가 만화전문출판사 대원씨아이를 대표하는 작품이라면, [용비불패]는 자회사격이면서 만화출판계를 양분하고 있는 학산문화사의 대표작품이다. [열혈강호]는 1994년, [용비불패]는 1996년 연재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