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만화책

운영자가 읽은 추천 만화책15

눈물속의비밀@ 2015. 8. 5. 07:40

 

 

 

천하일미.(중화요리대결)

중화일미 11

9.0 | 리뷰 4건

저자 Etsushi Ogawa

출판사 학산문학사

 

 

중화일미 17권 완결.애장판 11권 완결.애니 52화 완결

 

 

애니/요리왕 비룡(中華一番!)은 일본의 1997년 애니메이션이다. 대한민국에서는 1999년에 KBS를 통해 방영되었다. 애니메이션 감독은 마사미 안노이다. 에쓰시 오가와의 원작만화인 《진 중화일번》은 국내에는 학산문화사에서 《신 중화일미》라는 제목으로 17권 완결로 출간이 되었다. 이 작품은 일련의 요리소재 작품 중에서도 그 대결구도가 드래곤볼만큼이나 선명하게 표현된 열혈대전구도 요리만화로, 닛폰 애니메이션사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후지 TV를 통하여 방송되었다. 그런 이 작품은 비록 《요리왕 비룡》이라는 조악한 이름으로 개명되긴 했지만 KBS를 통해 국내에 방영되기도 하였다.

 

화려한 요리기술과, 맛을 음미의 할 때 나타나는 애니메이션 특유의 과장법은 일부 시청자들에게는 황당하다는 평을 듣기도 하였으나, 주 타겟층이었던 저연령층에서는 맛이라는 미각적인 감각을 시각화하여 표현하는 방법으로 더 없이 적절하게 어필하였다. 사천의 선녀 파이의 아들 류 마오싱의 요리 일대기를 다룸으로써, 중화요리의 진미란 무엇인가를 알게 해주는 작품이다.

 

 

?등장인물

비룡 (류 마오신, 통칭 '마오').유란 (메이리).소호 (시로).일석 (레온).천봉 (쉘).미령 (파이).진진 (카린).장풍 (쇼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