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귀멸의 칼날 지주 9. 시나즈가와 사네미 Sanemi Shinazugawa 不死川 実弥

눈물속의비밀@ 2021. 2. 7. 14:38

 

 

스포 : 모든 대결 후 산 지주는 사네미, 텐겐, 기유 3명 뿐이다. 

 

귀살대의 9명의 주 중 하나이며 이명은 풍주(風柱)이다. 수많은 사선을 넘어온 것을 증명하듯 온몸이 흉터투성이인 것이 특징이며 그만큼 도깨비들을 증오하고 있다. 또한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의 동기 시나즈가와 겐야의 형이지만 본인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한테 동생은 없다고 부인하고 있다. 겉모습만큼이나 사납고 다혈질이며, 특히 도깨비와 관련된 문제에서는 타협이라는 걸 모르며 성격 안 좋기로는 이구로 오바나이와 함께 가장 악명 높은 듯하다.

기유, 텐겐과 함께 201화 까지 생존한 3명의 주(柱)들 중 1명이며, 한쪽 팔이 잘린 기유나 텐겐과는 달리 사지 멀쩡하게 생존한다. 그러나 당장은 큰 상처 없이 멀쩡하다 해도 기유와 마찬가지로 반점 때문에 명줄이 얼마 안 남았다.

 

완결ㅡ

201화에선 강제로 무잔의 유지를 이어받게 된 후계자가 등장했으나 사네미는 체력이 모조리 소진된 상황인지라 그대로 기절한 채 탄지로가 인간으로 되돌아오기 전까지 일어나지 못했다.
세 달 후인 204화. 기유와 함께 마지막 주합회의에 참석하고 우부야시키 키리야의 귀살대 해체 선언과 함께 귀살대로서의 활동을 종료한 다음 나비 저택을 찾아간다. 따로 묘사되지는 않았지만 그 동안 이구로의 뱀이었던 카부라마루를 보살피고 있었고, 카나오를 만나서 카나오에게 카부라마루를 맡긴다.

그리고 인간이 된 네즈코와 처음 마주하고 여태까지 못되게 굴었던 것에 대해 사과하고 자신이 한심하게 기절해 있는 동안 탄지로가 도깨비가 돼서 날뛰는 일이 생긴 것 때문에 자조하지만, 네즈코에게 자기가 근 2년동안 자고 있던 것과 똑같다며 괜찮다고 위로받자 웃으며 겐야를 떠올리고는 네즈코의 머리를 만져주면서 마침내 네즈코와 화해한다. 이때 네즈코가 얼굴을 붉혀, 젠이츠가 질투한다. 그 이후에 대해서는 자세히 나오지 않으나, 남겨진 사진에서 기유와 함께 식사하는 모습을 보아 수명이 다할 때까지 살아남은 전우들과 교류를 이어간 듯하다.
팬북에서 밝혀진 바로는 탄지로가 계속 편지를 했지만 그것에 답장을 주지는 않았다고 한다. 사실 탄지로를 꺼려서 답장을 안 준 것은 아니고 사네미는 글을 읽을 줄은 알지만 쓰지는 못해서 답장을 할 수가 없었던 것. 대신 탄지로의 집 앞에 몰래 선물을 두고 간다는 듯 하다. 외전에서 받은 선물은 오하기와 말차.
최종화인 205화에서는 후손인 "사네히로"가 겐야의 환생인 후배와 같이 경찰을 하고 있다. 탄지로와 카나오의 고손자인 스미히코가 지각을 피하기 위해 경찰차를 넘어가는 것을 보고 7건이나 신고된 고등학생임을 직감한다. 그리고 아슬아슬하게 등교한 스미히코를 검거하여 카마도 가에 신고한다.

종족 인간
성별 남자
생일 11월 29일
연령 21세
179cm
체중 75kg
소속 귀살대
계급 주(柱)
이명 풍주 (風柱) / 바람 풍(風). 카제바시라(かぜばしら)라고 읽는다.
출신지 도쿄부쿄바시구
취미 장수풍뎅이키우기
좋아하는 것 오하기
일륜도 색 초록색
가족관계
아버지
시나즈가와 시즈(어머니)
시나즈가와 겐야(남동생)
시나즈가와 스미(여동생)
시나즈가와 테이코(여동생)
시나즈가와 코토(남동생)
시나즈가와 히로시(남동생)
시나즈가와 슈야(남동생)
성우 : 일본 - 세키 토모카츠, 스다 마사키 (실사판) / 미국 - 카이지 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