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귀멸의 칼날 지주 7 수주(水柱). 토미오카 기유 Giyu Tomioka 冨岡 義勇

눈물속의비밀@ 2021. 2. 7. 14:37

 

 

귀살대의 주 중 하나이며 이명은 수주(水柱)이다. 도깨비로 변한 카마도 네즈코에게 죽을 뻔한 카마도 탄지로의 앞에 등장한 귀살대원이며 그의 은인이자 사형(師兄)이다. 이름의 정확한 발음은 "기유우".


204화에서는 기르던 머리를 잘라낸 모습으로 나온다.그리고 사네미와 함께 마지막 주합회의에 참여하고 우부야시키 키리야의 감사인사를 듣는다. 그리고 사네미와 서로에게 미소 짓는다. 그리고 탄지로와 네즈코를 우로코다키 사콘지와 함께 맞이한다.

 

완결ㅡ

최종화인 205화에서는 초등학생 정도의 나잇대인 레이와 시대의 후손이 사비토, 마코모의 환생인 친구들과 함께 환하게 웃으며 걸어가면서 대화하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혼자만 캐릭터 중복이 떠서 슬퍼하는 마코모에게 사비토와 함께 여우가면 모양의 레어 캐릭터를 선물해준다. 선조처럼 말수가 적은 것은 변함 없지만 눈동자가 맑다. 후손의 이름은 '기이치 (義一)'.
주인공 남매와 얽혀 그들과 함께 여정을 같이한 토미오카 기유는 귀살대 해산 당시 찍은 사진 속에 영원히 남게 되었다. 작중 매사에 진지하며 끽해야 미소 정도 밖에 보이지 않았던 그가 사진속에서는 환한 얼굴로 활짝 웃고 있다. 이 사진은 현대의 카마도 가에서 보관되고 있다.
23권 추가본에서는 사네미와 함께 밥을 먹는 사진도 있고, 자손인 기이치도 등장한 것을 보면 반점과 수명에 관련해서는 거의 열린 결말로 내놓은 것으로 보인다.
팬북에 나온 바로는 싸움이 끝나고 한동안 의식불명의 중태에 빠졌고 한 때는 정말 죽기 직전까지 갔으나, 네즈코가 매일같이 병문안을 갔다고 한다. 한편 싸움 중에 크게 손상되어버린 하오리를 네즈코가 거의 원래대로 수선해 놓았고, 이에 크게 감동받은 기유는 네즈코에게 산더미같은 선물을 보냈다고 한다. 그래서 젠이츠에게 적대시 당하고 있다고. 또한 탄지로의 편지에 드디어 답장을 주기 시작했다고 한다. 더 이상 과거의 자신을 책망하지 않아서 탄지로가 기뻤다고. 이제는 웃는 얼굴도 곧잘 짓거나 우즈이 가족과 온천에 같이 가는 등 점점 나아져가고 있었다.

종족 인간
성별 남자
생일 2월 8일
연령 19세 → 21세
176cm
체중 69kg
소속 귀살대
계급 주(柱)
이명 수주 (水柱) / 물 수(水). 미즈바시라(みずばしら)라고 읽는다.
출신지 도쿄부 토요타마군 노가타무라
취미 외통 장기
좋아하는 것 연어 무조림
일륜도 색 파란색
가족관계
아버지
어머니
토미오카 츠타코(누나)
성우 : 일본 - 사쿠라이 타카히로, 사토 타케루 (실사판) / 미국 - 조니 용 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