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9 (종영)

쇼미더머니 9 8화 1차 본선 - 코팔팀 마이크선택 : 맥대디 VS 래원 ㅡ 래원 PICK

눈물속의비밀@ 2020. 12. 5. 15:09

 

코팔 팀 : 마이크 선택 / 맥대디 VS 래원

 

래원과 맥대디가 비트를 가지고 경쟁하게 되었다. 래원은 랩을 할 때 본인 특유의 동작이 방해가 될까봐 걱정했고, 조언을 해줄 친구인 이영지를 찾아가 조언을 들었다. 맥대디는 코로나로 인해 본인이 주말마다 했던 공연이 끊겼고 부모님의 가게 역시 어렵다며 꼭 본선에 서야하는 이유를 말했다. 리허설 때 래원이 처음으로 스토리텔링이 되는 가사를 들고 나왔고, 그러면서도 그의 강점인 라임과 독특한 플로우를 잘 살린 랩을 보여주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래원이 쓴 라임 중에 제일 말이 맞다나. 반면 맥대디는 긴장을 했는지 실수를 하는 부분이 많았다. 결국 마이크 선택은 래원이 받았다.

 

코팔 팀 마이크 탈락자 : 맥대디

 

다와이 팀 : 마이크 선택 / 가오가이 VS 허성현

 

마이크 선택이 부활했다는 말을 듣고 가오가이는 이런 개같은 룰을 부활시킨 사람이 누구냐는 반응을 보였지만 이런 경쟁이 익숙하다며 이겨서 꼭 본선에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비트를 듣고 두 래퍼 모두 자신의 곡 같다며 무조건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다. 이후 가오가이는 자신이 일하는 횟집에서 열심히 일을 하는 모습, 허성현은 아버지와 통화를 하는 모습이 나오며 꼭 마이크 선택을 받겠다는 인터뷰를 했다. 팀 프로듀서들은 가오가이는 시각적, 허성현은 청각적인 퍼포먼스가 좋다며 매우 고민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결국 가오가이를 선택하며 허성현이 떨어졌다. 프로듀서들은 허성현도 좋지만 전체적인 곡 분위기가 가오가이와 더 잘 어울린다며 마이크 선택의 이유를 밝혔다.

 

다와이 팀  마이크 탈락자 : 허성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