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DEATH ROBOTS - NETFLIX (완결)

LOVE DEATH + ROBOTS NO.18 THE SECRET WAR

눈물속의비밀@ 2020. 2. 11. 18:26

한글로 숨겨진 전쟁

해골, 해골, ★ - 연상 그림

폭력성 - O 성적 묘사 - X

원제

The Secret War

감독

이슈트반 조르코치

놀라울 정도로 실사에 가까운 뛰어난 그래픽으로 무장한 작품. 장르는 오컬트 밀리터리 액션물이다.

스탈린그라드 전투가 한창이던 소비에트 연방, 시베리아의 어느 숲에서 정체 모를 식인 괴물들이 나타나고, 그들에 맞서는 붉은 군대의 영웅적인 저항을 그리고 있다.

소련군은 구울의 본거지인 땅굴을 폭탄으로 무너뜨리려 했지만 오히려 엄청난 수의 구울을 불러내버리고 만다. 지휘관은 괴물들의 이동 속도가 조랑말 보다 빨라서 그냥 도망쳤다간 무의미 하게 전멸할 것이 뻔하다고 판단한다. 그리곤 가장 나이 어린 대원 1명만 전령으로 보내어 이곳의 위치를 알리는 동안 나머지 인원은 괴물들과 싸워 시간을 벌기로 한다.

그리고 소련군들은 해일처럼 밀려오는 구울의 파도에 맞서 장렬하게 싸우다 전원 전사한다. 하지만, 그들의 목숨과 교환한 시간 덕분에 전령으로 간 대원이 좌표를 본대에 전하는 데 성공하고, 싸움이 지나간 후 소련 공군 폭격기의 융단 폭격 으로 괴물들을 몰살한다.

첫번째 에피소드인 '무적의 소니'와 더불어 장편화했으면 좋겠다는 반응이 많이 나온 수작이다. 시베리아의 눈 덮인 숲과 오로라가 어린 밤하늘 등의 배경묘사는 무척 아름답고, 후반부를 가득 채우는 장렬한 전투씬은 애니메이션이라곤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퀄리티가 높다. 더불어 복식, 총기, 장비의 고증 또한 좋다.

동유럽계 스태프들이 주도하여 제작해서 그런지 소련군을 잔인하고 무서운 존재들로 그려내던 그간의 서구 매체들과 달리, 소련군의 인간적인 모습을 볼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괴물들에게 끔살당한 마을 사람들을 보고 동요하거나, 전우를 위해 발랄라이카를 연주하고 부상병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등.

 

 

16까지 본 상황에서 개인적 순위를 따지자면 

5위 NO9 - THE DUMP / 쓰레기장 관리인에게 이 곳에 다른 게 들어설 것이니 비워 줄 것을 요구했고, 쓰레기장 관리인이 내 말을 듣고도 사정이 딱하지 않으면 사인을 하겠다고 하고 원래 쓰레기 관리인이 친구와 2명, 근데 요란한 소리에 친구가 가서 보니 쓰레기 더미 괴물이 살고 있었던 것, 그리고 이 괴물은 친구를 삼켰고, 그 안에는 강아지 한마리가 들어 있었고, 비워 줄 것을 요구하는 사람은 무슨 해괴한 소리를 하느냐며 하다가 진짜 쓰레기 더미 괴물이 나타나 그 사람을 잡아 먹고 관리인은 그 쓰레기 더미 괴물을 조련하고, 그 안에 강아지도 뛰어 놀고

 

4위 NO1 SONNIE'S EDGE / 이건 1편이었기에 큰 충격을 준 것은 잔인함이었다. 거의 모탈컴뱃을 보는 수준. 

한 여자가 괴수 카니보어와 뇌수를 결합하여 싸우러 다니는데 이 여자는 과거에 갱단에게 납치되어 두개골이 박살날 정도로 험한 꼴을 당하고 간신히 구해져서 괴수와 뇌수가 합체한다. 대회 관계 사장은 져주는 대가로 큰 돈을 요구하지만 이는 거부 당하고 경기에서 반대편 팀이 반칙까지도 썼지만 그 여자와 괴물의 합체는 강했고 이겼다.

그리고 대회 관계 사장 여자친구가 그 여자에게 접근해 레즈를 선보이다가 울버린스러운 칼로 얼굴을 찌르고 밟고 박살이 나지만 괴수는 죽은 게 아니기에 그 여자친구와 대회 관계 사장은 다 잔인하게 사망하게 된다.

 

3위 NO8 GOOD HUNTING / 약간 어디서 많이 본듯한 스토리이긴 하지만 좀 이야기가 길었으면 더 흥미가 있었을 것이라고 본다. 쿵푸 무술 집안에 아버지와 아들이 있었는데 구미호와 구미호 딸을 쫒던 중 구미호를 죽이고 아들이 구미호 딸을 살려주고 보살펴 주고 친구가 된다.  영국이 홍콩을 식민지한 뒤에 구미호의 마력이 사라지자 마력을 잃고 힘도 잃어서 매춘부로 생활을 하게 된다. 영국의 총독을 잘못 만나서 와인에 약이 들어간 것을 먹고 기절하고 머리만 빼고 기계로 개조가 된다. 이 영국 총독은 기계에게만 흥분을 하는 특이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고 결국 다음 번의 잠자리에서 총독에 입을 찢어 죽이고 자신의 친구인 기술자로 생업이 변한 남자를 찾아가서 자신의 몸의 개조를 맡기게 된다.

그 후 여자에게 해코지하는 남자들만을 골라 사냥을 한다.

 

2위 NO7 BEYOND THE AQUILA RIFT / 우주를 자유로이 항해하던 3명이 지구로 향하려고 한다. 여자가 지름길을 찾았다고 하며 관 안에 들어가 잠을 자고 깨면 도착할 것이라고 한다. 도착했던 느낌과 함께 남자는 깨게 되고 자신의 전 여친이 기술자들과 나타난다. 잘못 불시착하여 이쪽으로 왔다고 하고 뒤늦게 깬 여자 대원이 계속 휘청거리자 더 쉬어야 한다며 다시 눕히고 근처를 관광한다. 그리고 섹스를 반복한다. 그 여자친구는 거짓말도 반복한다. 여자친구는 이곳의 사정에 대해 사실대로 말을 하고 남자는 놀라서 누워 있던 여자 대원을 깨우고 여자 대원 눈에는 여자친구가 괴수로 보인 것이다. 공격을 가했고 목에 상처를 냈지만 이내 안정제를 놓아 여자 대원은 다시 눕고 나중에 여자친구 목을 보니 상처가 아무는 것이 아니라 아예 없는 것을 보고 의심을 품고 얘기를 하니 가상현실이라고 하고 깨려고 노력하여 깨지니 전체 대원들 다 해골과 주변에 다 거미줄에 썪어 있는 상태, 그리고 여자친구라고 걸어오는 건 괴물 괴수 같은 거미.

놀라서 정신을 잃고 다시 깨어나니 처음 깨어났던 그대로 하지만 배경과 풍경은 해골, 거미줄, 부서지고 망가진 파편들

 

1위 NO3 THE WITNESS / 이건 간단히 말하면 무한 루프. 스트리퍼 여자가 살인자와 대치 중 살인자 남자가 스트리퍼 여자를 죽이고 반대편 창문을 보니 방금 자기가 죽인 여자가 자기를 쳐다 보고 있다. 그래서 이 스트리퍼 여자는 대충 옷을 걸치고 올 누드로 도망치고 이 남자는 여자를 쫒게 되고 이 남자는 해명을 하려 하고 스트리퍼 여자는 자신이 일하는 곳에서 총을 얻고 다시 도망가고 다시 자기 집으로 우연찮게 오고 그 남자는 문을 열고 대치하고 총을 쏘고 살인자를 쏴 죽이고 다시 반대편 창을 보니 살인자 남자가 자기를 쳐다 보고 있고 돌고 도는 내용

-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의 시각효과 자문 역할을 한 사람이 감독

- 2019년 제 71회 에미상에서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