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랑전설 캐릭터

아랑전설 캐릭터6

눈물속의비밀@ 2015. 7. 31. 08:02

 

기스 하워드.

 

 

SNK 대전액션게임을 대표하는 카리스마와 어둠의 제왕

 

하워드 커넥션의 총수이자 사우스 타운을 지배하는 고무술의 달인. 예전에는 테리 보가드와 앤디 보가드의 양부인 제프 보가드와 같이 삼투신으로 불리면서 텅푸루 아래에서 팔극정권을 배웠었다.(나머지 한명은 쳉 신잔)

 

캐릭터 모티브는 일단 SNK의 공식설정상 외모는 로버트 드 니로이지만, 카리스마나 격투 스타일을 봐서는 성룡 영화 쾌찬차와 비룡맹장에 나오던 끝판 악당으로 유명한 베니 어키테즈로 추정된다.

 

나치 장교 출신인 루돌프(볼프강 크라우저의 아버지)와 그냥 어머니(마리아 하워드) 사이에서 태어났으나, 루돌프가 슈트로하임가의 데릴사위가 되면서 어머니와 함께 버려졌다. 이후 기스의 어머니는 빈민가에서 힘들게 살다가 병으로 사망, 15세에 루돌프에게 복수하기 위해 슈트로하임 성으로 잠입하나 당시 9세였던(!) 볼프강 크라우저에게 오히려 떡실신을 당하고 간신히 도망치게 된다. 이것 때문에 기스와 크라우저는 갈모형제 항목에 존재한다.

 

이후 야망과 복수심을 품고 사우스타운으로 가게 되며, 시칠리아 마피아 두목의 눈에 띄어 그의 밑에서 성장하게 된다.(SNK 연표상 설정) 이후 대학에서 5개 국어를 가뿐하게 마스터하고 학위까지 받았다고 한다.

 

야망에 넘치는 앤디 기스의 젊은 시절 모습.

 

용호의 권 시리즈에서는 젊었을때는 미스터 빅과 함께 조직의 간부로 있으면서 둘이서 짜고 타쿠마 사카자키(정확히는 미스터 가라데)를 이용하기 위해 유리 사카자키를 납치하게 된다. 그러나 미스터 빅은 되려 미스터 가라데에게 역관광 크리를 당해서 아작이나고 유리를 빼앗기게 된다.

 

그리고 이후에 유리를 찾으러 온 료 사카자키, 로버트 가르시아에게 또 다시 관광당하고 미스터 빅의 자백으로 유리가 미스터 가라데와 같이 있다는 말을 들은 료와 로버트는 미스터 가라데를 찾아가서 사투를 벌여서 쓰러뜨린다.

 

이 사건이 있은지 1년후 기스는 조직의 성장과 극한류를 다시 한 번 끌어들이기위해 킹 오브 파이터즈를 개최. 결승전까지 돌파한 료 사카자키를 대회 주최자 자격으로 직접 만나게 된다. 료와 만난 기스는 료에게 자신의 야망을 위해 부하가 되라고 권유하지만 료는 주인공답게 당연히 거절. 결국 극한류가 자신의 야망에 방해가 될것이라고 생각한 기스는 직접 료를 제거하기위해 나선다. (참고로 시리즈 발매 순서로 보면 이건 나중에 추가된 설정이다.)

 

료와의 사투 끝에 패배한 기스는 부하들의 도움으로 간신히 도망가고 이후에 기스는 자신이 더 강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일본으로 건너가 스오우 타츠미(블루 마리의 할아버지)에게 고무술을 배우고 스오우 타츠미를 제거한다.

 

이후에 다시 사우스 타운으로 돌아온 기스는 텅푸루가 제프에게 물려준 진의 비전서를 얻기위해 제프와 싸우고 결국 테리가 보는 눈앞에서 제프를 살해하고 비전서를 빼앗는다. (아랑전설 와일드 앰비션 오프닝에서 이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자신의 힘을 바탕으로 사우스 타운을 지배하기 시작한 기스는 자신의 세력 확대와 다가올 볼프강 크라우저와의 싸움을 위해 부하인 라이덴, 빌리 칸의 실전연습도 겸해서 킹 오브 파이터즈를 개최한다. 이것이 초대 아랑전설.

 

그러나 운명의 장난이었는지 텅푸루 밑에서 수련한 테리 보가드와 시라누이 한조 밑에서 수련한 앤디 보가드는 기스가 개최한 대회라는 사실을 모르고 죠 히가시와 같이 킹 오브 파이터즈에 참가했다.

 

제프의 자식들이 대회에 참가한 것에 본능적으로 위기감을 느낀 기스는 부하인 리퍼, 호퍼에게 마구 신경질을 내면서 보가드 형제들을 빨리 쓰러뜨리라고 닦달하는 전혀 대인배스럽지않은 모습을 보이고, 결국 테리는 라이덴과 빌리 칸을 때려눕히고 대회에서 우승하기에 이른다. 보다못한 기스는 테리를 기스 타워로 끌고와서 자신께서 직접 테리를 제거하려 들지만 결국 패배해서 기스 타워에서 추락, 병원에 실려간지 3시간만에 사망하고 묘비까지 만들어진다.

'아랑전설 캐릭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랑전설 캐릭터8  (0) 2015.07.31
아랑전설 캐릭터7  (0) 2015.07.31
아랑전설 캐릭터5  (0) 2015.07.31
아랑전설 캐릭터4  (0) 2015.07.31
아랑전설 캐릭터3  (0) 2015.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