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 THE MONEY 777 (완결)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show me the money 777) TOP 6 확정 / OLNL 이제원

눈물속의비밀@ 2018. 10. 22. 03:26

 

 

 

 

랩 네임 유래ㅡ친구한테 장난 식으로 랩 네임 어떤 게 좋을까? 오르가즘이라 얘기하니? 미쳤냐? 제 정신이냐?ㅋㅋ 하다가 그럼. 오르내림으로 해ㅇ맘에 들어 했고, 옆에 다른 친구가 OLNL 같이 얘기해 줌.

 

 

어린아이같은 독특한 감성으로 주목받는 힙합씬의 루키

 

대한민국의 래퍼. 저음톤의 깔끔하고 차분한 목소리와 멜로디컬한 곡 구성이 특징이다. 음색이 특이하고 오토튠을 잘써서 훅 피쳐링도 자주 맡는다. 랩 뿐만 아니라 노래 중간중간에 보컬을 맏기도 한다. 이때는 가성을 많이 쓰기도 한다. 꽤나 음역대가 넓은 편. 현재는 FANA, 소마, EK 등이 소속되어 있는 스톤쉽 에이전시 소속이다. 또한 기리보이의 WYBH(우주비행)과 juiceoveralcohol 크루의 멤버이다. 그래서 기리보이, 최엘비 등의 WYBH 멤버들과의 작업물도 많다.

 

 

무명 시절 기리보이에게 이메일로 자신의 작업물을 보냈는데 기리보이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서 인연을 맺었다고 한다. 그리고 자메즈와도 비슷한 과정으로 인연이 생겨서 스톤쉽 에이전시에 들어가기도 전에 만든 EP에 자메즈가 피처링을 해줬다.

 

중학교 시절 학교폭력을 당해서 3년 내내 혼자 지냈다고 한다. 그때 느낀 감정으로 가사를 쓴 노래가 1집 [전체이용가]의 수록곡 "유학생"이다.

 

 

2016년 후반기부터 피처링에 참여하며 등장하고 2017년에 첫 EP 앨범 [APOLLO]을 발표하고 여러 아티스트의 곡에 피처링을 하면서 점점 이름을 알렸다. OYEAH라는 곡으로 인지도를 얻어 더 많은 리스너들과 팬들이 생겨났다.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라오는 작업물의 양이 많은 편이며 또 다른 소속 크루인 juiceoveralcohol 멤버들과도 같이 곡을 자주 올리는 것으로 보인다.

 

 

ㅡ쇼미더머니 777의 숨겨진 복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