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편

커피전문점편/2.커피빈(앤드티리프)

눈물속의비밀@ 2015. 6. 21. 13:13

 

 

 

 

2.국적ㅡ미국

설립자ㅡ로버트 하이먼

설립 시기ㅡ1963년

인터내셔널 커피빈앤드티리프(International Coffee Bean & Tealeaf)가 운영하는 커피 체인업체이다.

1963년 1호점을 개설한 뒤 전 세계 22개국에 750개 이상의 체인점을 운영 중이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피닉스, 라스베이거스, 호놀룰루, 텍사스, 앨라배마, 마이애미, 디트로이트에 직영점이 있다. 주요 거점 도시는 LA, 샌디에이고를 비롯해 캘리포니아 남부이다.

캘리포니아 외의 대부분의 지점들은 프랜차이즈 방식이다. 싱가포르의 빅터 사순(Victor Sassoon) 사가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 중이다. 호주, 브루나이, 중국, 이집트, 인도,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한국,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멕시코, 필리핀, 카타르, 스리랑카, 아랍에미리트, 베트남에서도 영업 중이다.

1963년 모나 하이먼(Mona Hyman)과 허버트 하이먼(Herbert Hyman)이 LA에 처음 커피전문점을 열었으며, 지금도 이 지점은 운영되고 있다. 커피콩의 이미지가 회사의 로고다.

1963년 설립 이래 최고 품질의 원두와 희귀한 차를 구하기 위해 전 세계의 원산지 조사를 진행했다. 에티오피아를 비롯한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등 원산지에서 들여온 최상급 원두를 사용한다. 현재 22종의 커피와 20종의 차를 판매하고 있다.

커피와 차를 생산하는 농장들과 직수입 관계를 맺으면서 최고의 원두와 차를 수확할 수 있도록 지원과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유럽 방식으로 소량의 원두를 매일 볶아 개별 매장에 하루 단위로 배송한다. 또한 허브티와 과일차를 비롯한 건강음료, 빵, 샌드위치 등의 간단한 식사도 판매한다.

한국에는 2000년 6월 프랜차이즈 체인 형태로 커피빈코리아가 설립되어, 2001년 5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1호점(현 학동역점)을 열었다.

 

 

ㅡ편의점등에시판되는음료.라떼.아메리카노.모카3버전.

원가2500원/편의점에서1500원이나2+1으로많이마심.

 

 

ㅡ알바생.직원들이뽑은베스트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