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내가 좋아하는 임창정 미니앨범1

눈물속의비밀@ 2015. 9. 29. 00:16

 

 

선발매ㅡ《그대라는 꿈》 발매일: 2015년 9월 7일

 

전곡 후발매ㅡ<또 다시 사랑>

발매일:2015년 9월 22일

 

타이틀곡인 "또다시 사랑"은 샤이니, 신화, 플라이투더스카이, 보아, 유키스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멧돼지'와 임창정이 의기투합해 완성한 곡이다. 아름다운 피아노 테마와 함께 시작되는 임창정의 담담하지만 슬픔을 담고 있는 보이스는 전주부터 몰입도를 높이며, 후반부의 웅장한 스케일의 멜로디와 임창정의 트레이드마크인 고음은 절묘한 하모니를 이뤄 리스너들을 사로잡는다. 또한 이 곡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세션 - 강수호, 이태윤, 길은경, 정수완, 융스트링 - 참여해 최상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두번째 수록곡인 "그리다"는 임창정이 처음으로 시도한 왈츠 발라드로, 역시 임창정과 작곡가 '멧돼지'가 의기투합한 곡이다. 불멸의 히트곡 "그때 또 다시"의 느낌을 재현, "그때 또 다시"의 애잔한 정서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완성했다. 이 곡에서 임창정은 특유의 감미로움과 하늘을 뚫을듯한 고음이 공존하는 명실상부 최고의 보컬리스트의 위력을 보여준다.

 

세번째 수록곡 "그대라는 꿈"은 이번 앨범의 선 공개 곡으로 "나란 놈이란"을 히트시킨 백민현이 작곡, 임창정이 작사에 참여하여 완성했다. "사람은 평생 '25년'동안 잠을 잔다"는 통계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 노래는 잠을 자는 동안 '꿈'을 꾸며 연인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 곡은 피아노 멜로디를 기반으로 세련된 팝적인 요소를 가미한 팝 발라드이다.

 

네번째 수록곡 "오랜 시간동안 꿈꾸던 이야기 (Feat. Outlaw 염오성)"는 임창정표 달콤함이 돋보이는 브리티쉬 미디엄 팝으로 임창정의 센스가 돋보이는 톡톡 튀는 작사와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미니앨범의 마지막 수록곡 "스무살 어린 시절"은 소프트락 장르로, 대중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단연 돋보이는 곡이다. 인생 선배로써 임창정의 재치 있는 충고가 웃음을 자아내는 이 곡은 임창정의 저음-중음-고음 모두 담겨 있어, 가수와 배우, 예능인 즉, 만능엔터테이너 임창정의 모든 것을 체험 할 수 있다. 특히 간주 파트의 나레이션은 배우 임창정의 전매특허라 할 수 있는 코믹연기의 진수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