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인산 캐산

신조인간 캐산 新造人間キャシャーン신조우닌겐 캬샨 PART 1

눈물속의비밀@ 2020. 3. 14. 17:08

처음에는 갓챠맨의 후속작으로 기획되었으며, 가제명은 '네오로이더'였다고 한다. 주인공의 이름은 처음엔 미나미 죠지였으나, 이 이름은 한자 표기를 수정해 우주의 기사 테카맨 의 주인공 이름으로 반영된다.
캐산 (아즈마 테츠야) - 로봇의 반란으로 인류가 궁지에 몰리자, 애완견 럭키가 죽어서 프렌더 로 개조된 것을 계기로 주인공 아즈마 테츠야가 아버지인 아즈마 코타로 박사가 개발한 인간과 로봇의 중간적인 존재라고도 할 수 있는 신조인간으로의 개조를 자진, 신조인간이 되어 인류를 수호하고 안드로이드 군단을 개발살 낸다.
기술로는 유성 킥, 플라잉 드릴, 전광펀치, 초파괴광선 등이 있다.
프렌더 (럭키) - 1973년판에서는 원래 아즈마 가족이 기르던 럭키라는 이름의 평범한 견공이었으나 반란을 일으킨 안드로 군단 의 로봇에게 위협받던 루나 를 지키다가 죽게 되지만 아즈마 박사가 개조해 준다. 어떤 의미로 신조인간의 프로토 타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캐산과 달리 태양열 에너지가 없어도 잘 돌아다니며, 프렌더 마린, 프렌더 제트, 프렌더 카, 프렌더 탱크등의 다양한 메카로 변신도 할 수 있다. 냄새를 맡는 것에도 능하며, 캐산이 휘파람만 불면 어디서든 나타나서 캐산을 도와준다.
루나 - 캐산 시리즈의 히로인 . 1973년 신조인간 캐산 편에서는 아즈마 박사 의 친한 친구 였던 코우즈키 박사의 딸, 코우즈키 루나로 등장. 후반까지 캐산의 정체를 알고 있는 유일한 존재이자 그의 소꿉친구 였다. 브라이킹 보스의 반란이후, 코우즈키 박사와 함게 숨어살면서 아버지가 MF건을 개발하는걸 도와줬으나, 운이 없게도 MF건 이 완성된 날 안드로 군단이 쳐들어오는 바람에 아버지 혼자 무쌍을 펼치다가, 로봇에게 당해 아버지가 사망.
아즈마 코타로 (아즈마 박사) - 아들로는 아즈마 테츠야가 있으며, 안드로이드 분야의 1인자로, 본디 BK-1( 브라이킹 보스 )도 그가 만든 로봇이었으나, 브라이킹 보스가 반란을 일으키는 바람에 졸지에 있는 욕, 없는 욕 다쳐먹고 만악의 근원 취급을 받게 된다. 결국 죄책감에 매일 시달리던 그는 아즈마 테츠야의 자청으로, 눈물을 삼키며 어쩔 수 없이 테츠야를 캐산 으로 개조해 인류의 희망으로 만든다. 그러나 캐산으로 개조한 직후 쳐들어온 안드로 군단에게 아내인 미도리와 함께 붙잡혀 가고, 거기서 미도리를 보호하기 위해 또 어쩔 수 없이 미도리마저 스와니 로 개조해버린다. 원래는 안드로 군단에게 협력하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할 생각이었으나, 태양 에너지로만 움직이는 캐산은 아직 미완성이었기에 캐산을 완벽한 신조인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라도 죽을 수 없다고 결의. 안드로 군단에게 복종해 살아남는 길을 택한다.
스와니 (아즈마 미도리) 
1화에서 군대를 개발살 내고, 성으로 돌아가던 브라이킹 보스 가 우연히 발견하여 애완동물로 삼게된다. 마음에 드는건지 상당히 애지중지하면서 키운다. 그 정체는 아즈마 코타로 박사의 아내이자 아즈마 테츠야(= 캐산 )의 어머니인 아즈마 미도리. 하지만 처음부터 미도리는 아니었고, 원래는 아즈마 박사가 만든 평범하디 평범한 로봇이었다. 브라이킹 보스에 의해 미도리와 아즈마 박사와 같이 붙잡힌 후, 아즈마 박사가 미도리를 숨기기 위해 그녀의 영혼을 백조 로봇에 봉인했다. 그 후 브라이킹 보스 애완로봇으로 활동. OVA에선 브라이킹 보스가 직접 그녀의 영혼을 백조 로봇에 봉인한 후 애완로봇으로 삼았다. 브라이킹 보스의 작전이나 음모를 몰래 도청해서 캐산한테 전해주는 고마운 존재.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도망칠 수 있었지만, 케산을 위해 자청해서 위험을 무릎쓰고 스파이 역할을 하고 있다. 내부에 이식되어 있는 미도리는 평소에는 스와니 내부에 있지만, 달빛이 비칠 때만 홀로그램으로 모습을 드러내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다.
브라이킹 보스 - 원래는 아즈마 박사가 제작한 환경오염을 정화시켜주는 로봇 BK-1이었지만 우연히 벼락에 맞고 움직이게 된다. 그냥 움직이기만 하면 다행일텐데 오작동을 일으키는 바람에 자아를 가지는 걸로도 모잘라서 자신들을 부려먹는 인간에 대한 증오와 분노의 감정까지 습득해버렸다. 그리하여 그는 자신이 태어난 성에서 인간들을 내쫓은 후에 그 성에 있던 다른 3대의 로봇을 깨워 자신의 간부로 삼고, 그곳의 공장을 이용해 로봇제국을 세워 인간을 노예로 삼거나 말살하려고 한다. 전차의 대포를 맞고도 멀쩡하고, 장갑차를 장난감 다루듯이 다루는 강력한 힘을 지녔지만, 그때문에 자신과 안드로이드 군단에 대한 자만심이 크며, 인간을 얕보고 하등한 종족 취급하고 있다. 그래서 맨날 방심하다가 캐산에게 당하는 모양이다. 그외에도 악역답게 약속을 해놓고서는 맨날 어기거나, 자기가 살기 위해서는 부하들조차도 서슴없이 버리기도 한다.
바라신 - 군사부장 
생김새는 덩치가 큰 로봇. 안드로 군단 의 군사 부장직을 맡고 있다. 전선에 나가 로봇들을 지휘하는게 주 임무. 브라이킹 보스 가 깨어날 때, 아즈마 박사의 성안에 잠들어 있던 3대의 로봇 중 하나로, 브라이킹 보스가 성을 접수한 직후 깨워서 자신의 간부로 채용한다. 최전선으로 자주 나가기 때문에 간부들 중에서는 가장 등장이 많다. 하지만 출격만 하면 맨날 캐산 에게 발리는게 일과라는게 문제. 사실 생각해보면 지휘라고 해봐야 "해치워라! 블라킹!", "쏴라!" 밖에 없다. 그래도 개그는 이 녀석이 제일 많이 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신조인간 캐산의 감초 .
아크본 - 기술부장 
생김새는 꺽다리에 홀쭉한 로봇. 안드로 군단 의 기술 부장직을 맡고 있다. 새로운 로봇을 개발하는게 주 임무. 브라이킹 보스 가 깨어날 때, 아즈마 박사의 성안에 잠들어 있던 3대의 로봇 중 하나로, 브라이킹 보스가 성을 접수한 직후 깨워서 자신의 간부로 채용한다. 작중에서는 심히 안습 가도를 달리는 녀석으로, 브라이킹 보스에게 바보본(バカ+アクボーン) 이라고 까이거나,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이유도 없이 쳐맞거나, 심지어는 아즈마 박사 에게마저 바보본이라고 무시당하는 등 취급이 대략 조치 안타. 하지만 안드로 군단에 있어서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매화마다 등장하는 새로운 로봇들은 거의 다 이녀석이 개발해냈다.
사구레 - 정보부장 
생김새는 숏다리에 짜리몽땅한 드워프 처럼 생긴 로봇. 안드로 군단 의 정보 부장직을 맡고 있다. 스파이 로봇을 풀어 정보를 수집하는게 주 임무. 브라이킹 보스 가 깨어날 때, 아즈마 박사의 성안에 잠들어 있던 3대의 로봇 중 하나로, 브라이킹 보스가 성을 접수한 직후 깨워서 자신의 간부로 채용한다. 바라신 이나 아크본 과는 달리 작중에서 별로 하는 일이 없다. 아크본은 매일마다 새로운 로봇을 개발해내고, 바라신은 맨날 깨지기는 하지만, 최전선에 나가서 싸우는데, 얘는 비중이 그다지 많지 않다. 그저 스파이 로봇이 알아낸 캐산이 어디있다느니, ~에 뭐가 있다느니, ~의 아지트가 어디라느니 정도의 사소한 보고들만 할뿐. 가끔 최전선에 나서기는 하는데, 아주 가끔. 그나마 후반부에 캐산 이 기계라는 사실을 브라이킹 보스 에게 보고해 큰 공헌을 하기는 했다.
안드로이드 - 쯔메 로봇
안드로이드 - 화염 로봇 
안드로이드 - 대포 로봇
안드로이드 - 감시로봇
(로게로, 미로다, 요코&하가네, 모레나, 게이타 박사, 시몬즈 박사, 다이너드, 미리, 루만차)
(마리아, 킴 & 점보, 치트, 마르타 박사, 밀렌, 제리, 로라, 플로라, 카르르)
(매트멜, 가비, 마르, 조지, 야비, 스케일, 메리나 박사, 루이 대통령, 루나 아빠)
(니세르 박사, 레온, 게이타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