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완결)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LINE UP 05. 45RPM

눈물속의비밀@ 2020. 2. 26. 00:01

45RPMㅡ

이현배 05년 데뷔
근황 : 이하늘과 함께 제주도 사업 추진하다 중단, 현재 제주 거주

 

박재진 05년 데뷔
근황 :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디렉터 근무

 

 

팀 유래 

*청주시에서 활동을 하던 MC Chas, 에시리, The Dung Man, MC GR, D.O.G.G.I.E., 보끼리로 구성된 6인조 팀 사거제곱사 - 타 지역에서 공연을 해보고자 대전에 왔고, 여기서 힙합 클럽 Apollo를 운영하고 있던 Zolla와 K-Don aka Valva - 팀원들이 사정으로 한명씩 빠져나가면서 2000년 경에는 Zolla, T.D.M., G.R. 세 명만이 남았다.

*YG와 계약 후 Zolla와 T.D.M.이 Smash (이현배), J-Kwondo (박재진) 으로 이름을 바꾸고 앨범 준비를 하고 G.R 이 군대 제대하고 같이 활동함 / 여담으로 G.R 의 의미는 '지랄' 이다. 차후 Good Rapper 의미로 바꿨다.

*YG와 계약 종료 후 09년 02월 02일 부다사운드 복귀, G.R 은 공부가 하고 싶다고 하여 미국으로 유학. 그래서 2인조로 활동

*쇼미더머니 1 에서 프로듀서였는데 에시리를 참가자로 만나게 되고, 2화에 정식 멤버로 받아 들이기로 한다. 더블케이가 우승을 하고 45RPM이 준우승, 그리고 에시리의 차후 다시 팀 탈퇴

 

그룹 이름과 랩 네임 유래

-45RPM은 LP판이 1분에 45회 도는 속도를 뜻하는 것으로, 일반 레코드판이 33RPM인데에 반해 힙합 레코드에서 많이 쓰이는 회전 속도이다.

-Smash는 본인이 탁구를 좋아해서 붙인 이름이다. 과거에 사용했던 이름인 Zolla는 그저 "졸라"라는 말의 어감이 좋아 붙인 것이다.

-J-Kwondo는 본명인 재진의 이니셜과 태권도를 합한 것으로 Leo Kekoa가 지어준 것이다. 과거엔 T.D.M. 또는 The Dung Man이란 이름을 사용하였으며, 본명인 '재진'을 사용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