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DEATH ROBOTS - NETFLIX (완결)

LOVE DEATH + ROBOTS NO.8 GOOD HUNTING

눈물속의비밀@ 2020. 2. 11. 16:58

한글로 굿 헌팅

♥, 기어, 여우 - 연상 그림

폭력성 - O 성적 묘사 - O

원제

Good Hunting

감독

올리버 토머스

국내에도 번역 출간된 켄 리우의 단편 '좋은 사냥이 되길'이 원작이다. 국내에는 단편집 종이동물원에 수록되어 출간되었다. 애니메이션판과 전체적인 뼈대는 같지만 선정적이고 과격한 애니메이션판에 비해 서정적인 면모가 더 크다. 전체적인 수위도 낮은편.

동양의 구미호와 서방의 스팀펑크라는 언뜻 보기에 안 어울리는 소재와 장르를 훌륭하게 조화시킨 에피소드.

완벽한 인공신체까지 만들 수 있게 발전한 가상의 홍콩을 배경으로, 귀신 사냥꾼의 아들이지만 기차의 기술공으로 살아가는 '량', 그리고 요괴 구미호지만 마법을 잃어버린 '옌'이 주인공이다. '량'은 아버지에게 사냥당한 구미호의 새끼 '옌'을 숨겨주고 돌봐주면서 서로 친구가 된다. 그러나 영국이 홍콩을 식민화한 뒤 기술에 밀려 동양의 마력이 점점 사라지자 마법 생명체인 구미호의 힘도 덩달아 약해지게 된다.
결국 옌은 여우로 변하는 능력을 잃고 매춘부 일을 하게 되는데, 어느 날 영국인 총독을 손님으로 맞았다가 강제로 머리만 빼고 모두 기계로 교체당해 사이보그가 되고 만다. 그는 기계에만 흥분할 수 있는 메카노필리아였던 것. 옌은 총독을 죽이고 량을 찾아오는데, 기술자였던 량은 그녀에게 새로운 금속 육체를 준다. 잃어버린 마력의 힘 대신 기술의 힘으로 다시금 변신 능력을 갖게된 사이보그 구미호 옌은 뒷골목을 돌아다니면서 여성을 해하려는 한량과 성범죄자들을 사냥하러 다닌다.

서양 문명에 의해 근대화되었지만 식민지배 속에서 고통받는 동양의 모습이 대비되어 묘사되며, 사라져가는 신비를 향한 안타까움과 억압당하는 약자의 저항을 그려낸다. 주제가 주제이니만큼, 성적이고 잔혹한 수위가 높은 회차이면서도 분위기 자체는 처연하고 신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