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시즌 3 (완결)

슈가맨 3 11화 마로니에 1기 (녹음 멤버 : 신윤미) - 칵테일 사랑

눈물속의비밀@ 2020. 2. 7. 23:32

슈가맨 : 마로니에 1기 (노래는 3집) 슈가송 : 칵테일 사랑 

ㅡ쇼맨 : 여자친구

10대 23 20대 23 30대 25 40대 25 총 96불 ㅡ마로니에 (3집 녹음 멤버) 슈가송 : 칵테일 사랑 쇼맨 : 여자친구
근황ㅡ
녹음하고 계약만료, 미국으로 감. 박원순 변호사 고용 승소
신윤미 미국 아리조나주 새도나에서 게스트하우스하는 중
가수성명표시권, 코러스성명표시권 처음 도입
1집 신윤미 전인하 나옴
최선원 연락이 안됨 / 제보로는 카드 회사 다닌다고 함.

 

유재석 vs 유희열
승리팀 결정 : 유재석 팀 15 4 5 6 vs 10 21 20 19 유희열 팀
ㅡ 30 vs 70

최종 : 30 VS 70 유희열 승
역대 전적 유재석 6승 5패 vs 유희열 5승 6패

 

 

그렸슈가 - 그림을 이상하게 그려 버리니, 내가 보기에는 칵테일 사랑 안에 가사를 뭔가 그림으로 장황하게 표현하려고 한듯 하다.

이모지 - 칵테일 / 이거 하나로 끝 아닌가? ㅎ

 

 

New>최근 기사에 권인하가 14일 슈가맨에 나온다고 밝혔다.

이 말인 즉 권인하는 1기, 3기 녹음멤버 신윤미도 1기

3기 녹음멤버 최선원은 2기인데 2기는 멤버 수는 조금 더 있고 곡이 히트나 알려지 있지 않기에

나오기는 않을 듯하며 그룹 페이지도 만들었듯이 마로니에를 만든 장본인인 김선민까지 나와서

1기 - 신윤미, 김선민, 권인하 이렇게 동숭로에서를 같이 부를 수도 있을 듯하다.

그게 아니라면 유투브에 신윤미, 권인하 이 2명이서 동숭로에서 부른 게 나름 있더라.

권인하가 나중에 나오고 신윤미랑 둘이서만 동숭로에서 부를지도.

 

 

우선 유재석이 25년이 지난 노래이긴 하지만,

이것 가지고 뭘 알겠느냐만, 

94년에 마로니에 3기 칵테일의 사랑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신윤미, 최선원이 녹음을 하고 신윤미는 음악 공부 위해 미국 유학

가수 활동은 김민경, 백종우, 김정은 3명이 하였으나 립싱크를 해 버리고 난리도 아니었다.

초반에 김정은 + 남성 멤버 3인이었으나 바로 정리되고 김민경, 백종우, 김정은 3인으로 갔고

공중파에서 자신이 부른 것처럼 립싱크하고 고음 코러스도 립싱크로 그대로 사용하였다.

이에 신윤미, 최선원은 문제를 삼았으며 신윤미가 소송을 제기하기에 이른다.

 

음반제작자 성음 상대로 소송, 음반제작 발매 배포 가처분 신청하여 승소한다.

대타 투입, 립싱크 논란으로 마로니에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고,

이미 노래는 크게 떠버린 상태여서 3명이서 다시 재 녹음하여 무대에 오르거나 아예 라이브 무대로 올랐다.

가창력이 원래 없었던 게 아니었기에 독자적으로 음반활동을 한다.

무려 골든컵도 수상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기에.....

신윤미를 네이버에 검색해서 얼굴을 보면 예고에 나온 여성 분의 느낌적 이미지와 아주 잘 맞는 것을 느낀다.

유재석이 주변에서 많이 들어 본 곡이라고 하며 남자 멤버 최선원 1집은 슬퍼지려 하기 전에 (94년) 명곡이 있다. 물론 쿨의 노래를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그리고 슈가맨에 나오지는 않지만 김정은은 가요톱텐 18위 정도의 프로포즈라는 곡, 그리고 30, 40대는 많이 알만한 널 사랑해 하는 곡이 대표적이기는 하다.

 

P.S 여기서 한가지 아쉬운 건 꽤 오래 전에 인스타에서 본 글, 댓글인데 3집에 칵테일 사랑을 무대에서 부른 백종우 (마로) 가 슈가맨에 나오고 싶어했었다는 점.

 

근데 취지 파악을 잘 해보자면 잊혀진 가수, 처음 불러보는 가수 등을 섭외해서 부르게 하는 게 슈가맨 시즌 3에 목적, 큰 그림이므로 최선원, 신윤미가 나와서 부르고 끝나는 게 맞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