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ONE PIECE

도플라밍고 패밀리

눈물속의비밀@ 2020. 2. 3. 20:31

칠무해 중 하나이자 드레스로자 의 국왕인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가 이끄는 범죄조직 . 본래 전신은 돈키호테 해적단 으로 도플라밍고와 현 간부들로 이루어진 소규모 해적단으로 출발하였으나 도플라밍고가 칠무해가 되고 드레스로자의 국왕으로 즉위한 시점에선 뒷세계에서 암약하고 있다는 점과 바다보다는 드레스로자를 장악하고 주로 그 안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해적단이라기보다는 마피아 나 야쿠자 조직에 가깝게 진화했다.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 돈키호테 패밀리 의 보스. 전(前) 왕의 부하 칠무해 . '칠무해에서 가장 위험한 남자', '악의 카리스마'라고 불린다. 음험한 계략으로 드레스로자 의 왕위를 찬탈해 해적이면서 10년 동안 국왕으로 군림했다. 홍학 을 연상케 하는 외형에다가 화려한 분홍색 털 코트와 선글라스 가 트레이드 마크다. 웃음소리 는 입을 있는 대로 크게 벌리고 호쾌하게 "음훗훗훗훗훗-"하고 웃으며 어떠한 것에도 무서울게 젼혀 없다는 듯이 비릿한 미소를 짓고 있다. 존재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세계를 뒤흔드는 마리조아 내부에 있는 중대한 '국보'의 정체를 알고 있다. 이 '최악의 카드'로 천룡인 을 협박해 CP-0 를 호출하고 전 세계를 속이면서 가짜뉴스 를 살포하는 등 칠무해의 범주를 넘어선 권력을 휘두르는 것이 가능하다.
피카 (바위 바위 열매 : 스페이드) - 돈키호테 패밀리 의 최고 간부. 칭호는 스페이드(♠). 특공부대 피카 군(軍)을 이끈다. 우락부락한 인상과 달리 듣는 사람을 절로 뿜게 되는 귀여운(...) 하이톤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아예 헬륨가스를 마신 것처럼 처리했다. 특유의 헬륨가스 목소리는 피카에게 엄청난 콤플렉스 로 작용했다. 실제로 피카는 어지간해서는 입을 다물고 지내며, 누군가가 자기 목소리를 비웃으면 철저히 보복한다. 버팔로 도 옛날에 사정으로 모르고 웃었다가 고문으로 죽을 뻔했다. 또한 초인계 바위바위 열매 의 능력자라서 돌로 이루어진 주위 환경을 자신의 몸과 동화시켜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암석 동화 인간 이다. 바위로 이루어진 곳이라면 어디든지 마음대로 이동가능하며, 바위를 조종하면서 공격하거나 바위 속으로 숨어버릴 수 있다. 웃음소리는 " 핏캬핏캬 핏캬라라─!! ".
글라디우스 (펑펑 열매 : 스페이드) - 돈키호테 패밀리 피카 군(軍) 간부. 규칙과 약속을 중시하는 원칙주의자로 배신을 결코 용서하지 않는다. 뛰어난 저격 솜씨를 가지고 있다. 트라팔가 로 에게 사격을 가르쳤다. 화려하고 개성이 약간 지나치게 넘치는 여타 패밀리 간부의 복장들과 달리 어두운 색상에 금속장식이 둘러져있는 스팀 펑크 풍 의상이 특징.
버팔로 (빙글 빙글 열매 : 스페이드) - 돈키호테 패밀리 피카 군(軍)의 간부. 베이비 5 , 트라팔가 로 와 거의 비슷한 시기에 패밀리 멤버가 되었다. 일종의 동기인 셈. 위아래로 그려져 있는 도플라밍고의 졸리 로저 와 비행기 프로펠러를 연상시키는 헤어스타일이 인상적. 참고로 10년 전 과거 장면에서의 헤어스타일은 영락없는 선풍기 날개 스타일(...).
베이비 5 (무기 무기 열매 : 스페이드) - 전(前) 돈키호테 패밀리 피카 군(軍) 간부 겸 메이드. 현(現) 밀짚모자 일당 산하 팔보수군의 13대 두령 사이 의 아내. 애연가 로 필요도 없는 무기들을 언제나 가지고 다닌다. 이 캐릭터 아이덴티티는 바로 엄청난 호구라는 것이다. 비슷하게 호구 성향 강한 톤타타족 도 적어도 베이비 5보다는 사리분별한다. 누군가가 자신이 필요하다고 말하면 두근두근대며 무조건 그 사람의 부탁을 들어준다. 다른 패밀리 멤버들이 "나 좀 도와줘~!"라는 말 한마디만 해도 얼굴이 붉어지고 눈을 빛내며 "내가 필요한거야?"라며 순종한다. 그리고 심지어는 내 마음까지 필요한거냐는 투로 과잉반응을 한다. 오죽하면 보고있던 라오 G , 조라 , 마하바이스 가 "그만해!"라고 짜증냈을 정도(…). 심지어 죽어달라는 부탁도 기쁘게 받아들인다! 이런 호구스러운 성격을 이용해서 그녀와 약혼한 찌질한 남자들이 지금까지 무려 8명이다. 그때마다 그녀의 보스인 도플라밍고가 그 약혼자를 죽이고 마을까지 날려버렸다. 그래서 도플라밍고에게 원한을 품고있다가도, 도플라밍고가 너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하면 다시 홀랑 넘어가는 것을 반복한다. 이것 외에도 신문 거절도 못해서 보는 신문만 50부, 있는 빚이 무려 9,800만 (+ 버팔로 가 빌린 200만 베리) 베리다! 그리고 무기무기 열매를 먹어서 전신 무기 인간인 베이비 5가 필요도 없는 무기를 항상 등에 매고 다니는 이유도 "네가 이 무기를 사면 내가 행복할 것 같아!"는 장사꾼들의 말에 넘어가서다. 
디아만테 (펄럭펄럭 열매 : 다이아몬드) - 돈키호테 패밀리 의 최고 간부. 칭호는 다이아몬드 (◆). 격투집단 디아민테 군(軍)을 이끈다. 트래시 토크 에 능하다. 남이 자길 칭찬하면 무조건적으로 그런 소리 말라며 자신을 낮추는 등 엄청나게 겸손한 인물 같으나 정작 상대가 실컷 띄워주다가 '그럼 그만둘까'라며 물리려고 하면 그제서야 마지못해 상대의 칭찬을 받아들이는 척하며 자화자찬을 해대는 희한한 인물이다. 또한 초인계 악마의 열매 펄럭펄럭 열매 의 능력자이다. 접촉한 물건을 강도, 두께에 상관없이 펄럭펄럭하게 만들 수 있으며, 변형시킨 물건을 원래대로 단단하게 만들 수도 있다. 심지어 자기 자신조차도 펄럭펄럭하게 만든다. 
라오 G (다이아몬드)- 돈키호테 패밀리 디아만테 군(軍)의 간부. 쫄쫄이에 장갑, 그리고 알파벳 붙은 벨트를 맨 미국식 슈퍼 히어로 같은 복장을 한 늙은이. 나이가 나이인지라 서있을 때 다리는 후들리고 가는 귀도 먹었다. 그럼에도 톤타타 의 초 스피드에 쉽게 대응하는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다. 늙는 만큼 고통을 알고 매서운 맛을 더하는 지옹권(地翁拳) [13] 이라는 권법을 사용한다. 이름만 봐도 알파벳 G에 대한 엄청난 애착 을 가진 G성애자(…)이다 보니까 "~는 ~의 G!"라는 말버릇이 있다. 
세뇨르 핑크 (헤엄헤엄 열매 : 다이아몬드) - 돈키호테 패밀리 디아만테 군(軍)의 간부. 초인계 헤엄헤엄 열매 (スイスイの実) 능력자다. 벽도 지면도 자유자재로 헤엄친다. 물론 악마의 열매 능력 이기 때문에 바다에서는 헤엄치지 못한다. 후덕한 몸에 앞에는 'Let's BABY!', 뒤에는 'Don't cry '라고 적힌 티셔츠에 알록달록한 기저귀 를 차고 쪽쪽이 를 마치 담배처럼 무는 남자. 천하의 프랑키 도 변태라고 인정할 만큼 기괴한 복장이지만, 특유의 비극적인 분위기와 동료를 먼저 생각하는 성품이 맞물려서 여성팬이 많다.
마하 바이스 (톤톤 열매 : 다이아몬드) - 돈키호테 패밀리 디아만테 군(軍)의 간부. 굉장히 호전적인 성격이며 매사에 늘 자신만만해 하는 모습을 보인다. 말투가 굉장히 특이한데 매번 말끝마다 '-잉~을 붙여댄다.
델린저 (다이아몬드) - 돈키호테 패밀리 디아만테 군(軍)의 간부 겸 전투원. 투어 혼혈의 반어인이다. 날카로운 힐을 신고 딱 달라붙는 핫팬츠를 입은 소년. 가녀린 몸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강력한 발차기를 한다. 또한 돌진하여 머리에 달려 있는 투어의 뿔을 사용하여 상대를 찌르거나 강인한 이빨 (아마도 어금니)에서 상대를 깨물기도 한다. 밝고 쾌할해 보이는 첫 인상과 달리 실제로는 매우 잔인하고 호전적인 성격.
트레볼 (찐득찐득 열매 : 클럽) - 돈키호테 패밀리 의 최고 간부.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의 참모. 칭호는 클럽 (♣). 특수능력 팀 트레볼 군(軍)을 이끈다. 평소에는 슈거 를 호위한다. 언제나 콧물 을 달고 다니는 굉장히 지저분한 인상의 소유자로 뻔뻔한 성격이라서 누군가 자신의 외모를 지적하면 능글맞게 "그래서 뭐?" 하는 태도로 나온다. '베헤헤헤'하고 웃는다. 초인계 악마의 열매 찐득찐득 열매 의 능력자다. 벽에 붙는 것, 몸을 점액으로 바꾸고 멀리 움직이는 것, 자기 몸에서 나온 점액을 목표에게 던지는 등의 활용법으로 적을 원하는대로 요리할 수 있다. 게다가 동체시력도 좋아서 날아다니는 작은 날벌레를 점액으로 쏴서 맞힐 수 있을 정도다. 또 힘도 무지하게 세서 거대한 배를 쉽게 들어올리고 집어던진다.
슈거 (하비하비 열매 : 클럽) -  돈키호테 패밀리 트레볼 군(軍)의 특별 간부. 패밀리의 최고 중요인물 로 슈거가 불의의 일격으로 의식을 잃으면 하비하비 열매의 능력으로 장난감으로 변한 사람들이 원래대로 돌아가기 때문에 패밀리의 최고 간부인 트레볼 이 전담해서 호위하고 있다. 입이 상당히 험하다 . 콧물 을 달고 사는 트레볼 을 향해 "더러워. 죽어."라며 독설을 내뱉었다. 하비하비 열매의 효과로 성장이 멈추어서 외형상 10살이나 실제 나이는 22살이다. 포도 를 좋아해서 언제나 포도 바구니를 들고 다닌다.
조라 (아트아트 열매 : 클럽) - 돈키호테 패밀리 트레볼 군(軍)의 간부. 상당히 수다스럽고 본인 할 말은 맘대로 다 하는 성격이며 공주병 기질이 있다. 버기 처럼 남의 말을 자기 멋대로 듣는다. 초인계 악마의 열매 아트아트 열매 의 능력자다. 만화의 말풍선 비슷하게 생긴 기체(?)를 날려 그거에 맞은 특정 대상이나 인간을 우스꽝스러운 예술품의 형태로 바꾼다. 예를 들면 브룩 같은 경우에는 얼굴이 '뭉크'의 절규 라는 작품처럼 바뀌었다. 제멋대로에 비호감스러운 모습을 보이지만 가끔 남을 배려하거나 마음 약한 부분(?)도 잘 보이는 편이다. 갓난 아기였던 델린저 나 어린시절의 로 를 자기 손으로 돌봐주었다는 점이나 로에게 인질로 잡혀서 도플라밍고가 반격을 못하자 자기는 상관없으니 로를 공격하라고 애원하는 면이 대표적인 예다. 심지어 적인 브룩 에게 죽기전에 예술가로서 음악을 연주하고 싶다고하자 되려 감명받아 흔쾌히 승낙해주며 예술작품이 되어버린 바이올린을 복구해주었다!
모네 (눈눈 열매 : 펑크하자드 조) - 돈키호테 패밀리 의 간부. 시저 클라운 의 미녀 비서. 트라팔가 로 의 능력으로 자신의 몸을 '인면조' 하피 로 개조했다. 눈이 나빠서 글을 읽거나 쓸때 뱅뱅이 안경 을 쓴다. 신문 등을 이용해 정보를 추론하고 정리하는 능력이 수준급.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가 '나를 위해서 죽으라'면 기꺼이 자신의 목숨을 내놓을 정도로 절대적인 충성심을 가지고 있다. 칭찬에 약한 의외의 일면이 있다.
큐인 - 스마일 공장 공장장. 20세 여성. 생일은 5월 30일( 쌍둥이자리 ). 흡인 머신이라는 무기를 이용해 스마일 공장을 혼란스럽게 하는 소인족들을 빨아들인다. 그리고 공장에 프랑키가 침입하자 그를 공격하려고 하는데 프랑키가 갑자기 자신을 끌어안자 이에 당황, 안긴 상태에서 그를 공격하는데 전혀 상처를 입히지 못한다. 그러던 중 세뇨르 핑크가 공장에 들어오자 프랑키가 큐인을 붙잡고 수플렉스를 써서 세뇨르에게 박치기 시킨다. 이에 큐인은 크게 분노하는데 갑자기 프랑키가 큐인에게 키스해 아직 20살 처녀인 큐인은 이에 크게 동요한다. 그리고 이어 프랑키와 세뇨르의 이야기를 듣고 프랑키와 세뇨르에게 반한다(...) 나중에 세뇨르가 프랑키에게 졌을 때도 세뇨르 빠순이들과 함께 세뇨르에게 달려간다(...) 962화 표지 연재에서 재등장했는데, 드레스로자에 주둔하는 해군 병사들에게 강제 키스(!!)를 시전하고 있다.

조커 - 보스 '천야차'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피카 군 - 를 뜻하며 최고 간부 피카, 글라디우스, 버팔로, 베이비 5

디아만테 군 - 를 뜻하며 최고 간부 디아만테, 라오G, 세뇨르 핑크, 마하 바이스, 델린저

트레볼 군 - 를 뜻하며 최고 간부 트레볼, 특별 간부 슈거, 조라, 바이올렛

코라손 군 - 를 뜻하며 처음에 베르고 최고 간부, 베르고, 차후 돈키호테 로시난테 그리고 도플라밍고였다가 로우를 앉히려 했으나 무산

 

한 때 패밀리였던 사람 - 코라손 (처형), 베르고 (잠시 해군), 로우 (루피와 동맹), 바이올렛 (탈퇴), 모네 (사망), 베이비 5 (팔보수군의 13대 두령 사이의 아내), 베라미 (탈퇴), 트라팔가 로우 (하트해적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