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8 (완결)

쇼미더머니 8 2화 '2차 60초 비트 랩 심사'

눈물속의비밀@ 2019. 8. 4. 19:59

 

 

 

 

 

 

 

 

 

 

 

 

 

 

 

 

 

 

 

 

예고편에 따르면 방송에 나온 2차 합격자 외에도 지호 지방시, 타쿠와, 부현석, 슬릭오도마, 보이원더, M1NU, 김대원, 스넉, 카모, 토미 스트레이트, 하회, 시기펩, 100KGOLD, 뉴챔프, X, 윌리엄챌린지, 언텔, 김규헌 등도 2차 예선을 합격했음이 밝혀졌다.

 

각 출현 래퍼 평가ㅡ

 

우디 고차일드

 

쇼미더머니 6에서의 활약으로 많은 기대를 받았으나 3 PASS를 받아 간신히 살아남았다. 프로듀서들은 지난번보다 임팩트가 약했고 아쉬웠다고. 본인도 심사기준이 높아져 PASS 받는게 힘들어졌다며 괴로워했다.

 

3PASS 버벌진트, 밀릭, 보이콜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도넛맨

 

빠르고 정확한 딜리버리와 꽃히는 플로우 그리고 재치있는 가사들로 심사위원들과 시청자 대부분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자신의 랩이 재미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저격하는 가사가 압권. 매드클라운도 제일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을 정도. 그러나 버벌진트와 기리보이는 아쉬웠다며 6 PASS를 받았다.

 

FAIL 버벌진트 기리보이 / 6PAS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병웅

 

목소리가 릴보이를 닮은 걸로 화제가 된 참가자. 요즘 흔하지 않은 올드스쿨 랩을 했고 아주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어서 단숨에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모두가 호평했으며 래퍼들 중 첫 ALL PASS를 받은 래퍼가 되었다.

 

ALL PAS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네 더 질라

 

시그니처 컬러인 녹색으로 스웨이디와 경쟁하는 구도로 나왔다. 동료인 우디 고차일드와는 다르게 특유의 개성있는 랩을 보여줘서 ALL PASS를 받았다. 

 

ALL PAS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스웨이디

 

앞에서 나왔듯이 제네 더 질라와 경쟁하는 구도로 나왔다. 시기 상으로는 스웨이디가 먼저 녹색을 자신의 색으로 밀어왔었다. 지난 시즌과는 다르게 아주 뛰어난 실력을 보여줘 ALL PASS를 받았다. 제네 더 질라와 스웨이디 모두 호평일색이지만 스웨이디가 약간 더 잘했다는 말이 조금 많다.

 

ALL PAS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올티

 

굉장히 날카로운 모습으로 나왔고 랩도 굉장히 날이 센 랩을 했다. 결과는 7 PASS. 실력 자체가 좋았다는 건 모두가 동의하는 듯 하다.

 

FAIL 스윙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펀치넬로

 

우승후보로 불리며 굉장히 기대를 받았고 실제로도 굉장히 폭발적인 랩과 화려한 랩 스킬로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다. 심사위원들 중 1명은 세 손가락 안에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중간에 가사를 절어서 ALL PASS를 받지는 못했다. 그럼에도 그 전 것도 아주 잘 대처했으며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결과는 7 PASS.

 

FAIL 스윙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깔창

 

전설적인 힙합 크루인 illest konfusion의 멤버였던 래퍼. 그러나 그 위상이 무색하게 탈락하며 불구덩이로 들어갔다. 

 

ALL FAIL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조

 

쇼미더머니 2 준우승자. 덕분에 굉장히 많은 기대를 받았으나 결과는 2 PASS로 간신히 합격. 그러나 PASS를 준 매드클라운은 아주 듣기 좋았다고 한다. 시청자들의 평은 대부분 '잘했는데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라는 평.

 

2PASS 기리보이 매드클라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왼 오바도즈

 

지금껏 편집되던 것과는 달리 웬일로(?) 방송에 나왔다.[36] 시작 전에 스윙스와 대면하면서 스윙스와의 갈등을 풀어 서로 화해하고 본인은 스윙스의 40크루에 가고 싶다고 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랩은 그의 색깔을 잘 보여준 깔끔하고 깊이있는 붐뱁을 해서 스윙스를 비롯한 모든 프로듀서들과 시청자들이 멋있다며 극찬했다. 결과는 All PASS. 후에도 사람들은 2차 예선에서 제일 좋았다며 극찬을 받는 중. 

 

ALL PAS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스월비

 

1차에서 기리보이에게 탈락했으나 재심사로 매드클라운에게 합격했다. 그러나 또 부진하며 탈락하고 말았다. 그냥 못했다는 평이 대부분.

 

ALL FAIL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윤훼이

 

떠오르는 여성래퍼로 기대를 많이 받았으나, 대부분 절어버려서 막판 10초 말고는 랩을 거의 하지 않았다. 그래서 순식간에 FAIL을 7개나 받아 탈락하는 듯 했으나 매드클라운에 의해 합격했다. 매드클라운은 욕 먹을 각오하고 가능성을 보아 합격시켰다곤 하나 이것 때문에 많은 논란이 생겼으며 자세한 건 밑의 '윤훼이의 2차 합격 논란' 참고.

 

1PASS 매드클라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맥대디

 

사람들의 예상과는 달리 유연하고 부드러운 랩을 하서 ALL PASS를 받았다. 프로듀서들도 아주 극찬했으며, 시청자들도 얼굴이랑 음악이랑 매치가 안 된다며 호평했다.

 

ALL PAS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MATTRIX

 

예고편에서 프로듀서들에게 쌍욕을 퍼부은 참가자. 랩 자체는 호불호가 갈려서 6 PASS를 받았으나 예고편에서 나온 대로 그 뒤에 프로듀서들과 시청자들에게 대놓고 돌발 행동을 해서 논란이 되었다. 프로듀서들도 기분이 매우 나빴다고 언급했을 정도이니... 처음에 그를 호평했던 스윙스도 매우 기분 나빠했다.

 

2FAIL 기리보이 비와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유자

 

독특한 동요같은 감성이 담긴 싱잉랩을 한 참가자. 이 랩이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모두 호평해 ALL PASS를 받았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나 대체적으로는 긍정적인 평.

 

ALL PAS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베이니플

 

고등학생 래퍼. 평소에 소심한 이미지와 다르게 랩 할 때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대부분의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고, 결과는 7 PASS.

 

1FAIL 비와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서동현

 

또 다른 고등학생 래퍼. 현재 대원외고에 재학중이며 공부에는 자신이 있다고 한다. 1차예선에서 보여준 것 같이 이번에도 독특한 싱잉랩을 해 호평을 받았다. 사람들도 물건을 발견했다며 극찬 중. 결과는 7 PASS.

 

1FAIL 보이콜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래원

 

긍정적인 성격의 래퍼로 나왔다. 랩에서도 흥 넘치고 재밌는 랩을 해서 호평을 받았다. 결과는 7 PASS. 1차에서 버벌진트에게 탈락하고 재심사로 합격했었는데 2차에서도 버벌진트만 FAIL을 줬다.

 

1FAIL 버벌진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볼라

 

쇼미더머니 장수생이나 심사위원들에게 뭔가 아쉽고 멈춰있다며 탈락했다.

 

ALL FAIL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챙스타

 

실력파 래퍼로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탈락한다. 그러나 다른 래퍼들과 시청자들은 탈락할 정도는 아니었다며 결과를 납득하기 힘들어했다. 반면에 모든 프로듀서들은 하나도 아쉽지 않았다며 탈락시켰다.

 

 

ALL FAIL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최엘비

 

우주비행 크루이자 비와이의 친구. 랩은 자신의 강아지를 주제로 한 재치있는 가사가 담긴 랩을 해서 호평을 받았다. 한편 스윙스는 다음에 강아지를 무대로 데리고 오라고 말했다. 결과는 ALL PASS.

 

ALL PAS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김승민

 

다른 우주비행 크루 멤버로 인사성이 매우 밝은 모습으로 나왔다. 그러나 랩은 평소에 모습과 완전 다른 랩을 해서 프로듀서 모두가 극찬을 했다. 결과는 All PASS. 그러나 몇몇 리스너들에게는 ALL PASS 받을 정도는 아니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

 

ALL PAS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진영

 

재심사를 통해서 간신히 합격했음이 나타났다. 그러나 목상태가 안 좋은 탓인지 나름 나쁘지 않았음에도 탈락하고 만다. 그러나 분량이 너무 많이 우진영에게 집중되어 있고, 1차 때도 한 감성팔이를 또 해서 약간의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그래도 시청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거나 동정하는 시선이 생기기도 했다.

 

ALL FAIL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짱유

 

1차 예선에서 독특하고 신선한 랩으로 주목받은 래퍼. 2차 예선도 가볍게 통과해 ALL PASS를 받았고, 심사위원들에게 모두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갑자기 마지막에 자신의 개인 가정사를 이야기한 게 방송에 그대로 나왔는데, 이것에 대해서는 위로하는 말과 갑자기 분위기가 이상해졌다면서 호불호가 갈린다.

 

ALL P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