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플러 바키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6

눈물속의비밀@ 2015. 8. 4. 14:16

 

 

 

 

 

대무도장

 

?레츠 카이오 (열 해왕)ㅡ뒤 설명 첨부

 

?류 카이오 (유 해왕)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모티브는 뤼 쯔찌엔(呂紫劍)라는 고령의 무술인으로 추측된다.

 

레츠 카이오의 스승이다. 나이는 무려 100세가 넘는 인물로, 사실 카쿠 해황과도 맞먹을만큼 고령.

 

대머리에 수염을 기르고 있는데, 왠지 모르게 눈에 짙은 음영이 있어서 굉장히 음침해보인다. 여하튼, 엄청난 경력과 실력을 갖추고 있어서 중국 내에서의 별명은 '권성'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어 젊었을 적의 레츠 카이오에게는 기량이 모자라기 때문에 카이오가 될 수 없다고 일갈한 적도 있다.

 

대뇌대전 때는 카이오의 일원으로써 참가하는데, 운 나쁘게도 상대가 한마 유지로...

 

시작하자마자 유지로한테 맨손으로 얼굴가죽이 벗겨진다. 거기다 이 상태에서도 더 싸우려고 들다가 가죽이 벗겨진 얼굴에 결정타까지 얻어맞는다.

 

이후 별반 등장은 없다...

 

뭐 일단 레츠 카이오에 의하면 얼굴 가죽은 제대로 붙인 것 같지만.

 

 

?양 카이오

 

 

⛺리 카이오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대뇌대전에서 바키의 초반 상대로 등장했다. 당시 한마 바키는 야나기 류코우에게 당한 독수 때문에 거의 죽어가는 상황이었다. 이런 바키를 상대로 독수 사용자 리 카이오는 철저히 때려눕히려 하지만 리 카이오의 독수를 맞고 야나기의 독이 중화, 바키는 더더욱 파워업하게 된다.

 

원래 야나기 류코우가 사용하던 독수는 중국에서 내려오던 비전의 독수의 반쪽에 불과했으며, 나머지 반에 해당하는 독수는 중국에 남아있어 이것을 리 카이오는 익혔다. 하지만 두개의 독수가 충돌하면서 중화작용이 일어나 바키가 부활하게 된 것이다.

 

양독수와 음독수라는게 있어서 리 카이오가 익힌 양독수는 극히 한정된 조건에서 해독작용을 한다는 뜬금없는 이유다. 그 극히 한정된 조건은 언급되지 않았다...

 

여하튼 파워업한 바키에게 패배하게 되며 감사하다는 이야기까지 듣는다.

 

?한 카이오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2부 대뇌대전편에 등장하는 카이오 중의 하나로 리 카이오의 형.

 

등장시에 작가가 던진 몇가지 떡밥으로 독자들의 관심을 끈 캐릭터다. 이름.이라던가 한마 유지로와 나란히 시합을 관전하며 대화를 하는 장면 등에서 바키, 잭에 이은 유지로의 세 번째 아들이 아닌가 하는 암시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 있다.

 

그러나 실상은 마호메드 아라이 주니어에게 처참히 발리며 저렇게 약한 캐릭터가 한마 일족일리가 없음을 스스로 증명한다. 일종의 맥거핀이자 아라이 주니어의 강함을 보여주기 위한 제물이였던 것.

 

물론 이후의 등장은 없다. 여담으로 오로치 카츠미와 닮은 외모로 카츠미 해왕으로도 불린다.

 

?손 카이오

 

?사무완 카이오

 

?쇼 카이오

 

?친 카이오

 

 

 

?카쿠 해황 (곽 해황)ㅡ뒤 설명 첨부

 

 

?카쿠 춘성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원래 궈 춘청이라고 읽어야 맞다.

 

카쿠 해황이 100살이 넘어서 본 아들이다. 갑툭튀해서 중국 연합군 5인방 중 한명으로 편입했다. 광마 춘성이라는 별명도 있고 처음 등장시 바키 부자가 이름을 알 정도의 강자...라고 하지만 정작 바키랑 싸웠을 때, 바키는 이미 야나기 류코우에게서 당했던 독수를 리 카이오의 독수로 중화시켜서 파워업한 상태였다.

 

결국 바키의 카운터 펀치->어퍼컷->돌려차기 콤보로 2초 만에 KO당했다. 친구인 용서문이 훨씬 활약한 편.

 

허무하게 패배한 뒤 아버지 카쿠 해황에게서 '너 내 아들 맞냐? 무도계를 떠나라'라는 등의 구박을 받으며 쪽을 당하게 된다. 그런데도 아버지가 죽은 척했을 때 곁에 있는 걸로 봐서는 완전퇴장은 아닐듯. 나중에 오로치 카츠미가 피클과 싸울 때도 배경에 모습을 드러낸다.

 

?샤크 카이오 (샤쿠 해왕)/모티브ㅡ나카오 미치오

 

그래플러 바키의 등장인물

.

 

일단은 일본인 카이오......인데, 국내판에선 샤쿠도 아니도 샤크라는, 어느 물고기 생각나는 괴이한 이름으로 오역당했다.

 

기본적으로는 유술을 베이스로 한 자기류 무술을 사용한다. 유파는 공권도(空拳道). 일본에 자기가 세운 꽤 커다란 도장을 가지고 있는 듯 하며, 뛰어난 격투가를 보면 자신의 도장에 와서 가르침을 줄 것을 요구하는 대머리 아저씨.

 

대뇌대전 때 처음 등장하는데, 첫 상대인 중국인 카이오에게는 그럭저럭 낙승. 문제는 5:5 중국인 vs 외국인 매치로 변질된 시합에서의 상대가 레츠 카이오였다는 것.

 

 

그림/레츠카이오/류카이오(만화),류카이오(애니)/카쿠춘성/샤크카이오

'그래플러 바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8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7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5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4  (0) 2015.08.04
그래플러바키 캐릭터13  (0) 201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