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코리아 2020 (완결)

보이스 코리아 2020 THE VOICE OF KOREA 7화 SEMI FINAL

눈물속의비밀@ 2020. 7. 12. 22:09

 

보이스코리아 2020 슈퍼보이스 TOP 8 : 정유진, 박다은, 박창인, 김민정, 전철민, 김예지, 김지현, 이새봄

 

1번째 김종국 팀 : 정유진 VS 박다은 

 

1번째 김종국 팀 : 정유진 올턴 VS 박다은 3턴

 

정유진 (올턴)

 

정유진ㅡ같은 시간 속의 너 / 원곡 : 나얼 vs

 

박다은 (3턴)

 

박다은ㅡFAKE LOVE  / 원곡 : BTS

김종국 팀 : 승리자 - 박다은 

2번째 다듀 팀 : 박창인 VS 김민경

 

2번째 다듀 팀 : 박창인 올턴 VS 김민경 2턴

 

박창인 (올턴)

 

박창인ㅡsolo / 원곡 : 제니 vs

 

김민경 (2턴)

 

김민경ㅡhush / 원곡 : miss a

다듀 팀 : 승리자 - 김민경

3번째 성시경 팀 : 김예지 VS 전철민

 

3번째 성시경 팀 : 김예지 올턴 VS 전철민 올턴

 

김예지 (올턴)

 

김예지ㅡtomboy / 원곡 : 혁오 vs

 

전철민 (올턴)

 

전철민ㅡ내 생에 아름다운 / 원곡 : 케이윌

성시경 팀 : 승리자 - 전철민

4번째 보아 팀 : 김지현 VS 이새봄

 

4번째 보아 팀 : 김지현 올턴 VS 이새봄 2턴

 

김지현 (올턴)

 

김지현ㅡ왜 그래 / 원곡 : 김현철 vs

 

이새봄 (2턴)

 

 이새봄ㅡtempo / 원곡 : EXO

보아 팀 : 승리자 - 김지현

 

우선 같은 편끼리 대결을 하는 게 조금 아이러니하긴 했다. 프리패스는 거의 올턴이 따라 오는 참가자고 2차 선택이 프리패스, 올턴을 다 극복하고 이겨야 하는 패널티가 아주 많으니 살짝 아이러니하기는 했다. 하지만 8명을 남긴 상태에서 달리 다른 방법도 애매하다고 본다. 

 

정유진 VS 박다은 분석 -

정유진을 너무 밀어 주는 경향이 있고 프리패스까지 주었을 때 좀 의아했다. 박다은은 보이스코리아 2020에서 나에게 거의 원픽과도 같았으니까 근데 뚜껑을 열어 보니 박다은이 이길 수 밖에 없는 매력을 보였다. 정유진도 나쁘지는 않으나 너무 고음만 치는 부분이 있고 프리패스, 즉 1위로 올라가기에는 처음부터 이해가 가지 않았기 때문이다. 난 이지혜와 비슷하거나 이지혜가 오히려 더 낫다는 입장이다. 뭐 듣는 귀는 다 틀리기 때문에 이 점은 알아서 판단해야 하지만 결승 올라가서도 더 색다른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더 박다은의 승리가 당연하다. 여기서 프리패스만 밀어주려나? 라는 생각은 어느 정도 깨진 듯 보인다.

 

박창인 VS 김민경 분석 -

김민경은 블라인드 때 2턴으로 내가 보기에는 너무 박했다고 본다. 올턴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3턴은 충분히 가능할 법한데 말이다. 그리고 이 역시 박창인이 다듀와 콜라보를 하면 좋을 듯 하여 뽑은 감이 없지 않아 있는 듯 했는데 프로듀서 신곡무대나 콜라보 무대는 전혀 없었기에 실력적으로 김민경이 더 우위하였고 당연히 김민경의 승리는 당연했다고 본다.

 

김예지 VS 전철민 분석 -

이 역시도 김예지가 이기고 우승을 점쳤으나 이는 노래를 들어 보기 전의 얘기였는데 컨디션의 문제였는지 김예지의 목소리가 고음으로 갈수록 너무 안 좋고 전철민은 그냥 안정적인 보컬이었다. 노트에 노래 들어가지 전에는 김예지를 적었다. 김예지 끝나고 전철민의 중반쯤 부르고 있을 쯤 전철민의 승리를 점쳤다가 발표 직후 그래도 썩어도 준치라고 그냥 김예지 뽑겠지 하고 바꿔 적었으나 아무래도 같이 함께 성시경이 지켜봤을테니까 전철민이 나중에도 안정적으로 잘 하리라 판단을 하고 전철민 승리를 준 것 같다. 이 대결은 예측 아리까리 실패.

 

김지현 VS 이새봄 분석 -

이건 김지현이 이길 수 밖에 없는 대결이었다. 이새봄이 발라드를 부르고 아주 잘했다면 이야기가 틀려지지만 시종일관 같은 스타일에 같은 느낌이지 않은가? 텐션도 같으면 어디까지나 질릴 수 있다. 물론 네티즌들의 김지현을 왜 뽑았냐는 글들이 다량있지만 그래도 지소울이다. 전에는 김예지의 우승을 당연히 예측했지만 100% 문자투표로 바뀌면서 지소울, 아니 김지현이 그냥 우승일거라고 이미 단정을 지어버린 상태이다. 많이 보지 않기도 하고 그 사람 중에 지소울 팬이 훨씬 많으리라고 본다. 물론 노래를 아예 못했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경력을 무시 못하는 거다. 여러 가수들이 배우고 싶다고 한 가수이기도 하다. 이건 그냥 승리자에 김지현 적어 놓고 별표까지 친 상태이며 보기 좋게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