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완결)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LINE UP 08. 인피닛 플로우 I.F (넋업샨, 비즈니즈)

눈물속의비밀@ 2020. 2. 26. 00:09

우선 팀으로 묶어 놨지만 10팀의 래퍼들의 경연이라고 하는 걸 보니 배치기, 45RPM 제외 따로 분류인 듯 싶다. 방송 후 따로 분류 시 다시 업데이트 요망.

 

인피닛플로우ㅡ

넋업샨 99년 기계치로 데뷔
근황 : 한국국제예술원 교수

 

비즈니즈 99년 기계치로 데뷔
근황 : 미국 LA에 거주하며 우버 드라이버로 생계를 유지

 

 

넋업샨-

-1999년 기계치의 멤버로 데뷔를 하였다. 처음 데뷔때는 본명인 한준으로 활동하였으며, 1999 대한민국 앨범 수록곡 에 그의 8마디가 실리기도 하였다.

-2001년 기계치가 Infinite Flow로 바뀌면서 그의 이름은 현재와 같은 넋업샨으로 바뀌었다.

-넋업샨이 이끄는 그룹 Soul Dive는 J2 Entertainment 소속으로 공연을 중심으로 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2년 이후 그는 디지털 싱글을 중심으로 Soul Dive의 활동을 계속 이어나갔다. 2013년 1월에는 불한당에 합류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Show Me The Money》에 MC 메타 크루의 일원으로 심사위원 및 참여자의 자격으로 출연

 

랩 네임 유래 - 

-넋업샨는 "넋을 업고 사는 이"라는 뜻으로, 시인인 자신의 친구가 지어준 것이라고 한다. '넋업산', '넋업사니', '넋업샤니' 등 다양한 표기가 존재한다.

-이밀라국거리는 그가 프로듀서로 활동할 때 쓰는 이름으로, 본래 "쓸모없는 사람"이란 뜻이나 어감이 좋아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2010년부터는 짧게 NUCK라고 줄여서 표기하기도 한다.

 

 

 

비즈니즈-

-Bizniz는 서울팝스오케스트라의 지휘자 하성호 씨의 아들

-1999년에 기계치로 데뷔하여, 2001년에 Infinite Flow의 멤버가 되었으며, 2007년에 I.F.의 해체와 함께 잠정적으로 은퇴하였다가, 2008년 12월에 컴백

 

랩 네임 유래-

-1taek은 그가 처음 썼던 이름이다. 본명 원택에서 따온 이름으로 EP가 나오기 전까지 사용하였다.

-Goliath Monster는 2002년부터 2003년까지 그가 사용한 예명이다.

-young GM은 그가 2003년부터 2007년까지 사용한 이름이다. GM은 본래 Goliath Monster의 약자였으나 이후 Game Master의 약자로 바뀌었고, young은 Jay-Z가 자신을 young Hova라고 표현하곤 하는 것에서 따온 것으로 추측된다.

-Bizniz는 그가 현재 쓰고 있는 예명으로 Dynamic Duo의 동전 한 닢 Remix에서 처음 등장했다. Bizniz는 '이 분야(Business → Biz)가 필요로 하는 (needs → niz) 사람'이란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