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호의 권 캐릭터

용호의 권 캐릭터17

눈물속의비밀@ 2015. 7. 31. 00:25

 

카스미 토도(香澄 藤堂).

 

용호의권1에 등장했던 토도 류하쿠의 딸로, 행방 불명이 된 아버지를 찾고 있다. 아버지와 같은 토도류 고무술을 사용하며(CVS2에서의 카스미의 기술은 류하쿠에게 역도입 되고 있다), 아버지를 이긴 극한류 가라테에 대해서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다.

엄격한 토도가의 차녀로서 유년기부터 철저히 토도류를 가르침 받았다.. 원래 류하쿠는 장녀인 미즈호에게 토도류를 전수하려 하고 있었지만 미즈호는 어릴적부터 몸이 매우 약하고 힘든 수련을 견딜수 있는 상태가 아니었다. 류하쿠로부터 힘든 수련을 받는 언니의 모습을 보고 참을수 없었던 카스미는 언니 대신에 자신에게 토도류를 전수해 주기를 간절히 부탁해 토도류를 시작했다.

류하쿠는 토도류의 이름을 넓히기 위해, 그리고 타도 극한류를 위해 미국으로 건너갔지만, 료 사카자키에게 패배하고 나서 행방불명이 되었다. 카스미는 아버지를 찾기위해 어머니인 시즈코를 설득해 미국으로 가고자 했지만, 어머니는 언제나 허락하지 않아 카스미는 은밀히 집을 나온다. 료라면 이전에 류하쿠와 싸웠었기 때문에 그의 행방을 알고 있을것이며, 실은 자신도 한번 싸워보고 싶기 때문에 료를 만나러 그래스힐 밸리에 건너간다. 그러나 료 보다 로버트를 먼저 찾아낸 카스미는 로버트에게 료가 있는 곳을 물었지만 말이 통하지 않아서 료의 행방을 찾을수는 없었다. 그래서 자력으로 료를 찾아냈지만 그는 류하쿠의 행방을 알지 못하고, 결국 찾지 못한채로 끝나버린다. 엔딩에서는 어머니가 직접 카스미를 찾아와 일본으로 데리고 돌아간다. 그 때 료에게 스스로의 머리띠를 건네주며 다시 만나서 대결할 것을 약속했다.

KOF 시리즈에서는 96부터 등장. 99부터는 내리고 있던 머리카락을 포니테일로 하게 되었다(SNK vs Capcom이나 Capcom VS SNK2에서도). 극한류와의 대결이 주된 목적으로 KOFXI에서는 안티 극한류 팀으로서 출장한다.(극한류의 유리와 팀을 짠적도 있지만, 카스미 가라사대 "유리는 극한류지만 엄밀히 말해서 아류"). KOF98UM에서는 추가 에디트 캐릭터로서 참전하고 있다. 덧붙여서 배경에 자신이 찾아 헤매고 있는 아버지, 류하쿠가 가끔 등장하고 있지만 눈치채지는 못한다.... 랄까 가끔 둘이 모여 배경에서 사이좋게 지내고 있는 모습이 목격된다.

KOF에서는 자주 등장하는것 같지만 스토리상 중요한 시리즈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는 슬픈 특성이 있다. KOF96에서는 나왔지만 KOF97(오로치편 최종장)과 KOF98(올스타)에서는 결장. KOF99,00에서는 나왔지만 KOF01(네스츠편 최종장), KOF02(올스타)에서는 결장. KOFXI에서는 나왔지만 KOFXII에서는 결장. 그러나 KOF02UM에 등장하여 아버지와 함께 "쌍성 겹쳐치기 용로(双星重ね当て竜霞)"를 사용. 竜은 류하쿠, 霞는 카스미를 의미(香澄와 霞는 모두 카스미로 읽힌다). MAX2로서, 이것을 사용해 승리하면, 승리화면에 나무에 몸을 숨긴 류하쿠가 카스미의 뒤에 나타난다. CVS2에서는 류하쿠와 함께 행동하고 있어 류하쿠가 승리하면 달려들어 기뻐한다.

순일본식 이미지가 강하지만, 좋아하는 것이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있는 정육점의 고로케나 나폴리탄(스파게티)인 것은 보통 여자아이와 다를바 없다. 집의 분위기가 엄하기 때문에 밖에서는 한가롭게 보내고 있다. 당면의 목표로서 영어를 더 잘하고 싶어한다. 용호권3에서는 설정상 영어를 사용하는 캐리터와는 회화를 능숙하게 하지 못하고, 승리시에는 사전을 보고 영어를 말하거나, KOF에서 같이 팀을 짰던 킹에 대해서는 "몹시 미인으로 의지가 강한 사람. 그렇지만 말이 잘 안통해서 조금 골칫거리" 라고 생각해 영어 회화는 질색인것 같다.

용호의권3 에서는 시종일관 무뚝뚝한 어조로 이야기한다.(로버트등은 설정상 영어로 이야기 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가 능숙하지 않은 카스미를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볼 수 있다) KOF시리즈에서는 이런 묘사는 없고 정중한 어조를 사용하지만, SNK VS Capcom 에서는 용호의권3에 가까운 어조가 되고 있다.(다만, 시라누이 마이나 김갑환에 대해서는 생각보다 정중한 어조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상대를 가리지 않고 류하쿠의 행방을 묻거나(전혀 이야기가 통하지 않을것 같은 폭주 이오리나 세뇌 당한 켄. 레드아리마에게 까지), 단을 로버트로 착각하는등의 분별없는 행동을 볼 수 있다. 이 작품 저 작품에 따라 성격이 천차만별로 변하는것이 카스미의 특징이라고 할수 있다.

연애 게임인 Days of Memories시리즈에서는 Days of Memories ~僕と彼女の熱い夏~와 Days of Memories ~恋はグッジョブ!~에 공략 대상의 히로인중 한명으로서 등장. ~僕と彼女の熱い夏~에서는 주인공의 동아리 후배. 덧붙여 머리 모양은 포니테일로 복장은 KOF99이후의 것이다. ~恋はグッジョブ!~ 에서는 신사의 무녀를 겸해 점쟁이를 하고 있다. 외관은 용호의권3의 복장이 무녀복으로 개조된 복장을 입고 있다. 두 작품에서도 류하쿠는 행방불명이 되어있지만, 카스미의 시나리오 종반에서 모습을 나타내 주인공 앞을 막아선다(나를 아버지라고 불러도 좋은것은 카스미 뿐이다! 라고..) 상기대로 미즈호라고 하는 병약한 언니가 있어, 카스미의 집에 전화를 걸면 미즈호가 받는다.

프로필

격투 스타일: 토도류 고무술(藤堂流古武術)

생년월일 : 3월 29일(16세)

신장 : 154cm

체중 : 45kg

쓰리 사이즈 : B75 W54 H78

혈액형 : B형

취미 : 비디오 감상(특히 호러물)

중요한 것 : 어느 사람으로부터 받은 부적

좋아하는 음식 :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있는 정육점의 고로케, 나폴리탄(스파게티)

싫어하는 것 : 어머니의 교양 교육(일본 무용, 꽃꽂이, 다도)

잘 하는 스포츠 : 아이키도, 궁도

'용호의 권 캐릭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호의 권 캐릭터19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18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16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15  (0) 2015.07.31
용호의 권 캐릭터14  (0) 2015.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