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뢰시맨, 바이오맨, 마스크맨

후뢰시맨의 최근 근황ㅡ추억 소환. 초신성 플래시맨(超新星フラッシュマン)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1

눈물속의비밀@ 2017. 2. 11. 22:33

 

 

 

 

 

 

 

 

 

 

 

 

 

 

 

 

 

 

 

 

초신성 플래시맨(超新星フラッシュマン)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이 작품 1986년 3월 부터 1987년 2월 까지 총 50부작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이름 : 진(ジン)

 

직업: 레드 후뢰시 후뢰시맨의 리더

 

배우: 타루미 토다(たるみとうた | Tarumi Tota)

 

한국판 더빙: 김환진

 

말이 필요 없는 반박 불가의 최고의 리더.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진은 납치 당시 3세 였기 때문에 아주 조금이나마 어린 시절의 기억이 남아 있다. 후뢰시맨 중 가장 강하며 정이 많고 리더쉽이 있다.

 

개인 사용 무기로는 혼자서만 간지 나는 프리즘 성검을 사용 초반에는 파이어 선더 라는 괜찮은 필살기를 쓰다가 후에 프리즘 강화 이후로 슈퍼 커터 라는 훨씬 더 괜찮아진 필살기로 레이네펠, 레이원더, 사카우라를 보내버린다.

 

 

이름: 다이(국내명 라이 ダイ)

 

직업: 그린 후뢰시 후뢰시맨 서브 리더

 

배우: 우에무라 키하치로(うえむらきはちろう | Uemura Kihachiro)

 

한국판 더빙: 지금은 고인이 되신 장정진

 

 

필살기 프리즘 카이저

힘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역사형 타입의 후뢰시맨 과묵하고 무뚝뚝해 보이지만 사실은 상냥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호남 또한 외모 와는 어울리지 않게 매우 미성 여동생으로 추정되는 소녀를 만나는 에피소드가 있었으나 그 소녀는 하늘로 날아가버리는 말도 안되는 스토리로 인해 많은 이들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한 적도 있었다. 동네에서 후뢰시맨 놀이를 할 때 2인자는 어쩔 수 없이 맡아야만 했던 역할.

개인 무기로 너클(장착용 이라기 보단 투척용) 필살기로는 프리즘 카이저가 있다. 사용시 주먹이 단단해지며 롤링 블로킹(롤링 너클) 이라는 이름의 기술을 사용해 엄청난 파워로 적을 때려눕힌다. 프리즘 강화 후 슈퍼 피스톤으로 업그레이드.

 

 

이름: 붕(ブン)

 

직업: 블루 후뢰시, 호구

 

배우: 이시와타 야스히로(いしわたりじょう | 石渡康浩)

 

한국판 더빙: 지금은 고인이 되신 장세준프리즘 볼

 

 

 

나름 간지나는 파란색의 히어로 여기저기 벽 위를 기어다니며 중력을 개 무시 한다. 귀엽게 생긴 외모 와는 달리 비참한 모습이나 꼴사나운 모습은 거의 도맡음 어리버리하고 순수한 이미지 역할이지만 어느 에피소드에서 지구에서 만난 쎈 척하는 여자에게 적절한 상남자 후뢰시맨 포스를 보여주며 요조숙녀로

탈바꿈 시키는 고수의 모습을 보여준다. 참고로 그 날 동네 모든 아이들은 서로 블루를 하겠다며 벽에 기어올라 다니다가 옷을 찢어먹고 한동안 후뢰시맨 금지를 당하는 사태도 있었다고 한다.

무기로는 스타다트 라는 파란색 표창이 있으며 필살기는 프리즘 볼인데 파란색 구체 안에 몸을 감싸는 기술이다. 허리케인 볼트 라는 기술로 적을 향해 부릉부릉 돌진하여 터트리는게 주 특기 프리즘 강화 후엔 슈퍼 싸이클론 이라는 기술로 적들을 상대한다.

 

 

이름: 사라(サラ)

 

직업: 옐로 후뢰시, 후뢰시맨 미모 담당, 롤링 발칸 조준 및 감성 팔이 담당

 

배우: 나카무라 요코(なかむらようこ | 中村容子 | 大出容子 | Nakamura Yoko)

 

한국판 더빙: 최수민(차태현 엄마)

 

다른 후뢰시맨들과 달리 작은 기술들이 제법 더 있었던 옐로 후뢰시

모 에피소드 에서 너무 적나라한 팬티 판치라 노출이 돋보이며

메카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빼어난 외모를 지닌 후뢰시맨의 여성 히어로 다른 멤버들은 부모님을 찾지 못했지만 혼자서 부모를 찾기도 했었다. 하지만 감동의 재회는 하지 못하고 후뢰시 별로 돌아가게 되는 비극을 겪게 된다. 많은 감성팔이 에피소드의 주인공이며 그럴때 마다 항상 그녀의 미모를 즐기며 끝까지 보곤 했었었다.

무기로는 쇼킹 비즈 라는 노란 터지는 구슬이 있었으며 필살기로는 프리즘 여의봉 형태인 프리즘 바톤을 사용한다. 초반에는

여의봉을 다리를 쫘악 벌리고 엄청난 속도로 봉을 돌려 적을 얼리기도 했었다. 프리즘 강화 이후 크고 아름다운 여의봉 두개를 양손으로 꽉 잡고 헬리콥터처럼 돌아 적들을 무찔러 댔었다.

그녀의 기술들에 대해 좀더 자세히 살펴 보자면 프리즘 바톤을 X자로 교차 시키고 이마의 프리즘에서 냉기를 뿜어내 적의 다리를 얼리는 마하 블리자드 양 손의 바톤을 회전시켜 적을 얼리는 스노우 프리즈 바톤에서 광선을 쏘는 바톤 스파크 공중에 뜬 핑크 후뢰시 루의 어깨 위에 올라타고 사용하는 듀엣 슈퍼 블리자드가 그녀의 고유 기술 들이며 프리즘 강화 후에는 바톤을 들고 헬리콥터 처럼 몸을 회전시켜 적에게 들이받는 프리즘 바톤 슈퍼 버전을 사용했다.

 

 

이름: 루(ルー)

 

직업: 핑크 후뢰시, 엑스트라

 

배우: 요시다 마유미(よしだまゆみ | 吉田真弓 | 竹田真弓 | Yoshida Mayumi)

 

한국판 더빙: 김성희

 

프리즘 부츠

무기로는 하트 모양의 폭발형 표창 수리검 쇼킹 하트가 있으며 필살기로는 프리즘 부츠가 있다

핑크 후뢰시는 좀 특별한게 변신 전 변신 후 모두 공중부양이 가능하다. 필살기는 공중부양을 하여 날아차는 봄버킥이 있으며 프리즘 강화 이후에는 부츠를 신고 탭댄스를 춰서 땅을 갈라 안으로 적들을 밀어넣기도 했었다. 이름하여 슈퍼 탭!

 

 

이름: 마그(マグ)

 

직업: 로보트

 

일본 원판 성우: 마루야마 히로코(丸山裕子 Hiroko Maruyama)

 

한국어 더빙판: 노민

 

 

 

후뢰시맨을 도와주기 위해 노력하는 만능 로봇 로봇 주제에 옐로와 핑크에게 볼 뽀뽀를 받고 흥분하기도 한다. 자칭 우주에서 제일 우수한 로봇

 

 

이름: 대제 라데우스(대제왕 라데우스 大帝ラ-デウス)

 

직업: 대제왕

 

일본 원판 성우: 이시즈카 운쇼(いしづかうんしょう | 石塚運昇 | Ishizuka Unshou)

 

한국어 더빙판: 고 장정진

 

메스의 최종 보스이며 지구에 반해서 지구를 통째로 먹을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번번히 후뢰시맨에 의해 실패하게 되는데.. 그 책임을 항상 대박사 리 케프렌 에게 물으며 간간히 폭력을 행사하지만 쥐도 궁지에 몰리면 고양이를 무는 법인건 세상의 당연한 이치 그래서 결국엔 나중에 리 케프렌에게 배신 당하고 수전사로 강제로 개조 된다. 하지만 끝판왕 답게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지만 후뢰시맨의 주인공 버프에 의해 폭살 당한다. 가끔 가면을 쪼개 시뻘겋게 충혈된 자신의 한쪽 눈을 보여주며 어린이 시청자 들에게 공포를 유발 하기도 했었다.

 

 

이름: 대박사 리 케프린(大博士リー・ケフレン 리 케프렌)

 

직업: 대박사, 제국의 작전 사령관, 생명 개조, 수전사 생산

 

배우: 시미즈 고지(清水 紘治 시미즈 코지)

 

한국판 더빙: 노민

 

진정한 끝판왕 리 케프렌 유전자 조작하는 피아노 신시사이저를 쳐서 수전사라는 괴물을 만드는게 취미 생활 이다. 큰 야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이 만든 수전사를 매우 아끼기도 한다. 자신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레이 네펠이 죽자 분노하는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사실 이 사람도 지구인출신 이다. 정작 본인은 위대한 우주인이라고 하며 끝까지 정신 승리만 했지만 하여튼 나중에는 메스의 우주선 라보와 함께 자폭

 

이름: 레이원더(レー・ワンダ)

 

직업: 메스 제국 간부, 레드 후뢰시와 점접에 서있는 라이벌

 

배우: 히로세 유타카(広瀬裕 (ひろせ ゆたか))

 

한국판 더빙: 노민

 

 

 

1화부터 나오는 메스의 간부 후뢰시맨을 잡는 데 계속 실패하자 리 케프렌에게 부탁해 자신을 업그레이드시킨다. 이때 변신을 하면 시간을 3초 동안 멈춰 상대방을 난리나게하기도 하는 능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어느 에피소드 에서는 레이 네펠의 턱을 잡으며 너는 아름답기만 하면 돼 라는 이상한 멘트를 날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프라이드가 강하고 허세가 심한 모습을 보이지만 결국 레드에 의해 죽음을 맞이한다.

 

 

이름: 레이네펠(レー・ネフェル)

 

직업: 메스 제국 간부, 후뢰시맨 최고 미녀. 공식 미모 담당

 

배우: 하기와라 사요코(はぎわらさよこ | 萩原佐代子)

 

한국판 더빙: 김수경

 

 

 

후뢰시맨 자타공인 반박 불가 최고 미녀 공식 미모 담당 메스의 간부 자신을 만들어준 케프렌을 아버지 라고 부르며 라데우스에게 쳐맞는 케프렌을 두둔하기도 한다. 빛나는 채찍을 쓰며 고양이 모습의 요괴로 변해 요술을 쓰기도 한다. 변장에 능해서 지구인으로 변장해 후뢰시맨을 유혹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마지막회 에서 케프렌을 대신해 레드에게 칼을 맞아 죽게 된다. 아버지를 부르며 죽는 그녀의 모습은 지금 생각해도 신선한 충격 전율이었지 않았나 싶어진다.

 

 

이름: 사 카우라(サー・カウラー)

 

직업: 에일리언 헌터, 리 케프렌 최고 앙숙, 메스가 고용한 용병단 대장, 메스 최강자 급

 

배우: 나카타 죠지(なかたじょうじ | 中田譲治 | 中田均志 | Nakata Jyoji)

 

한국판 더빙: 노민어린 후뢰시맨 5명을 유괴한 장본인 부하를 몹시 사랑하는 마음의 소유자이며 후에는 반란을 일으킨다. 최강자 급의 매우 강한 캐릭터로 설정이 되어 있고 후뢰시맨 부모가 누군지 알고있다. 후에 바닷가에서 레드 후뢰시와 1:1로 붙었을때 쳐 발리고 골골 거리다가 죽게 된다.

바닷가에서의 레드와의 1:1은 최고의 명장면으로 아직도 많은 이들의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